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원기가의 일족 2019년 19금 게임





엘프 산하의 실키즈에서 만든 초기 18금 텍스트 어드벤쳐 게임 중 하나.

미려한 그래픽과 음산한 분위기에 음악을 겻들여, 음침한 이야기를 풀어 나가는데 있어 상당히 잘 만든 게임이다. 실키즈의 게임 같은 경우 H씬이 나올 때 그 부분이 그려지지 않지만 약간의 애니메이션이 나오기 때문에 다른 게임보다 더 하드한 장면도 많이 나온다.

줄거리는 주인공 로쿠로가 하원기가 일족의 저택에 하인으로 들어가게 되면서 시작하며, 하원기가 일족의 유혹을 받으며 욕망에 굴복하느냐 마느냐에 대한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된다.

공략가능한 캐릭터는 달랑 세 명이며 해피 엔딩은 세 가지 밖에 없다. 나머지는 배드 엔딩이나 욕망에 굴복해 하원기가 일족이 되는 엔딩이 전부다.

죽는 엔딩이나 탈출하다 걸려서 성노예가 되는 엔딩 등, 음침한 분위기를 상당히 잘 표현했는데, 사과나무 팀에서 100% 한글화를 하여 직접 플레이를 해보면 잘 알 수 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재미있게 즐긴 게임이지만, 18금 게임하다 부모님한테 걸려서 직싸게 얻어 맞은 적이 있는데.. 그때 하다가 걸린 게임이 바로 이거라서 나쁜 추억도 있다.

여담이지만 내 취향은 저 두번째 사진에 나오는 하원기가 일족의 장녀 사치코다.

차가운 성격에 새디스틱, 레저 기질이 다분한 여자 아이지만 주인공과의 썸씽으로 인해 남자 쪽에 관심을 두는 과정이 참 무훗훗했다.

사치코 이외에 미망인인 쿄코, 운전수 남바라, 장남 순수케, 하녀 아리스와 미사코, 차녀 레이, 가정교사 가오리 등등 다양한 인물들이 나오며 다들 개성이 뛰어나다.

해피 엔딩은 앞서 말했듯이 세 명이며, 미사코 가오리 레이 등이 그에 속 하지만 다른 캐릭터들의 H씬을 볼 수도 있다.

난이도는 별로 높지 않지만 이 당시 실키즈 게임이 원래 그런 것처럼 상당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스토리 자체가 뛰어난 것은 아니지만 텍스트의 퀄리트는 수준 이상이기 때문이다.

이후 윈 95용으로도 나왔지만 추가된 그림이나 시나리오는 하나도 없고 작화도 옛날과 똑같은 단순한 리메이크 작으로, 새로 생겨난 부분은 음성과 모자이크 밖에 없다.

하지만 어쨌든 언젠가 기회가 되면 윈도우 판도 다시 제대로 해보고 싶은 게임이며, 개인적으로 18금 도스용 게임 탑 10위 안에 꼽는 작품이다.

덧글

  • 시몬벨 2019/04/19 20:41 # 삭제 답글

    이거 OVA가 여러가지 의미로 벙찐다던데 꼭 한번 보고싶네요.
  • 잠뿌리 2019/04/20 11:29 #

    OVA는 좀 황당무계합니다. 게임 원작만 못하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502802
5243
9469679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