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창 서서 갈비 - LA 양념 갈비 & 수제 돼지 갈비 2019년 음식


몇일 전에 서울에 올라온 친구랑 같이 가서 얻어 먹은 서창 서서 갈비.

홍대인가, 마포에 있다는 서서 갈비의 체인점이라기 보다는, 서창 서서 갈비란 브랜드가 또 따로 있는 모양이다.

우리 동네가 인천 서창동인데 최근 서서 갈비가 생겨서 무슨 연관성이 있나 했는데 실제론 별개의 식당인 듯 싶다.

부천역 남부역 쪽에 있는데 사실 그쪽으로 뭐 먹으러 간 건 굉장히 오래간만의 일이라 이런 곳이 있는 줄도 몰랐었다.


기본 상차림에 1인당 1개씩 셋팅되는 슬라이스 양파와 간장 소스!


상추, 겉절이, 양파 짱아찌, 마요네즈 마카로니 샐러드, 하얀 묵. 사진 찍기 전에 깜빡하고 먹어버려서 미처 찍지 못한 반찬 중에 간장 새우와 연두부 등이 있다. 김치, 마늘, 쌈장도 기본으로 나오고.

샐러드바가 셀프 서비스라서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는데. 거기에 해당되는 게 마늘, 쌈장, 상추, 샐러드 정도고. 묵, 간장 새우, 연두부, 겉절이 등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


시작은 LA 양념 갈비! 가격이 1인분(200그램)에 10900원.


뼈와 살코기의 분리 절단 작업을 거쳐,


살코기 한 점을 슬라이스된 양파에 싸서 간장 소스에 콕 찍어 한 입 덥석!

야들야들한 고기가 입에서 살살 녹는다!

질기지 않아서 갈비대에 붙은 고기도 깨끗하게 발라먹을 수 있었다.


다음에 주문한 건 수제 돼지 갈비. 1인분(250그램)에 7900원.

3인분 주문했고 고기 덩어리로는 2개 정도 나왔는데, 고기 두께가 튼실해서 볼륨감이 있었다.


불판 한 가운데 모아 숯불을 직화로 쏘이며, 연기를 쐬여 훈연!


노릇노릇하고 깔끔하게 잘 구워진 고기를 남겨두고 숯불 제거!


이어서 주문한 비빔 냉면 등장! 후식 냉면이라 4000원인데, 일반 냉면 가격은 6500원.

2500원 차이인데 양은 절반으로 뚝 떨어진 건지, 생각보다 꽤 적었다. 문자 그대로 '후식' 냉면이랄까.


어쨌든 왼쪽으로 비비고, 오른쪽으로 비벼서 비빔 완성!


돼지 갈비 한 점과 냉면 한 젓가락을 집어 들어 한 입 덥석, 후루룹!

LA 양념 갈비도 맛있는데 이 돼지 갈비 쪽이 좀 더 연한 느낌이라 입에 쫙쫙 달라 붙는다.

전반적인 메뉴 가격은 일반 고깃집 정도고, 가격 대비 양은 보통이긴 한데, 숯불 구이가 기본이라서 맛은 좋았다.

같이 간 친구가 워낙 고기를 잘 구워서 그런 것도 있지만, 확실히 고기 부페 가서 먹는 고기랑 일반 고기집 가서 먹는 고기랑은 또 다르달까.

유일하게 아쉬운 게 후식 냉면의 적은 양인데 언젠가 또 갈 기회가 있으면 그때는 반드시 일반 냉면으로 주문을 하고 싶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46763
5872
9424827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