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동 짬뽕 - 백년家교동짬뽕 2019년 음식


전국 5대 짬뽕 맛집 중 하나로 손꼽히는 교동 짬뽕. 본점은 강릉에 있는 걸로 들었는데,

이게 브랜드화되어 전국 곳곳에 체인점이 생겼고, 반 시골에 가까운 우리 동네에도 하나 생겨서 예전부터 한 번 먹어보고 싶었는데..

이달 초에 부천/서울로 나갔다가 집에 돌아오는 길에 뒤늦은 점심을 먹어야 해서 냅다 들어가 한 번 먹어 봤다.


주문한 메뉴는 가장 기본이 되는 메뉴로 추정되는 교동 짬뽕. 가격은 6000원.

음식 나오는 속도가 꽤 빨랐다.


4인 기준 테이블 하나마다 이렇게 단무지, 양파통이 비축되어 있어 손님이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는 게 매우 편했다.


아무튼 먼저 짬뽕 면발부터 집어들어 후루릅!

면발 맛은 보통. 국물 맛은 좋은 편으로 꽤 맵고 칼칼하고 진했다.

근데 이 매운 맛이 부담스럽게 매운 맛이 아니라, 딱 적당한 수준의 매운 맛이라 입에 잘 맞았다.

불내음은 잘 안 났지만 국물이 진해서 괜찮았다.

국물이 괜찮다면 그냥 넘어갈 수 없지.


면발부터 후다닥 해치운 다음, 건더기를 많이 남겨 놓고..


공기밥을 추가! 공기밥 가격은 1000원.


짬뽕 국물에 뜨거운 밥을 퐁당 빠트려,


국물에 밥을 말아서 한 숟가락 떠서 한 입 덥석!

앞서 말했듯 국물이 진해서 밥 말아먹으니 맛있다.

속재료도 튼실한 편인데 홍합, 조개, 오징어 등 해산물이 주로 풍부하고 버섯, 양파, 애호박, 고추 등의 야채에 돼지 고기가 들어 있는데 고기 양은 살짝 맛만 보는 것 정도로 적게 들어가 있다.

음식 데코의 화룡점정처럼 조금 올라간 생부추랑 김치가 들어간 게 의외라면 의외였다.

짬뽕 한 그릇 먹고 밥 한 공기 말아먹으니 기분 좋게 배불렀다. 가격 대비 양도 넉넉하다.

우리 동네 교동짬뽕 인근 100미터 이내에 중국집이 3군데나 있는데 짬뽕 전문점이 괜히 짬뽕 전문점이 아닌 듯. 짬뽕 하나만큼은 그 근방 중국집 중에 가장 나은 것 같다.

가격은 보통. 맛은 만족스럽고, 개인적으로 먹어 본 짬뽕 전문집 중에서는 홍콩 반점 0410 다음으로 괜찮았고 짬뽕 24시랑은 비교할 수조차 없다.

홍콩반점 04104은 짬뽕 맛이 여기랑 거의 비슷하게 무난한 맛을 자랑하는데 가격은 15% 정도 더 저렴해서 그쪽의 손을 들어주고 싶다. (즉, 개인적인 순위가 짬뽕 24시(비추천) <<< 넘사벽 <<< 백년家교동짬뽕 < 홍콩반점 0410)

짬뽕 이외에 짜장면, 탕수육, 군만두 같은 것도 팔던데 그것도 언제 기회가 되면 한 번 먹어보고 싶다.


덧글

  • 시몬 2016/10/26 02:43 # 삭제 답글

    짜장면, 군만두는 그냥 평범하던데...그래도 너무 기대하지 않고 가면 괜찮을 겁니다.
  • 잠뿌리 2016/10/30 08:04 #

    짜장면, 군만두는 아직 먹어보지 못했네요. 탕수육 정도는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 anchor 2016/10/26 10:33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10월 26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10월 26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54969
11049
9397951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