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라스트 오리진 5-4EX 공략덱 (에키x레아x메이x앨리x페로) 2020년 모바일 게임



실피드 전용 칩, 경험치 칩, 에너지 팩, 신속의 칸 등이 드립되는데 난이도 겁나 높은 5-4ex 공략덱.


진영은 키 패널 8번 자리에 레아, 5번 자리에 에키드나, 4번 자리에 앨리스, 2번 자리에 메이, 6번 자리에 승급 페로를 배치한다.



페로는 SS급으로 승급시키면 오토 패시브 생기는 게 고성능. 지정 보호 범위가 십자라서 이 진영에서 에키드나를 제외한 3명을 전부 보호하는데. 사실 그 보호 기능 자체보다는 공격 지원 효과 추가되는 게 핵심적인 스킬이다.

90랩 만랩 풀링 보너스는 회피 주고. 모든 장비는 명중률 관련으로 맞춰서 명중률을 최대한 끌어 올려야 한다.


에키드나는 사거리 감소가 필수. 아군 방어력 버프해주는 2스킬을 쓰기 위함이다. 2스킬만 쓰면 되고 맞을 일이 많지는 않아서 노링도 가능할 듯 싶다.


메이는 중파 필수. 일단 기본적으로 맞지는 않은데, 3페이즈 때 후술할 나이트 칙 빨갱이를 공격하면 반격당할 때 맞기는 하지만.. 에키드나 2스킬 버프 덕분에 데미지는 없다.


레아는 사거리 긴 범위 공격 1스킬 때문에 넣는데 다른 애들은 한 방에 못 죽이지면 칙 스나이퍼 정도는 한 방에 아작낸다.

칙 스나이퍼 선공 때리기 전에 칙 스나이퍼가 먼저 공격해 타겟이 될 때가 있지만 홀로그램 껴서 데미지 무효화시키면 해결된다. 칙 스나이퍼 빼면 맞을 일 거의 없고, 메이와 마찬가지로 빨갱이 반격 당할 때는 에키드나 버프 효과 때문에 걱정 없다.


앨리스는 화력이 엄청나서 3페이즈 때의 빨갱이랑 저거너트 빼면 무조건 한방에 다 잡는다. (빨갱이가 문제지 저거너트는 완전 밥..)

행동칩, 공격칩 껴주면 화력이 좀 더 올라가긴 하지만 후술할 이유로 HP 칩을 하나 껴줘야 안정직이다.


2페이즈의 골치덩어리인 엘리트 센츄리온.

애는 공격 당하면 일렬 3칸 범위 공격 반격을 가해오는데. 페로가 애를 치면 에키드나랑 앨리스도 같이 공격 당하는 게 문제.

앨리스는 사거리 감소를 껴서 후열에 배치해야 2스킬로 공격하니 자리를 바꿀 수 없으니 엘리트 센츄리온 공격을 맞을 수 밖에 없다.

그래서 HP칩을 껴주는 건데. 운이 좋으면 1방 맞고 끝나지만 운이 나쁘면 2방 맞아서 중파 당할 수 있어서 HP를 늘려주는 거다.

일단 1~2방만 맞고 버티면 끝인 게 자기 턴 돌아왔을 때 엘리트 센츄리온 한 방에 쳐 잡거나, 메이+페로(지원 공격) or 레아+페로(지원 공격)으로 엘리트 센츄리온을 잡아서 그렇다.


칙 스나이퍼 타입 S. 일명 빨갱이. 이 놈 때문에 5-EX 공략 난이도가 존나게 높은 것. 턴 지날 때마다 자체 회피 버프 들어가서 도무지 때릴 수 없는 게 문제였다.

일단 전열에 배치되어 있어서 운이 좋으면 회피 버프 받기 전에 앨리스로 다 때려잡을 수 있고. 운이 나빠서 앨리스로 때려 잡기 전에 살아남아 턴이 지나 회피 버프를 받아도 페로가 처리해준다.

페로는 기본 공격/반격/승급 패시브로 지원 공격이 더해지면서 공격 횟수가 엄청 늘어나고. 명중률을 최대한 올려주면 빨갱이가 회피 버프 받아도 쳐 잡을 수 있다.

단, 7라운드 이상가면 페로 명중률 400 이상 올려도 공격이 슬슬 빗나가기 시작해서 턴이 좀 늘어질 수는 있는데..

에키드나 2스킬 버프가 수시로 걸리면서 메이, 레아, 앨리스, 페로 전부 방어력 버프를 받아서 빨갱이 반격으로는 기스도 안 나니 계속 버티면서 어떻게든 잡을 수 있긴 하다.


클리어 타임은 약 3분 이내. 자원 소모율은 154/224/182.

기본적으로 오토덱 구성이지만, 앨리스가 엘리트 센츄리온한테 두 번 이상 맞아서 죽으면 바로 전멸각 뜨는 변수가 있어서 수동으로 돌리는 게 더 안정적이다. 1, 3페이즈는 오토로 클리어 가능하고 2페이즈만 변수가 생겨서 센츄리온만 수동으로 잡으면 터질 일이 없다. (정확히, 2페이즈의 2턴만 수동 조작하면 되는데. 페로로 센츄리온을 직접 공격하지 말고 메이의 1스킬 범위 공격으로 센츄리온 앞의 적. 혹은 그 열의 빈 칸을 클릭한 뒤 오토로 전환하면 된다)


덧글

  • 시몬벨 2020/03/24 20:34 # 삭제 답글

    아 이 게임 하시는군요. 스토리가 끝내주게 암울하다던데. 저는 언리쉬드 라는 게임을 하는데 이것도 무진장 암울한 얘기라서 더이상 암울계게임 손대기가 좀 그렇네요.
  • 잠뿌리 2020/03/24 21:38 #

    스토리가 암울하긴 한데 나름대로 그런 상황 속에서 희망을 찾고 개그도 하고 분위기를 밝게 유지하는 게 좋았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6340
2489
9753513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