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일기 2019년 19금 게임





1999년에 '메이비 소프트'에서 '오시링 헤븐'의 속편 격으로 발매한 게임. 사실 시리즈물로 보자면 전작과 하등의 연관이 없지만, 전작에서 나온 캐릭터가 몇몇 우정 출현하고 시기 상으로 볼 때 오시링 헤븐 다음에 나왔기 때문에 속편이라 표현을 한 것이다.

이 작품은 메이비 소프트에서 'UP!'이란 쇼타 에로 게임의 작화를 맡은 사람이 다시 그림을 그렸는데.. 정상 기호를 가진 사람들에게는 참으로 다행스럽게도 주인공이 쇼타가 아니다.

내용은 재수생인 주인공이 사쿠라 하이츠라는 기숙사에서 수험 준비를 하면서 벌어지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주제는 기숙사 내에서 벌어지는 온갖 사건들. 기본적으로 뽕빨물로서 H씬으로 점철되어 있지만 오시링 헤븐의 계보를 잇고 있기에, 에로와 개그가 조화를 맞추고 있다. 기숙사는 여자 전용은 아니지만 남자라고는 주인공 한 명 뿐이고 목욕탕, 화장실, 세면소 등이 다 하나 씩 밖에 없어서 공동으로 사용하는 것이라 그와 관련된 시츄에이션이 많다.

게임 전개는 이곳저곳 돌아다니면서 사람을 만나고 호감도를 쌓아 응응하는 어드벤쳐 파트와 수험 공부로 지력을 높이고 아르바이트로 돈을 벌어 집세를 내는 육성 파트로 이루어져 있다. 어느 시간에 어떤 캐릭터가 등장한다 라는 개념은 없어서 그리 머리를 싸매고 플레이할 필요는 없지만, 특정 계절에 특정 아르바이트 장소에서 등장하는 캐릭터라는 게 있기 때문에 그 점을 미리 염두해 두어야 한다.

공략 캐릭터는 총 6명. 엔딩은 없지만 해당 스토리에 작은 엔딩 같은 걸 가지고 있는 서브 캐릭터가 3명. 전작에도 한번 나온 적 있는 안경 로리 마족 소녀와 풍속계의 러시아 우먼 니나가 우정 출현하며, 니나 같은 경우는 전작에서와 비슷한 시츄에이션의 H 씬을 보여준다.

무조건 자주 만나고 소풍, 운동회, 바다 같은 계절 이벤트에 선택을 잘하면 간단히 엔딩에 도달할 수 있지만 모의 시험에 두 번이나 최하위를 달성하면 바로 집에서 전화가 걸려와 게임 오버 당하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시험은 간단한 5개의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지력이 낮으면 예외 없이 최하위를 달성하고.. 지력이 높으면 5 문제 다 틀려도 1000명 중에 두자릿수 순위를 굳혔다 라는 메세지가 나온다(쉽게 말해 통과했다는 것임)

공략 캐릭터가 많고 H 씬이 풍부하다는 게 장점이며, 무엇보다 높이 살 건 주인공이 쇼타가 아니란 사실! 왜냐하면 내가 지금까지 해본 게임 중에 '야가미 켄'씨가 작화를 맡은 작품 중에 쇼타를 주제로 한 게 아닌 건 오시링 헤븐과 더불어 이 게임이 전부이기 때문이다(개인적으로 매우 기호에 맞는 그림체다)

일단 개인적으로 게임을 하기 전에 CG를 먼저 봤고 직접 해본 감상으론 기대한 만큼 충분히 만족할 만한 재미를 얻었다 라고 할 수 있다. 모성 마마 클럽, 맛떼이 등의 그림을 좋아하지만 쇼타라는 기호가 취향에 맞지 않아 거부감이 드는 유저에게 적극 권할 만한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15308
2565
9741080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