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은 콩 밭에 & 미숫치노 & 마음이 콩닥콩닥 & 소문이 쑥덕쑥덕 - 던킨 도너츠 2020년 음식



던킨 도너츠 9월 신 메뉴. 네이버 웹툰 마음의 소리와 콜라보레이션한 콩 시리즈.

G마켓에서 9월 24일까지 슈퍼 브랜드딜 어쩌고 해서 50% 세일하기에 구입.


마음이 콩닥콩닥과 소문이 쑥덕쑥덕. 갈색이 마음콩. 녹색이 쑥덕콩.

가격은 4개 정가 2000원인데 슈퍼 브랜드딜 할인으로 1000원에 구입.



마음이 콩 밭에와 미숫치노는 도넛과 음료 콤보 세트다.

가격은 마음이 콩 밭에는 1500원. 미숫치노는 2900원=4400원인데 슈퍼 브랜드딜 할인으로 2200원에 구입.


우선 소문이 쑥덕쑥덕과 마음이 콩닥콩닥을 포크로 찍어서 한입에 덥석x2!

흠. 맛은 무난한 편이다.

기본 베이스가 츄이볼이라고 해서 껌처럼 쫄깃한 식감의 도넛츠라서 씹는 맛이 있다. 반죽에 콩이 들어갔다고 하고 콩고물도 입히긴 했지만 사실 콩 맛이나 향은 그다지 느껴지지 않고 그저 식감만 즐길만 하지만, 먹는데 부담이 없어서 여러 개도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다음은 마음의 콩 밭에.


웹툰 콜라보 포장지 째 집어들어 한 입 덥석!

헉. 이건 맛이 없다! 정말 맛이 없다. 최근 먹어 본 음식 중에 맛 없는 걸로 뒤에서 손에 꼽을 만할 것 같다.

일단 기본 베이스가 필드 도넛인데 콩고물이 잔뜩 들어가 있어서 고소하기 보다는 좀 텁텁하고, 도넛 안에 든 필링. 즉, 잼도 콩으로 만든 잼이라 단 맛도, 고소한 맛도 없이 담백함을 가장한 텁텁함을 배가시켜서 맛이 없다.

던킨 도너츠하면 떠오르는 자극적인 단맛과 대치점에 있어서 좋게 말하면 실험적인 시도 같지만 안 좋게 말하면 폭망한 제품이 아닐까 싶을 정도다. (어쩐지 슈퍼 브랜드딜 어쩌고 하면서 50% 할인할 때 눈치챘어야 했는데..)

인절미, 콩고물 좋아하는 사람이라거나 담백함, 부드러운 맛을 즐기는 어르신들이라면 입에 맞을지도 모르겠다.

다만 분명한 건 던킨 도너츠 스타일이 아니라는 거..



다음은 미숫치노. 포장 종이 커버에 마음의 소리 타이틀이 적혀 있고, 마음의 소리의 히로인 애봉이가 그려져 있다.

애봉이 입에 뭔가 묻은 게 뭔가 했는데, 실제로 이물질이 묻은 게 아니라 본래 그림을 그렇게 그렸다. (콩고물로 추정된다)


아무튼 미숫치노도 빨대를 꽂아 쭈우욱!

아. 이건 그냥 미숫가루 음료 맛이다. 문자 그대로 미숫가루 음료.

'치노'라는 말이 들어가서 프라푸치노/스무디 계열의 얼음 넣고 갈아 만든 찬 음료로 미숫가루, 얼음, 물 넣고 갈아 만든 듯 싶다.

그 이외에 다른 첨가물이 일절 들어가지 않고 오로지 미숫가루만 들어 있다.

역시 단맛은 전혀 없고 담백하기만 하다.

기본 베이스가 미숫가루다보니 미숫가루가 뭉친 잔여물이 좀 있는 편이지만 그래도 명색이 스무디로서 갈아 만들었기에 남은 잔여물도 굳은 가루 고형체가 아니라 잘게 갈린 슬러쉬 느낌을 준다.

이쪽도 역시 어르신 입맛 음료랄까. 젊은 사람들은 싫어할 맛 같은데. 나도 별로다.

정가 가격대비 생각하면 만족도도 매우 낮은 편이다.

이벤트 행사로 반값에 사먹긴 했지만 그것도 좀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입에 맞지 않은 메뉴였다.

다가오는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이해 추석=떡=인절미=콩의 연관 태그를 거쳐 콩 베이스 도너츠, 음료를 선보인 것 까지는 알겠는데.. 아무리 봐도 이건 어른들 입맛이지 아이나 젊은 사람들 입에는 전혀 맞지 않고. 또 던킨 도너츠하면 생각나는 맛과 정반대인데 대체 왜 웹툰과 콜라보한 건지 모르겠다. (마음의 소리는 10~20대 독자들이 즐겨 보는 웹툰이라고!)

그나저나 요새 마음의 소리 콜라보레이션이 자주 보이네.

몇달 전에 피규어 판매하기 시작한 것부터 롯데리아랑 콜라보레이션해서 장난감 증정 행사도 하고, 이번에는 던킨 도너츠랑 콜라보하다니. 웹툰 IP를 잘 활용하고 있구먼.

근데 이것도 너무 자주 보니 식상한데 좀 다른 웹툰의 콜라보레이션 같은 건 어디에 없으려나.


덧글

  • 역사관심 2017/09/23 06:33 # 답글

    이런 기획 너무 좋아요 ㅎㅎ.
    "우선 소문이 쑥덕쑥덕과 마음이 콩닥콩닥을 포크로 찍어서 한입에 덥석!" ㅋㅋㅋ
  • 잠뿌리 2017/09/27 21:40 #

    음식 자체가 맛있었다면 더 좋았을 텐데 맛과 만족도가 떨어져 아쉬웠습니다 ㅎㅎ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00
0
0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