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화 - 출연작: 격투기특성화 사립고교 극지고(2010) 내맘대로 캐빨 웹툰 인명사전


http://jampuri.egloos.com/6004398 <- 격투기특성화 사립고교 극지고 리뷰 링크

http://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395442&page=15 <- 격투기특성화 사립고교 극지고 연재란 링크


주화. 본래 연재 당시 나온 풀네임은 ‘민주화’인데 그 이름이 모 사이트 논란을 불러일으켜 작중에서는 그냥 이름인 주화로만 불린다. (작가 해명에 따르면 모 사이트보다 DC 인사이드 시절의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주인공 강치우의 룸메이트로 2층 침대를 함께 쓰며 바로 위층에서 지낸다.


치우에게 여자로 오인 받아 본의 아니게 각선미를 뽐내며 뒤태로 씬스틸을 하다가,


탈의실에서 코끼리 인증을 하고 남자로 판명됐는데, 


실제로는 불 같은 성격의 소유자로 여자 취급 받는 것 자체가 역린(逆鱗)이다.


자신보다 몇 배는 더 큰 이수민을 상대로 박치기 승부를 벌일 정도의 상남자 스타일이다. 생긴 것만 보면 오토코노토인데 속은 마초라서 어느 정도 갭 모에가 있다.


왠지 코끼리에 집착하는데 다른 사람의 코끼리를 보고 선악을 판단하고 운세까지 볼 수 있을 정도다. 아마도 신내림을 받고 박수무당이 됐다면 인도의 코끼리신 가네샤(Ganesa)를 섬기지 않았을까 싶다. 아니, 불교에서는 환희천(歡喜天)이겠네. (인도 힌두교의 가네샤 신앙이 불교에 편입되면서 환희천이 됐다)


주인공의 룸메이트이자 2층 침대를 같이 쓰니 그 기본 설정에 미모 보정을 받아 뭔가 BL 느낌 나는 이벤트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사실 본작은 코믹 성향이 강한 액션물에 소년 만화라서 그런 건 일절 나오지 않는다. (부녀자들의 소리없는 탄식이 들려온다)

살색 비율이 엄청나게 높지만 그 노출을 다 개그로 풀어냈다.

물론, 완전 개그 캐릭터는 또 아니라서 노출 개그, 코끼리 드립만 치는 건 아니다.


치우가 가진 진상의 힘에 관심을 보이면서 격투가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자신만의 극지도도 가지고 있다. 인체발화류라는 자기류 무술로 불꽃을 만들어 싸운다. 원피스로 치면 자연계 악마 열매 능력자. 게임으로 치면 SNK의 KOF 시리즈에 나온 쿠사나기 쿄 같은 불꽃 파이터다.


치우가 진상의 힘을 깨우친 뒤 제대로 싸우는 첫 대련 상대가 되면서 비중이 상승.


간지 넘치는 액션을 펼치며 작중 인생 샷이라고 할 만한 씬을 찍어주고,


명칭 있는 필살기까지 시전하면서 본작의 액션 밀도를 높이지만...


동기인 전달근의 난입으로 허무하게 패배.


나중에는 전달근과 팀을 맺어 복학생 한국인(이름이 한국인이다)한테 덤비지만 또 무력하게 패배.


승률 제로의 싸웠다 하면 패하기 바쁜 캐릭터가 되어 버렸다. 드래곤볼로 치면 야무치(야무챠) 포지션이다.


본편 연재분 후기에 아예 여체화된 그림이 올라왔는데,



특별편에서는 저주를 받아 다른 비중이 낮은 남자 캐릭터들과 함께 여체화(女體化)된다. (이쪽 용어로는 TS물!)

해당 편에서 여체화된 캐릭터 중 최강의 미모와 색기를 자랑한다.


비전투적인 부분에서 약간 활약하는데 행동불능에 빠진 동료 캐릭터를 구해주는 역할이다. 바닥에 거꾸로 처박힌 반반을 발견해 구해주고선 코끼리 드립치며 츤츤거린다. (캐릭터 성격, 스타일은 완전 무투파인데 작중 행적은 구원파)


수민의 비보를 듣고 앞으로는 툴툴거리지만, 


뒤로는 눈물을 삼킨다. 물론 그는 좋은 코끼리였다고 코끼리 드립을 치긴 하지만 사실 작중에 수민의 죽음을 눈물로 애도하는 몇 안 되는 캐릭터라 잔정이 깊어 보인다.


치우가 폭주해 이성을 잃고 윤선과 아기 만들기에 돌입하려는 걸 다른 애들은 말리기는커녕 구경하려고 하는데 비해, 주화는 윤선을 구하기 위해 몸을 날리지만..


구해주려고 했던 윤선에게 오히려 크게 한 방 얻어맞고 나가떨어지며 의문의 1패를 추가한다. 같은 편한테도 싸우면 지고, 적하고 싸워도 지고, 도와주려고 한 상대한테도 지다니 진짜 패배의 별 아래 태어난 것 같다.


최종 보스전에서 호기롭게 나서서,


최종 보스의 무등을 타고 불 속성 필살기까지 시전해서 그동안의 부진을 털어 내고 막판에 대활약하는가 싶었지만..


어김없이 코끼리 드립을 치며 패배하는 모습이 나온다. 과연 극지고의 야무치(야무챠)!


사망자가 속속 나오는 최종 전투에서 그나마 안 죽고 살아서 구조되는데 이걸 위안으로 삼아야 할까.

하지만 본작의 에필로그라고 할 수 있는 10년 후의 이야기에 다른 생존자 친구들은 다 나왔는데 주화 혼자 나오지 못한 게 안타까움을 자아내게 한다.

뭔가 첫 등장 때는 나름 개별 에피소드가 나왔고, 치우의 룸메이트이자 대련 상대로 몇 가지 이점을 가지고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중이 낮고 활약다운 활약을 하지 못했으며 전적이 너무 나빠서 안 죽은 게 신기할 정도라서 아쉬운 캐릭터다.

게다가 작중에 나오는 캐릭터 중 보기 드문 4원소 속성 자연계 능력자인데, 전적 3전 전패라니 눈물이 앞을 가린다 (원피스에 나왔으면 이글이글 열매 먹은 불꽃의 에이스였다고!)

캐릭터 디자인이 잘 뽑혀 미모가 받쳐줘 오토코노코, BL은 물론이고 특별편에서 TS화까지 되면서 다양한 장르를 소화할 가능성을 가졌는데 소년 만화의 한계에 갇혀 개그만 하다 끝난 듯싶다. 

만약 이 작품이 일본에서 나왔다면 각종 장르의 동인지에서 맹활약하지 않았을까 생각된다.

덧글

  • 박달사순 2016/03/09 08:15 # 답글

    으아 XXX가 죽는다니 이 밝아보이던 만화에 죽음이 존재하다니!!
  • 잠뿌리 2016/03/10 12:56 #

    최종 전투에 확인된 사망자만 5명이나 넘죠. 부활 가능성이 있는 애랑 보스를 제외하면..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38950
6429
9552313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