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라스트 오리진 6-4EX 공략덱 (네오딤x레아x메이x베라x오드리) 2020년 모바일 게임




마리 전용 칩, 자극제. 불굴의 마리, 운디네, 캐럴 등이 드랍되는 미친 난이도의 6-4ex 공략덱.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lastorigin&no=1483350
<- 공략 출저는 DC 라스트 오리진 갤러리.


진영은 키 패널 7번 자리에 오드리. 8번 자리에 레아, 4번 자리에 메이, 5번 자리에 네오딤, 1번 자리에 베라를 배치한다.


네오딤은 2스킬 마그넷 프리즌 위주로 사용하고 적의 공격은 한번도 안 맞으니 명중율에 올인.

마그넷 프리즌이 적의 행동력, 회피, 사거리 감소를 시켜서 공격을 아예 못하게 막는 디버프를 걸어서 중요하다.


이 덱의 주인공인 멸망의 메이. 명중률, 치명타 다 필요 없고 공격력을 최대한 끌어올린다. 풀링크 보너스는 스킬 위력.


베라, 오드리, 레아는 패시브 스킬, 2스킬 등으로 메이한테 행동력을 몰아주는 역할.

에너지 팩, 행칩 등 AP, 행동력을 올려줄 만한 장비만 있으면 되고 다른 건 일절 필요 없다.

메이만 90레벨+풀링크 필수고 나머지는 레벨 모자라고 링크 없어도 될 듯 싶다.

덱이 돌아가는 원리가 적의 사거리를 감소시켜서 공격 못하게 하고. 메이한테 행동력을 몰아줘서 공격력 올인한 전체 범위 2스킬 핵 공격으로 초전박살내는 거다.

수동 컨트롤 덱으로 출저에 적힌 대로 전 페이즈 공통의 공략 순서가 따로 있다.

1~2페이즈는,

1 라운드 - 네오딤이 1스킬로 빅칙 공격. (3라운드는 자유)
2 라운드 - 베라, 오드리 2스킬로 메이 버프 < 메이 2스킬 핵 사용 < 네오딤, 레아 대기
3 라운드 - 네오딤 2스킬 사용(키패널 5번 자리) < 레아 2스킬 사용(키패널 5번 자리) < 메이 1스킬 사용(키패널 4번)

3페이즈는,

1 라운드 - 네오딤 대기
2 라운드 - 베라, 오드리 2스킬로 메이 버프 < 메이 2스킬 핵 사용 < 네오딤, 레아 대기
3 라운드 - 네오딤 2스킬 사용(키패널 5번 자리) < 레아 2스킬 사용(키 패널 5번 자리) < 메이 1스킬 사용(키패널 4번) < 네오딤 2스킬 사용(키 패널 5번 자리)

이렇게 되어 있다.

3라운드 끝날 때쯤 2라운드에서 메이가 쏜 핵이 떨어져 적을 전멸시키는 방식인데. 3라운드에 한정해 네오딤 2스킬 한 번 더 쓰는 이유는 '스펙터 MS' 때문이다. 스펙터 MS도 네오딤 2스킬을 걸어서 디버프를 해야 핵 한 방으로 깔끔하게 전멸시킬 수 있다.


클리어 완료!

6-4ex 공략덱 중에 제일 빠르고 안정적인 것 같다. 다른 공략 덱은 사용해보니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변수가 있어서 중파돼서 공략 난이도가 너무 높아 중간에 포기하고 싶었는데, 이게 되네.


1, 2라운드까지는 쉽게 클리어해도 3라운드 때 변수가 '칙 엠페러'인데. 이놈 패시브 스킬 중에 '앵그리 칙'이 아군이 죽으면 3라운드 동안 공격력이 증가하고. 그게 3중첩 이상이 되면 광분 상태가 돼서 공격력/적중/치명타/행동력 증기 및 피해 감소 효과를 무시해서, 칙 엠페러 버프 켜진 직후부터 3라운드 내에 잡지 못하면 광분 공격에 방어력 최대한 높인 보호기들도 무조건 한 방에 죽여서 승급 페로고 에키드나고 죄다 터져서 답이 안 나왔었다.

저 칙 엠페러 때문에 공략덱의 방어가 의미가 없어졌는데. 메이 핵 덱은 방어의 개념이 없는 초공격 덱이라서 진짜 6-4ex에 최적화된 것 같다.


불굴의 마리 전용 장비 겟!

다른 장비, 바이오로이드는 이벤트 때 뜨지만, 불굴의 마리 전용 장비는 여기서 밖에 얻을 수 없어서 6-4ex를 공략하는 이유를 제공한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1340
2489
9753508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