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드 오브 어 건(End of a Gun.2016) 2016년 개봉 영화




2016년에 키오니 왁스먼 감독이 만든 범죄 액션 영화. 스티븐 시걸이 주연을 맡았다.

내용은 전직 ATF 요원 마이클 데커가 프랑스에 가서 주차장에서 시비가 붙어 상대 남자를 총으로 쏴 죽였는데 그게 실은 마약왕 발가스의 부하 로니로 자동차 뒷트렁크에 2백만 달러가 담긴 돈가방을 넣어 뒀다고 해서, 로니의 여자 친구 리사가 돈가방을 훔쳐 달아나자고 제안해 그걸 받아 들였다가 벌어지는 이야기다.

본작의 주인공은 스티븐 시걸이지만.. 스티븐 시걸이 1952년생이라 본작을 찍을 때 나이가 무려 65세라서 머리만 검게 염색해서 나왔을 뿐이지, 체형 관리가 전혀 안 되어 있어 후덕하고 푸짐해진 인상으로 나와서 왕년의 슬림한 모습은 어디에도 찾아볼 수 없다.

스티븐 시걸이 주인공인 만큼 그 특유의 아이키도 액션을 기대할 수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시걸의 나이가 나이이니 만큼 제대로 된 액션이 나오지 않는다.

작중에 스티븐 시걸이 아이키도로 적을 제압하는 건 딱 3장면 밖에 나오지 않는다. 즉, 달랑 3명만 맨 주먹으로 쓰러트린다는 거. 사실 제목이 아예 엔드 오브 어 건인 만큼 작중 스티븐 시걸은 대부분의 전투와 상황에서 권총을 사용한다.

스티븐 시걸 영화답게 그 어떤 전투라고 해도 시걸 본인은 상처 하나 입지 않고 무사히 전투를 마치는데, 액션씬 자체가 생각보다 적은 편이라 많이 심심하다.

뚱뚱보 할아버지가 된 스티븐 시걸도 문제지만, 그보다 더 큰 문제는 바로 엉망진창 각본이다.

배경은 프랑스인데 주인공은 텍사스 출신의 미국인이고, 최종 보스인 마약왕도 텍사스 출신의 미국인인데.. 정작 본편 내용은 주인공과 마약왕의 프랑스인 중간보스와 싸우다가 끝난다.

이야기의 발단 자체도 황당한 게 주차장에서 처음 보는 양아치가 여자한테 손찌검한 거 보고 스티븐 시걸이 그거 말리다가 양아치를 쏴 죽이고 나니. 그놈이 사실 마약왕의 부하로 생전에 거액의 돈을 관리하고 있어서 그놈의 애인과 스티븐 시걸이 공모해서 돈을 탈취하려고 한다! 이런 내용이라서 생각나는 즉시 각본을 쓴 티가 팍팍 난다.

줄거리대로라면 중요하게 다뤄야 할 돈가방 탈취도, 무려 경찰의 압수 창고에 가서 그 안에 보관된 자동차 뒷트렁크를 털어 오는 것인데 작중 달랑 4분 만에 작업이 다 끝난다.

CCTV 한 대 설치되어 있지 않고, 교대 근무하는 경비원이 달랑 2명뿐인 경찰서 압류 창고라니. 영화가 나온 건 2016년인데 시대 배경이 무슨 80년대만도 못하다.

거기다 작중 최종 보스인 마약왕 발가스는 부하인 게이지가 전화로 보고할 때만 뒷모습이 잠깐잠깐 나오고, 스티븐 시걸과 결착을 짓기는커녕 두 사람이 직접 만나는 씬 하나 나오지 않는다.

스토리 자체도 굉장히 낡았는데.. 히로인이랑 떡 칠 거 다 쳐 놓고, 여자가 돈만 밝히고 스트립 댄서는 상종할 부류가 못된다며 작중 캐릭터 대사로 대놓고 까면서, 결과적으로 중요한 것은 남자들의 의리다. 의리! 이렇게 기승전의리로 끝내니 마초이즘이라고 해도 무슨 선사시대 마초이즘 같아서 이게 진짜 2016년에 나온 영화가 맞는지 의문이 들 정도다.

결론은 비추천. 뚱뚱보 할아버지가 된 스티븐 시걸이 목소리 잔뜩 깔고 나와도 제대로 된 액션 한 번 보여주지 못해 처량하기 짝이 없고, 각본 수준도 떨어지고 시나리오 자체도 밑도 끝도 없이 의리 드립치는 게 너무 낡고 고리타분해서 좋은 점이라고는 하나도 없는 졸작이다.

이 작품이 가진 유일한 의의는, 스티븐 시걸이 한시라도 빨리 은퇴를 하는 게 낫겠다는 걸 알려준 것뿐이다. 몸 관리를 못하고 나이도 많아서 비주얼, 액션도 안 되고 왕년의 카리스마도 상실한 지 오래라서 더 이상 남은 것도 보여줄 것도 없다.

스티븐 시걸은 성룡하고 다르다.


덧글

  • 시몬 2017/01/17 01:10 # 삭제 답글

    김보성형님한테 으리 배워서 이상한데 써먹는 듯요.
  • 잠뿌리 2017/01/19 22:24 #

    문득 김보성 주연의 영화 영웅: 샐러멘더의 비밀이 떠오르네요. 무려 효도르가 나왔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57661
5192
9447463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