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라아게 카레 덮밥 - 다이꼬지 2020년 음식


다이꼬지. 심부름을 마치고 지나가다가 우연히 본 가게.

일본식 퓨전 선술집 프렌차이즈라고 하는데 낮에는 라멘과 덮밥 등의 식사류를 주로 팔고 밤에는 이자까야식으로 안주와 일본주를 파는 곳이라고 써 있었다.

심부름 퀘스트 마친 보상으로 점심 식사를 획득해서 뭘 먹을지 잠시 생각하다가, 마침 눈에 띄어서 처음 가봤다.

규동, 부타동, 냉라멘 중에서 뭘 고를지 고민하다가 HIT 표시가 떠 있는 메뉴가 있기에 바로 주문.


가라아케 카레 덮밥 등장! 가격은 6900원.


기본 반찬으로 곁들여져 나온 건 단무지, 김치, 고추 짱아찌. 저 조그만 고추 짱아찌 꽤 입에 잘 맞았다.


같이 나온 국은 미소시루. 이건 좋게 말하면 담백한데 안 좋게 말하면 약간 싱거운 편. 내 입에는 미소시루가 좀 진한 맛이 잘 맞는달까.


메인 메뉴는 가라아케 카레 덮밥.

내용물은 감자 고로케+치킨 가라아케+카레+밥+파/양파 토핑.

그냥 카레가 아니라 카레 덮밥이라서 덮밥 그릇에 기본 양파/파 토핑된 밥 위에 카레가 부어져 있다.

토핑된 반찬은 삶은 계란 반쪽, 감자 고로케, 치킨 가리아케. 생각보다 꽤 풍성하다.


한 숟가락 떠서 한 입 덥석!

카레 맛은 일본식 카레 맛 그대로. 살짝 매콤한 맛이 나는데 이게 양파, 파 토핑과 같이 먹으니까 뭔가 중화 소스 같은 느낌마저 든다.

치킨 가리아케는 먹기 좋게 쌀려 있고, 감자 고로케와 삶은 계란이 토핑의 볼륨을 키웠다.

다만, 이 카레 덮밥이란 게 일본식 카레와 덮밥의 중간쯤 있는 메뉴라서 미묘한 느낌이 든다.

그냥 카레를 먹고 싶으면 카레를 먹지 굳이 카레 덮밥을 따로 먹지는 않을 것 같다.

그게 덮밥에 카레를 부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일반 카레보다 카레의 양이 좀 적어서 그렇다.

그렇다고 덮밥류로 생각하고 먹기에는, 일반 덮밥에 들어가는 덮밥용 간장 소스와 카레 소스는 각각 달고 짠맛과 매콤한 맛이라 스타일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어중간하달까.

뭐 퓨전이란 컨셉에는 딱 맞지만 말이다.

다음에 또 갈 기회가 있다면 그때는 부타동이나 규동을 먹어보고 싶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451042
5375
9533520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