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D 건담 크로스 실루엣 육전형 건담. 작년 2019년에 구입했는데 올해가 되어서야 조립.
가격은 정가 10000원. 10% 할인가로 9000원에 구입.

상자 개봉!

조립 완료!



정면, 후면, 측면 샷!
크로스 실루엣 시리즈인 만큼 파츠별 색 분할이 거의 완벽하다!
스티커를 붙여야 하는 부분이 머리에 집중되어 있어서 눈하고 이마/뒤통수의 녹색 정도 밖에 없었다.
숫자만 적혀 있는 투명 스티커가 따로 있는데 그것도 사실 081, 08 정도만 쓰여서 스티커 붙일 때의 스트레스가 없어서 좋다.
무기는 롱 라이플, 라이플, 머신건 등이 있는데 정작 빔샤벨은 없어서 총화기 위주다. 육전형이라는 컨셉이 확실한 것 같다.

롱 라이플은 총신, 손잡이, 방아쇠 파츠가 각각 따로 있어서 라이플에 몰아서 끼는 건데.. 저 특유의 롱 라이플 자세는 아쉽게도 SD 프레임으로는 재현이 안 되고. CS 프레임으로만 재현된다. 메뉴얼에 따로 써 있을 정도인데. SD 프레임에서는 왜 재현이 안 되냐면 팔이 짧아서 롱 라이플을 양손으로 잡을 수 없어서 그렇다.
팔 관절이 한 마디 더 늘어난 CS 프레임의 팔로만 가능한 듯 싶다.

장비 중에 롱 라이플 다음으로 눈에 띄는 게 이 백 팩의 존재인데. 백 팩 안에 무기를 담을 수 있다.
근데 일반 라이플은 길이가 좀 길어서, 파츠를 분리한 롱 라이플과 머신 건 정도만 집어 넣을 수 있다.

등에 달린 지게처럼 생긴 파츠에 백 팩이 딱 맞게 들어고. 장착/탈착이 쉬우며, 백 팩을 메고 있지 않을 때는 밑에 받침을 위로 올릴 수 있어서 좋은데.. 아쉬운 건 백 팩이 생각보다 꽤 커서 그 부피랑 무게 때문에 넘어질 수 있다는 거다.
그래서 백 팩을 장착한 상태에서는 백 팩 무게가 쏠리지 않게 포즈를 좀 교정해야 한다.

라이플, 방패, 백 팩 장비 풀 샷!
메뉴얼에 그려진 그림 그대로 재현이 가능했다.
총평은 SD BB 전사 시리즈로 나왔던 'SD 건담 Ez8'의 발전형으로, 롱 라이플과 백 팩의 존재 덕분에 건담 RX-78하고는 또 다른 매력이 있어서 마음에 든다.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