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크로스 실루엣 - 마징카이져 2019년 건담 프라모델



SD 크로스 실루엣 시리즈 슈퍼 로봇 계열에서 진 겟타와 함께 새로 출시된 제품.

마징카이져.

가격은 정가 17000원. 하비 팩토리에서 발매 당시 특가 세일 15% DC로 14450원에 구입.

SD CS 진겟타와 더불어 발매날을 학수고대하던 제품이라, 발매날에 맞춰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구입했었는데..

정작 구입한 날 바로 조립은 안 하고 몇달 묵혀 놨다가 이제야 조립했다.


프라모델 상자 개봉!

조립 파츠 중에 눈에 띄는 게 크로스 실루엣 프레임이 금색이라는 점이다. 기존의 CS 제품이 연방은 하양. 지온은 회색으로 양분되었던 걸 생각해 보면 이렇게 금색으로 나온 건 또 처음 보네.

어차피 크로스 실루엣 프레임은 골격에 해당하니 조립 다 하면 노출될 일이 없겠지만 그래도 뭔가 금색이라서 있어 보인다.


메뉴얼을 펼쳐서 순서대로 조립,


몇 시간 뒤에 완성!

여분의 파츠는 눈+코를 포함한 하관 파츠와 펼쳐진 손. 하관 파츠는 SD 프레임 사양으로 들어 있는 거다.

제품 자체에 포함된 건 SD CS(크로스 실루엣) 프레임이고. SD 프레임은 원한다면 따로 구입해서 끼워 맞춰야 된다.

건담보다 슈퍼 로봇 쪽이 좀 더 가격이 비싼 건 CS 프레임이 기본 탑재되어 있어서 그런 것 같은데. 건담은 SD 건담이 가진 기존의 이미지가 있어서 SD 프레임이 어울리지만 슈퍼 로봇은 CS 프레임이 더 잘 어울리는 것 같다.


파일더 온 시키고, 등짝에 스크랜더도 달고, 손에는 카이저 블레이드 장착!

다른 건 둘째치고, 카이저 블레이드가 압도적이네. 양손 대검이라 겁나 큰데, CS 프레임의 높은 가동성으로 양손잡이도 가능해서 간지 넘친다. 칼자루가 길어서 양손의 구멍에 넣으면 딱 맞는데 엄청나네.


작년에 사서 조립한 SD CS 마징가 Z와 그레이트 마징가를 나란히 놓고 마징가 3인방 완성!

그렌다이져가 없는 게 아쉽구먼. 그렌다이져도 SD CS로 나오면 좋을 텐데..


이전에 마징가, 비모를 올려 둔 책장에 마징카이져를 올려 놓고 진열 완료!

기대한 만큼 퀼리티 높게 나와서 마음에 쏙드네. 근데 정작 마징카이져 원작 OVA는 아직 못봤구먼. 슈퍼 로봇대전에 나온 것만 보고..

다음에는 날 잡아서 SD CS 진 겟타도 마저 조립해야겠다.


덧글

  • 알트아이젠 2019/09/25 22:07 # 답글

    막 슈로대에서 튀어나온 프로포션이 느낌 좋네요.
  • 잠뿌리 2019/09/27 13:30 #

    SD CS 슈퍼로봇 시리즈는 슈퍼로봇대전 감성이 느껴지게 잘 구현돼서 좋았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35841
5215
9476675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