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큐버스 SOON 2019년 19금 게임





신생 제작사 스코어의 업계 데뷔작.

타이틀 그대로 서큐버스를 소재로 다룬 게임이다.

내용은 어느날 갑자기 주인공 앞에 서큐버스가 나타나더니, 부친 대의 계약에 따라 그의 혼을 받으려 하지만 우연히도 첫눈에 반해 버리는 바람에 동거를 하면시 벌어지는 갖가지 사건이다.

게임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선택 분기형 어드벤쳐. 플레이 기간은 약 2주 간으로 메인 공략 캐릭터는 양동생과 서큐버스다. 정력, 이성운, 호감도가 높은 정도에 따라 H 이벤트가 많이 생긴다. 정력은 H를 할 때 필요한 수치, 이성운은 여성 캐릭터와의 조우할 확률. 호감도는 메인 공략 캐릭터 둘의 한정 패러미터로 구성되어 있다.

정력치를 계속 쌓아 놓으면 한번 할 때 한번으로 끝내는 게 아니라 곧바로 2회전에 돌입하면서 텍스트양과 CG 수가 미묘하게 증가한다.

게임의 기본 시스템은 상당히 쾌적하다. H 씬이 어느 장소에서 벌어지는지 맵에서 한 눈에 알 수 있으며, 발생 조건까지 가르쳐 주는 도움말 시스템도 갖춰졌다. 주인공의 능력치를 키워야 하지만 처음부터 풀 패러미터 상태에서 시작할 수 있는 모드가 따로 준비되어 있고, 고속 메세지 스킵도 사용할 수 있다.

H 파트는 기본적으로 마지막 부분에서 안, 밖, 상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으며, 한명 이상 혹은 두 명 이상의 응응 이벤트가 상당히 많이 나온다.

일러스트를 잘 보면 얼굴은 순애 게임에 어울리는데.. 몸은 의외로 굴곡이 돋보여서 서큐버스란 소재가 아주 어울리지 않는 건 아니다. 뭐 개인적으로 이런 소재는 바이블 블랙을 만든 엑티브 소프트에서 나왔어야 더 활용을 잘했을 거란 생각이 들긴 하지만, 그래도 이쪽도 나쁘지 않은 편이다.

스토리는 에로 코미디. 전반은 그런 분위기를 유지해 나가지만 후반부에 주인공네 집에 눌러산 서큐버를 좋아하는 인큐버스가 불쑥 찾아오면서 진지해진다. 그러나.. 문제는 엔딩이 너무 썰렁하다는 것으로 크게 만족감이 떨어진다. 그냥 오로지 H 만을 보여주기 위해 존재하는 게임인 것 같다. 의외인 건 H 시츄에이션에 있어서는 하드한 것이 별로 없다는 점 정도?

결론은 순애 지향인 듯한 그림체에 에로 뽕빨 스토리를 가진 게임에게 권할 만한 게임이란 것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38761
5243
9468713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