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윈도우 7 수년 간 써오다가 랜섬웨어로 초전박살 난 이후에 윈도우 10으로 갈아탔는데도 불구하고..
최근 잦은 블루 스크린 현상에 컴퓨터 화면에 이상한 게 뜨면서 프리징이 발생.
어제 오늘 사이에는 컴퓨터 켜고 아무 것도 안 했는데, 윈도우 화면에 들어간 이후 1분 내에 프리징+전원 꺼짐 콤보가 터졌다.

2012년 9월에 구입한 컴퓨터.. 벌써 연식이 6년차.

어떻게든 고쳐서 써볼까 부품 뺐다 꼽고, 먼지 청소도 했지만 다운 증상은 전혀 나아지지 않았다.

결국은 컴퓨터 폐기..
6년 동안 변변한 게임 하나 제대로 해보지 못하고, 언제 고장날까 노심초사하면서 써온 기억이 난다.
컴퓨터 산지 일주일만에 메인보드 불량나서 교환 받고. 그 교환 받은 것도 메인보드 사운드 단자 문제로 후면 패널에 소리가 안 나와서 교체. 메인보드 교체 2번이나 받았는데 두번째 때는 컴퓨터 케이스 째로 구르마에 싣고 용산에 직행.
한 여름날 땀 뻘뻘 흘리며 컴퓨터 가지고 용산투어하면서 부품별 AS센터 다 들러서 점검 받았었다.
그래픽 카드 꽂으면 PCI 접합 문제인지, 잊을 만 하면 다운 증상이 생겨서 나중에는 아예 그래픽 카드 뽑고 내장 그래픽 카드를 사용했는데. 이제는 제대로 작동 자체를 하지 않으니 어떻게 더 쓸 수가 없었다.
램, 하드, ATA 케이블, DVD-RW 등등. 쓸 수 있는 건 일단 다 뽑아놓고. 나머지는 전부 버렸는데 심숭생숭하군..
이번주 일요일이 생일인데 생일 앞두고 컴퓨터가 고장나서 버리게 될 줄이야. 이 대체 무슨 액땜인가..
덧글
그 중 많은수가 애즈락 메인보드에서 발생한다는 글이 많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악화되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