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크로스 실루엣 - 마징가 Z & 그레이트 마징가 2019년 건담 프라모델



일본 현지에서는 2018년. 한국에서는 2019년 1월에 수입되어 발매한 BB/SD 크로스 실루엣 시리즈의 신제품.

마징가 Z & 그레이트 마징가.

가격은 각각 정가 15000원. 하비 팩토리에서 10% 세일 중이라 13500원에 구입.

요전번에 오랜만에 홍대에 가게 되어 합정에서 내려 하비 팩토리까지 걸어가서 구입.

작년에 BB/SD 크로스 실루엣 '나이팅게일'을 구입한 이후로 엄청 오랜만에 프라모델을 구입했다.


마징가 Z 먼저 조립 완료!

조립하는데 한 두 시간 걸렸나.

BB/SD 크로스 실루엣 시리즈답게 스켈레톤 골격이 조립하기도 쉽고 안정감도 좋으며, 팔 관절 움직임도 좋고 다양했다.

SD 프라모델은 항상 건담만 봐왔는데 마징가 같은 슈퍼 로봇이 이렇게 나오니 되게 생소하긴 하지만 퀼리티는 상당히 좋다.

머리에 호버 파일더까지 파츠로 분리되어 있는 게 디테일하다.

기본 파츠도 스티커가 거의 없을 정도로 색깔 별로 잘 분류됐고. 스티커 많이 붙인 건 사실상 호버 파일더 정도?

배 파츠가 2개인데. 장식 없는 건 일반 마징가 Z. 장식 있는 건 제트 스크랜더 탑재형 배 파츠다.

불꽃 이펙트 파츠는 팔과 손목 사이에 끼워 넣어서 로켓 펀치를 구현하는 파츠다.


다음은 그레이트 마징가 조립 완료!

마징가 Z와 달리 배 파츠가 1개지만 대신 손 파츠가 1개 더 있다.

썬더 브레이크 쏘는 삿대질하는 손가락 파츠다.

마징가 블레이드도 들어 있어서 무기도 꽂아 넣을 수 있다.

마징가 Z가 호버 파일더 파츠가 있다면 그레이트 마징가는 브레인 콘돌 파츠가 있는데 이것도 디테일하게 만들었다.


마징가 Z와 그레이트 마징가 투 샷.

발 받침대는 작년에 고장나 분해해서 버린 필립스 외장 하드의 케이스 껍데기.

일단 구입 후기 결론은 마징가 Z, 그레이트 마징가 둘 다 만족스럽다는 거.

작년에 발매 소식 들었을 때부터 눈여겨 보고 있었는데 기대를 충족시켜주는 퀼리티다.

슈퍼 로봇 중에서 다음에는 또 무슨 제품이 나올지 기대된다.


덧글

  • 잠본이 2019/02/16 02:38 # 답글

    깔끔하게 잘 나왔군요!
  • 잠뿌리 2019/02/18 16:27 #

    네. 기대를 120% 충족시켜주는 깔끔함이었습니다. 스티커도 마징가 본체에는 거의 붙일 필요 없을 정도로 색 배분이 좋았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504802
5243
9469681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