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엘 베이크 - 출연작: 4컷용사 (2014) 내맘대로 캐빨 웹툰 인명사전


http://www.lezhin.com/ko/comic/cartoon_hero <- 4컷용사 연재 링크
http://jampuri.egloos.com/7251387 <- 4컷용사 리뷰 링크


마리엘 베이크. 4컷용사에 등장하는 인간 진영의 단역.

작중 카트란 왕국의 기사 중 여기사만으로 이루어진 로즈 기사단의 단장.

주인공 용사 지드의 집에 얹혀사는 사천왕 적염의 포그를 가장 위험한 존재라고 설파하면서 등장한다.


일찍이 포그에게 로즈 기사단이 전멸했기 때문인데, 여기사단이 스커트가 아닌 바지를 입었다고 서비스 정신이 없다는 이유로 폭주한 포그가 싹 쓸어버린 것이다.


기사단이 전멸 당했지만 사상자가 나오지 않은 대신 일생일대의 치욕을 겪게 됐으니,


그건 바로 포그의 핸드 메이드 코스츔을 강제로 입고 사진 촬영을 당해 로즈 기사단의 일상 화보집에 발간된 것이다.


라트란 왕국에서 수도 기사단 소집령이 내려져 지드, 포그, 제나의 제압 명령이 떨어지자 재출격. 포그에게 설욕하기 위해 로즈 기사단 단원들이 포그를 방심시키기 위해 필요하다며 포그의 핸드 메이드 코스츔을 입게 되는데..


라트란 왕국의 수배령이 내려진 뒤 도주하는 지드 일행 앞을 가로 막는다. 대 포그용 결전 병기로 입고 나온 게 슬링샷 비키니 아머로 본작에 출현한 전 캐릭터를 통틀어 가장 높은 노출도를 자랑하는 복장이다.

만약 비키니 아머의 노출도와 정비례하는 방어력이 적용됐다면 그야말로 무적의 방어력을 자랑하지 않을까 싶을 정도다.



포그와 일 대 일 대결을 펼쳐 워햄머로 뚜드려 패서 제압하지만.. 포그에게는 그저 사진 촬영에 지나지 않는 일. 싸움에 이기고도 만족감은 없고, 포그의 앨범 컬렉션을 갱신시켜줄 뿐이다.



제압한 포그는 라트란 왕국의 감옥에 갇히고, 이후 제 5 심문실에서 마리엘이 직접 나서서 심문을 가장한 고문으로 복수를 꾀하지만,


포그의 못 말리는 변태력에 의해 과거에 패배한 패턴이 반복.


또 다시 포그의 핸드 메이드 코스츔을 입은 것뿐만이 아니라 채찍 스킬까지 익힌다.


결국 포그만 좋은 일을 하게 됐기에 복수 실패 정도가 아니라 아예 복수 포기 상태에 이른다.


이후 감옥에서 탈출한 로크가 포그를 구하러 심문실에 왔을 때 제발 데리고 달라고 애원하며 다시는 얽히기 싫다며 학을 떼는 것으로 본작에서의 출현은 끝난다.

본작 초반부의 캐릭터 중 상당한 미모의 소유자임에도 불구하고, 지드와 엮여서 하렘 멤버로 편승한 게 아니라 하필이면 작중 변태 신사의 이명을 가진 포그와 엮여서 본인이 의도하지 않은 서비스씬을 통해 포그와 독자들의 눈요기를 시켜주고선 리타이어하는 불운한 캐릭터다.

4컷 용사 원작에서는 안 나온, 4컷 용사 리메이크판에만 나온 캐릭터로 초반부에 단역으로 나와 금방 퇴장해 다시 나오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기억에 남는다.

캐릭터 외모나 복장이 취향 적격이라 좀 더 활약을 했으면 좋았을 거란 개인적인 아쉬움이 나긴 하지만, 작장 포그의 캐릭터성 확립을 위한 제물로서의 역할은 충실히 다 한 것 같다. 포그가 얼마나 변태 캐릭터인지를 마리엘의 존재가 입증시켜준 것이다. (제물로 쓰긴 아깝다. 일반적인 판타지 연애물에 나왔다면 히로인 자리를 하나 꿰어 찼을 텐데 ㅠㅠ)

워낙 스토리 초반부에 나온 캐릭터로 셀프 리타이어 이후, 연재 기간 약 2년이 넘도록 배경 인물은커녕 회상씬에서조차 나오지 않아서 다시 나올 여지가 전혀 없어 보인다.

그러나 그 과감한 서비스씬과 안습한 행보은 결코 잊지 못할 것이다. (‘사망전대’가 아니라 ‘불쌍전대’라고나 할까. 아저씨 이런 캐릭터에 약하다고 ㅠ)


덧글

  • 지나가던과객 2016/08/07 23:44 # 삭제 답글

    4컷 용사 엔딩에서 포그와 마리엘양이 커플이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ㅎ
  • 잠뿌리 2016/08/08 08:51 #

    마리엘이 워낙 초반에 나온 단역 캐릭터라 후반부에 전혀 나오지 않아서 그것도 힘들지 않나 싶네요 ㅎㅎ
  • 범골의 염황 2016/08/08 03:00 # 답글

    본편 히로인감으로 탈락이라면 차라리 포그의 히로인이라도 되었으면 나았을텐데.
  • 잠뿌리 2016/08/08 08:52 #

    포그의 히로인보다 변태 찍사의 대상이 된 캐릭터는 꽤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셀프 하렘이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57636
5192
9448925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