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세트 - 옛날 고추장 불고기 2019년 음식


지난 주에 부천 상동에서 방문한 옛날 고추장 불고기. 체인점으로 송내 남부역에 분점을 본 것 같은데 본점은 부천 상동이 아닐까 싶다.


기본 반찬 셋팅.

계란 말이, 상추, 깍두기. 가게 안이 좀 좁은 편으로 테이블이 4개 밖에 없는데 비해 손님들이 많아서 자리가 만석이지만 반찬이 비면 직원분이 바로바로 리필해주셔서 반찬 회전율은 높았다.


묵사발, 된장찌개, 간장 소스 콩나물, 공기밥도 정식 메뉴에 기본적으로 나온다.


떡갈비 등장!

패밀리 세트의 핵심 메뉴가 아닐까. 패밀리 세트가 2인 구성이라 떡갈비도 2장 나오는데 개당 크기가 두꺼워 양도 튼실한 편이다.

매운 걸 잘 먹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이쪽을 공략하면 된다.


메인 메뉴인 옛날 고추장 불고기 등장!

가게 정문 쪽에 나 있는 입식 주방에서 철판 위에 실시간으로 고추장 불고기를 구워 손님들이 들어와 주문하는대로 바로바로 내놓는 방식인데 이 패밀리 세트의 고추장 불고기는 오징어와 우동 사리가 포함되어 있다.

맛은 단맛이 적고 칼칼한 맛이 강한데 확실히 고추장 불고기라고 할 만 하다. 맵고 달짝지근한 제육 볶음과는 또 다른 느낌이다.

고기, 오징어를 집어 먹을 때까지는 매운 기가 올라오지 않는데 곁들여져 나오는 우동 면발이 고추장 소스를 흡수해 면발을 먹으니 매운 기가 확 올라왔다.

머리에 땀이 송글송글 맺힐 정도지만 그렇다고 먹기 힘들 정도로 매운 건 아니다.

딱 기분이 좋을 정도의 매운 맛이랄까. (아, 근데 역시 면발은 먹다 보니 내 매움의 내성 잔량이 초과되서 조금 남겼다)

사실 개인적으로 매운 음식은 잘 먹지 않지만, 여긴 양도 푸짐하게 나오고 맵기도 적당해서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한 번 가보고 싶다.



덧글

  • anchor 2016/04/14 13:01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4월 14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4월 14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951141
8419
9324294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