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믹스] 페인 워리어 (2016) 2019년 웹툰



2016년에 핫사우루스 작가가 투믹스에서 연재를 시작해 2016년 12월을 기준으로 10화까지 올라온 슈퍼 로봇 만화. 2014년에 루리웹 창작 만화 게시판에서 연재되었다가 같은 해에 네이버 대학 만화 최강자전에 ‘고통로봇 페인 워리어’라는 제목으로 출품된 뒤, 2016년에 투믹스(구: 짬툰)에서 정식 연재된 것이다.

내용은 마조희가 편의점에 아르바이트를 하러 갔는데 그곳의 점장 멘탈이 실은 로봇 박사고 마조희가 취직한 곳은 로봇 연구 도시 멘탈 위너인데 사람의 감정을 기반으로 한 필링 에너지로 움직이는 필로봇을 개발한 곳으로, 마조희가 고통의 감정으로 움직이는 필로봇의 파일럿이 되어 희로애락 군단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다.

이 작품은 슈퍼 로봇물로 어떤 재능이 있는 주인공이 로봇 파일럿이 되어 슈퍼 로봇에 탑승, 도시의 평화를 위협하는 악당 로봇과 시가전을 벌이는 내용의 만화로 그것만 놓고 보면 클래식한 슈퍼 로봇 만화다.

로봇이 인간의 감정을 에너지 자원으로 살아 움직이는 설정도 언뜻 보면 그렇게 신선하지는 않지만.. 여주인공 마조희가 고통을 쾌락으로 승화시키는 마조히스트고, 마조희가 탑승한 로봇이 마조히즘을 에너지로 쓰기 때문에 여기서부터 병맛이 폭발하면서 B급 테이스트가 진하게 느껴진다.

파일럿 제복이 노출도 높은 번디지 복장이고 파일럿 탑승석이 삼각목마이며, 말채찍으로 볼기짝을 맞는 것 등등. SM 행위로 파워업해서 싸운다는 건 확실히 로봇물 사상 전대미문의 발상이다.

이 섹드립적인 설정이 병맛 코믹물로서의 성격이 강해서 그렇지, 에로 수위는 그렇게 과하게 높지 않다.

작중 인물의 복장이 좀 야시시할 뿐이지, 애네들이 대놓고 색기를 뿜으며 섹스어필을 하는 건 아니다. SM 행위라고 해도 페인 워리어란 명칭답게 직접적으로 고통을 주는 행위에 기반을 두고 섹드립 재료로만 쓰기 때문에 도를 넘어서지는 않는다.

오히려 에로 요소를 빼고 보면 작품 자체는 슈퍼 로봇물에 충실하다.

마조희가 조종하는 고통의 필로봇도 마조히즘을 에너지 자원으로 쓰는 것뿐. 실제 디자인은 되게 멀쩡하다. 로봇 생긴 걸 보면 고유성 작가의 로보트 킹과 이정문 작가의 철인 캉타우가 생각나서 클래식한 느낌이 강하다.

실제 전투 스타일은 당수로 악당 로봇을 가르고 스파이크 달린 발로 짓밟는 것 등 맨손 격투 타입이다.

본작의 악당인 희로애락 군단은 기쁨, 노여움, 슬픔, 즐거움 등 4가지 감정에 따른 파일럿/거대 로봇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컨셉이 겹치는 일이 없이 각자 스타일이 명확해서 존재감을 드러낸다.

사실 섹드립적인 설정은 마조희가 속한 멘탈 위너에 집중됐지, 희로애락 군단 멤버들은 복장 노출도만 조금 높을 뿐. 성적인 부분을 따로 어필하지 않아서 그런 부분의 성향 자체는 노말하게 나온다. 설정상 한 가지 감정에 특화되어 있을 뿐이다.

작화는 전반적으로 준수하다. 인간 캐릭터와 로봇 디자인도 무난하고, 액션 연출도 괜찮은 편이다.

거대 로봇의 공방은 단순히 서로 공격을 한 두 번 주고 받는 것 정도고 사용하는 기술도 단순하지만, 공격 한 방 한 방이 묵직하게 들어가서 슈퍼 로봇물에 최적화되어 있다.

거대 로봇들이 치고 박고 싸우고 그 여파로 인해 도시가 파괴되는 걸 전투의 이펙트로서 잘 살려서 박력이 있다.

결론은 추천작. 마조히즘으로 파워업하는 SM 변태 슈퍼 로봇이 주인공 기체로 나와서 섹드립 개그 설정이 폭발하지만, 그 수위가 과하게 높지 않고 오히려 작품 자체는 클래식한 슈퍼 로봇물을 지향하고 있어 또 거기에 충실하며 준수한 작화가 뒷받침을 해주기 때문에 고유한 개성과 레트로한 매력을 두루 갖춘 작품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47743
5535
9492509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