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C 매직박스 - KFC 2019년 음식



이번 7월 1일부터 제품 소진까지 행사를 하는 KFC 신 셋트 메뉴인 KFC 매직박스.

예전에 했던 커넬 샌더스 셋트 시리즈랑 같은 거다.

생각보다 종류가 꽤 많은데 구성품에 따라 가격에 약간 차이가 있고, 그중 가장 저렴한 게 롱치킨샌드/치킨불고기/트위스터 박스라서 롱치킨샌드박스를 냅다 주문해 봤다.


롱치킨샌드박스 등장! 가격은 4900원.

런치 한정이 아니라 하루 종일 이 가격인 듯.

셋트 구성품은 롱치킨샌드박스+텐더 스트립 2개+치킨 너겟 2개+후렌치 후라이+콜라.

일단, KFC니까 기본적으로 콜라는 무한 리필이고. 텐더랑 너겟은 치킨이 주력인 KFC인 만큼 맛의 기대치를 충족시켰다.


이 셋트를 통해 처음 먹어보는 게 롱치킨 샌드위치라서 사실 텐더, 너겟 말고 이거 사진만 찍었다.


컷팅칼로 절단!

...했는데, 잘린 샌드위치의 면적을 보니 어어?


한 조각 집어 들어봤는데 뭔가 이상하다.

왜 고기 패티의 양이 저것 밖에 안 되는 거지?

빵 한쪽에 쏠려서 잘린 면적을 드러내는데 전체 비율이 고기가 1/3 밖에 안 되고 나머지 2/3이 야채랑 소스였다!


보통은 빵 자르기 전에 빵 뚜껑을 분리했는데 이때는 뒤늦게 빵 뚜껑을 분리!


이렇게 빵 뚜껑 분리해서 보니 이해가 갔다.

롱치킨 샌드위치의 내용물은, 롱 번(빵)+양상추+불고기 소스+마요네즈+텐더 스트립스였다.

KFC 일반 치킨류 버거 같은 통가슴살, 혹은 안심, 다리살 치킨 패티가 아니라.. 텐더 스트립스를 패티로 넣은 것이다!

빵만 샌드위치용을 쓴 거지, 속 내용물은 KFC 트위스터와 같다. (KFC 트위스터도 또띠아에 텐더 스트립스와 야채, 소스를 넣은 구성이다)

롱치킨샌드 단품 가격이 3200원인데 불고기 버거랑 트위스터와 같은 가격이라 현재 KFC 버거류 제품 중에 가장 저렴하다.

저가 버거라서 아무래도 볼륨적인 부분에서 징거 버거/타워 버거랑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다.

텐더가 몇 개 들어가 있는지 일일이 세어보지는 않았지만, 버거 중앙은 좀 텅 빈 느낌이고 텐더가 좌우로 날개를 펼치듯 확산되어 빵 옆으로 삐져 나와서 겉만 그럴 듯하지 속은 그렇게 충실하지는 않다.

그래도 제품 특성상 빵/야채/소스는 불고기 버거 스타일인데 패티가 텐더 스트립스라서 같은 KFC 저가 버거인 치킨 불고기 버거와 트위스터를 합친 듯한 느낌을 줘서 신제품 먹는 느낌은 났다.

뭐 롱치킨샌드가 조금 기대에 못 미친다고 해도 텐더 2조각, 너겟 2조각, 감자튀김에 콜라까지 다 갖춘 셋트를 점심 한정이 아니라 하루 종일 4900원에 구입해 먹을 수 있는 건 확실히 메리트가 있다. 총 5가지 메뉴를 개당 1000원씩만 계산해봐도 큰 이득이다. (KFC는 음료 리필이 가능하니 그것 역시 포함)

다른 지점도 같은 행사를 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부천역점에서는 몇백원 더 써서 메인 버거 메뉴를 타워 버거, 징거 타코 등으로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어도 그것도 나름대로 장점이다.

아무튼 행사 기간 끝나기 전에 또 KFC 갈 일이 있으면 그때는 다른 박스 메뉴를 먹어보고 싶다.


덧글

  • 박달사순 2016/07/10 02:43 # 답글

    주변에 KFC가 없는 슬픔이 그만... 울산이 나를 실망시키는구나
  • 잠뿌리 2016/07/10 10:42 #

    저희 동네에도 KFC가 없죠. KFC가려면 최소한 부천까지 가야되서 집에서 버스로 약 40~1시간 거리라 안습입니다.
  • 151243 2016/07/12 15:08 # 삭제 답글

    4900원!!! 49000원이 아니라!!
  • 잠뿌리 2016/07/12 15:23 #

    아. 중간에 오타가 났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21825
5243
9472921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