
아는 지인 분께 증정 받은 라스트오리진 아트북!


이미지 프레임(길찾기)에서 나온 책으로 볼륨 1, 2 구성이다.

가격은 권당 정가 35000원. 인터넷 판매 가격은 10% 할인돼서 31500원이다.

아트북이라서 그런지, 책 크기가 엄청 나게 크다. 크고 두꺼워서 책 한 권 한 권당 무게가 꽤 많이 나갔다.
책의 크기, 페이지의 두께가 거의 백과사전 내지는 전화번호부 책 같다.
반 농담 삼아 둔기로 써도 될 만큼 크게 두꺼워서 이걸 책장 어디에 꽂아 넣어야 할지 고민이 될 정도다.
책이 워낙 커서 페이지의 기본 크기가 넓직해서 옆으로 넘겨서 보는 관계로 한손에 들고 보기 힘들고. 바닥에 책을 내려 놓고 페이지를 넘겨 봐야 하는데 이게 처음에는 낯설어도 익숙해지면 되게 편하다.


아트북 내용은 라스트오리진 게임 내 캐릭터의 일러스트와 텍스트로 꽉꽉 차 있다. 책이 그냥 크기만 한 게 아니다.
기본적으로 게임 내 캐릭터 일러스트, 캐릭터 설명, SD 이미지, 스킨 일러스트, 배경 등등. 모든 아트윅이 빠짐없이 수록되어 있다.



거기다 게임 내에서 볼 수 없고, 또 인터넷에도 공개되어 있지 않은 캐릭터별 러프 시안과 3D 이미지도 수록되어 있어서 아트북만의 메리트가 있다.
이게 과연 모바일 게임 아트북이 맞나 싶을 정도의 웅장한 볼륨을 자랑하고 있어서, 이 정도면 진자 한국 게임사에 기록으로 남겨놓아도 무방한 것 같다.
덧글
진짜 스마트 조이는 왜 동원이나 사조 같은 회사랑 참치캔 콜라보를 안 했나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