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냉면 - 홍콩반점 0410 2019년 음식


점심 시간에 심부름 나갔다가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지나친 홍콩반점 0410에서 여름 신메뉴가 출시돼서 한 번 먹어봤다.


그 이름하여 중화냉면! 가격은 6500원.

살얼음 띄운 간장 베이스 육수에 새우, 목이버섯, 계란 지단, 오이, 채 썬 양념 양배추가 들어간 조합이다.


곁들여져 나오는 소스는 겨자 소스와 참깨 소스. 둘 다 액상 소스다.


소스를 적당히 넣은 뒤 버무린 다음, 한 젓가락 들어 한 입 덥석!

흠. 일단 육수가 빨간 색이라서 짬뽕 국물 얼린 건 줄 알았는데, 실제로는 냉면 육수 맛이다.

근데 그냥 냉면 육수는 아니고 뭔가 짬뽕 양념 같은 게 들어간 듯 매콤하다.

칼칼한 매운 맛이 아니고 시원한 매운 맛이고. 육수 국물이 굉장히 맑아서 비빔 냉면에 물냉면 육수 부워 먹는 거랑은 전혀 다른 느낌이다.

면발은 냉면 면발이 아니라 짬뽕 면발이 들어가 있는데 차갑고 꼬들꼬들한 게 맛있었다.


안에 들어간 고명 중에 제일 좋았던 게 새우랑 목이 버섯!


새우랑 면발을 동시에 집어 들어 두 입째 덥석!

새우, 목이 버섯, 계란 지단 등의 고명 식감이 꾸둘꾸둘해서 면발하고 엄청 잘 어울린다.

양념 양배추는 채 썬 양배추를 매운 양념으로 버무려서 넣은 것인데, 보통 냉면에 채 썬 양배추가 들어가지는 않아서 낯설긴 하지만.. 오이랑 같이 아삭아삭한 식감을 줘서 조합 자체는 괜찮았다.

꼬들꼬들하고 아삭아삭한 게 식감이 좋고, 육수도 많이 맵지 않고 적당히 매콤하면서 살얼음이 떠 있어 시원하니 진짜 냉면 대로 먹는 느낌 났다.

고기 없는 일반 냉면보다 가격이 조금 높긴 하지만, 맛이 안정적이라 올 여름에 냉모밀과 함께 자주 먹을 메뉴가 될 것 같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40763
5872
9424821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