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리건 2019년 19금 게임





'카나리아'로 유명한 '프론트 윙'의 두번째 작품.

줄거리는 평범한 주인공이 어느날 갑자기 우주로부터 내려온 미지의 에너지를 받으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라고 할 수 있다.

게임 구성을 요약 하자면, '히어로' '무녀' '우주인'등의 팀이 펼치는 세 가지 시나리오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본적인 방식은 텍스트 선택형 어드벤쳐다. H 장면 마지막에는 짧막한 애니메이션 효과가 나오며 전투는 카드 배틀로 이루어져 있다.

초반부의 선택문에 따라 세 가지 시나리오 중 하나로 나뉘었다. 애니메이션 같이 화 기준으로 분류되어 있어 매 화의 시작 시 오프닝 애니메이션이 나온다. 각 시나리오는 전 6화 구성으로 1화가 오프닝곡, 스토리 진행, 카드 배틀, 스토리 진행, 엔딩곡으로 이어진다.

카드 배틀은 가위 바위 보와 비슷한 단순한 형식으로 이루어져 그렇게 어렵지 않지만 연출 장면이 CG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전 CG를 다 회득하려면 약간 애로사항이 꽃핀다.

스토리 전개는 기본적으로 코미디 터치에 순애 지향. 그러다 나중에 진지하게 바뀌는데 그 과정에 위화감이 없는 게 장점이다. H 파트는 의외로 별 신경을 쓰지 않아서 모든 캐릭터가 1~2회 정도의 이벤트를 가지고 있으나, 그 중 제대로 하는 건 한번 밖에 없다. 아무래도 에로 방면에는 별로 신경을 쓰지 않은 티가 팍팍 난다.

음악은 수준급. 특촬물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며 유저의 텐션을 높이는데 충분한 효과를 갖추고 있다. 보컬곡이 무려 4곡이나 있으며, 각 시나리오 마다 테마 곡이 모두 다르다.

결론은 추천작! 기호는 코미디 터치+순애+특촬물. 후에 상하 편으로 나뉘어진 OVA가 발매됐지만 솔직히 애니는 게임의 반도 못 미치는 작품이며 세 가지 시나리오를 한데 압축하면서 원작과 완전 별개의 외전으로 나가면서 등장 인물의 성격 또한 바뀐지라 그다지 추천할 만한 작품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5701028
11049
9399895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