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건담 크로스 실루엣 - 시스쿠드 티탄즈 컬러 버전 2019년 건담 프라모델



한국에서는 올해 2019년 6월에 발매한 '시스쿠드' 티탄즈 컬러 버젼.

2002년에 원더스완용 게임 'SD 건담 G제네레이션 모노아이 건담즈'에 첫 등장했던 오리지날 기체가 그때로부터 무려 17년만에 프라모델화되어 SD/CS 시리즈 건담으로 나온 것이다.

정가는 14000원(일본에서는 1400엔). 하비 팩토리에서 10% 세일 중이라 오프라인 매장에서 12600원에 구입.

화이트 컬러의 에우고 컬러 버전과 다크 블루 컬러의 티탄즈 컬러가 있어서 티탄즈 컬러로 선택.

에우고의 하얀 색은 뭔가 기존의 일반 건담 느낌 나는 반면. 티탄즈의 다크 블루는 슈퍼로봇 대전의 휘케바인을 연상시킨다.


상자 개봉!

SD/CS 시리즈답게 파츠별 컬러가 나뉘어져 있어서 스티커 수가 적어 스티커 붙이는 수고를 덜었다.

건담인데 외눈인 모노아이 특성을 가진 만큼, 눈동자는 고무 재질의 스티커가 따로 동봉되어 있다.



완성!

전신 풀샷!

SD/CS 시리즈인데 SD 프레임 버전이라서 관절 부위가 짜리몽땅하긴 하지만 그게 SD스러운 맛이 있다고나 할까.

CS 프레임이 기럭지가 있고 가동률도 좀 더 좋긴 한데 그만큼 가격이 더 올라가니..(참고로 앞서 올린 마징가/그레이드 마징가 프라모델이 CS 프레임 기반이다)

무장은 원작과 마찬가지로 아이 필드 런쳐와 두 자루의 빔샤벨이 있는데. 아이 필드 런쳐는 메가 빔 런쳐에 탄창과 개틀링이 추가된 생김새를 갖고 있어 자쿠+건담스러운 느낌을 잘 살렸고, 빔 샤벨도 일반 건담이 분홍색 컬러가 통으로 들어 있어서 기존의 건담이 가진 하얀 플라스틱 통짜 빔샤벨과 큰 차이가 있다.

관절 부위가 튼튼하고 가동율이 좋아서 아이 필드 런쳐 크기가 상당한데도 불구하고 한손에 쥐거나, 두 손으로 잡을 수도 있고. 빔샤벨도 두 자루를 들고 손을 돌려서 역수 쌈겅 자세도 취할 수 있어서 무기 자체는 적지만 포즈의 바리에이션은 풍부하다.

나온지 십수 년만에 프라모델화됐지만 반다이가 상당히 신경 써서 만든 흔적이 여기저기 보이는 제품이다.

에우고 컬러 버전하고는 문자 그대로 색만 다르고 똑같은 구성이라 취향껏 고르면 될 듯 싶고. 둘 다 사기에는 색깔 놀이라서 좀 사치일 것 같다. (건담 원작에선 티탄즈보단 에우고 쪽이 주인공 진영이라 호감이었지만..)


덧글

  • 무명병사 2019/07/02 15:22 # 답글

    트윈아이만 달아주면 휘케바인이라고 해도 믿을 듯한...
  • 잠뿌리 2019/07/03 13:42 #

    네. 눈만 듀얼 아이면 딱 그렇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70811
5872
9423488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