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 하트 2019년 19금 게임





신생 '스위트 하트'의 처녀작. 순애&명랑활동 어드벤쳐를 표방하는 작품이다.

내용은 커플 부대 출신의 주인공의 학원 생활을 그린 청춘 연애물이다.

기존의 게임과 다른 특이점을 하나 가지고 있는데 그건 바로 주인공이 시작부터 솔로가 아닌 커플이란 점이다. 게다가 히로인과 이미 관계를 가진 상태에서 시작되므로, 명랑 활동으로 끝나는 기존의 연애물과 다른 주제를 가지고 있다 할 수 있다.

하지만 컨셉이 조금 참신할 뿐이지, 그 이외의 장점은 없다. 시스템 인터페이스나 캐릭터의 성격, 스토리 등은 진부하기 짝이 없어 지루하기까지 하다. 그리고 커플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친구들을 연애 대상으로 삼고 공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따지고 보면 파혼이 주체라서 순애를 표방하기에는 큰 무리가 따른다.

선택문은 비교적 다양한 편이지만 공략 캐릭터는 다섯 명이 전부. 하지만 CG는 메인 히로인이라 할 수 있는 '코사카'에게 집중되어 있다. 모두 개별 엔딩을 가지고 있는 건 아니고, 엔딩이 있는 캐릭터와 없는 캐릭터로 나뉘어져 있다.

플레이 타임은 비교적 짧은 편. H 시츄에이션은 다양하지 못하며, 캐릭터 기호 또 한 마찬가지. 개인적으론 색골 수녀 선생이 마음에 들고 또 기대가 됐지만 비중이 너무나 적어서 큰 실망. 아르바이트 선배의 비중은 더 적어서 H 파트도 혼자 등장하는 게 아니라 코사카와 함께 등장하며 갯수도 달랑 1개 밖에 없다.

결론은 컨셉 말고는 건질 게 없는 게임. 신 브랜드의 처녀작이니 많은 걸 바라면 사치겠지만, CD-ROM 2장이라는 용량이 좀 낭비라는 생각이 들 정도의 평작에 조금 못 미치는 작품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37636
5192
9448905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