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급생 2019년 19금 게임





동급생 3를 기다리던 유저들의 마음을 달래주기라도 하듯 나온 게임이지만 동급생 시리즈와는 엄연히 다르다.

하급생은 졸업을 앞 둔 주인공의 1년간 학원 생활이 배경이고 필드를 돌아다니는 것까진 동급생과 비슷하지만 자유 시간이 주말 밖에 없고 평일은 무조건 학교나 가게 아르바이트에 나가 텍스트 몇 줄로 끝나서 약간 무성의해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그래도 육성 모드를 넣지 않은 걸 참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동급생 1은 여름 방학이 배경 설정이고, 동급생 2는 겨울 방학이 배경 설정인데 이 하급생은 봄 여름 가을 겨울 1년이 배경 설정에 들어간다.

일단 이 게임은 파랑새 팀에서 100% 한글 패치를 만들어 배포했기 때문에 동급생 1과 하원기가의 일족, 노노무라 병원의 사람들, 애자매와 거의 같은 수준의 완성도를 자랑한다. (실낙원이나 뫼비우스 로이드 한글 패치와는 비교도 안 된다)

그래서 586 컴퓨터를 쓰고 있을 때 꽤 재미있게 즐긴 게임 중 하나인데 동급생 시리즈보다 대사 선택문이 더 많지만 엣지씬이 엄청 떨어진다. 엣찌씬을 조금만 수정하면 15금이 될 수도 있을 정도니 말이다.

기본 구조는 동급생 시리즈와 거의 흡사하다. 캐릭터 간의 관계도 마찬가지로 주인공을 연모하는 소녀와 주인공의 소꿉 친구, 주인공네 반 담임, 주인공과 사이가 좋지 않은 소녀. 남자 캐릭터 역시 여자를 밝히는 주인공의 친우와 공부는 잘 하지만 어딘가 나사가 풀린 친구. 주인공을 라이벌로 생각하는 부르조아 양아치 등등 별로 새로울 것 까진 없다.

그래도 개성적이진 않지만 정감 있는 캐릭터들이 많기 때문에 재미는 꽤 있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빨간 머리 소녀 마유미다. 그 캐릭터에 관한 것은 나중에 따로 올리기로 하고..

현재 하급생은 윈도우 95판으로 나오고 새턴용으로도 출시됐으며 애니메이션화 되기도 했다. 윈도우 95판의 경우 CD 2장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음성이 풀 지원이라는데.. 가끔은 각 캐릭터들의 음성이 어떤지 들어보고 싶기도 하다.

음악 같은 경우는 동급생과는 다르게, 국내에 돌고 돈 하급생에는 나오지 않는데 그 이유는 PC9801판을 IBM-PC호환으로 바꾸면서 뭔가 잘못된 것 같다.

아무튼 음악이 없어도 100% 한글 패치가 나왔기 때문에 게임을 하는데는 지장이 없으며, 이외로 인지도가 떨어져 직접 플레이를 해본 사람은 그다지 없는 모양이다.

그래도 왠만한 사람들은 다 알고 있기는 하고, 테니스 부의 소꿉친구 미즈호와 바보 무녀 미코가 가장 인기 있다고 한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63761
5243
9469038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