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시즈(女子ーズ.2014) 패러디 영화




2014년에 후쿠다 유이치 감독이 만든 코믹 전대 영화.

내용은 찰스 사령관이 아카키 나오코, 아오타 미카, 키카와다 유리, 미도리야마 카노코, 콘노 스미레 등 다섯 명의 여자들을 새로운 레인저로 발탁해 ‘죠시즈’란 이름을 붙이고 지구의 평화를 위협하는 괴인과 맞서 싸우게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본작은 후쿠다 유이치 감독이 협조성 없는 아내를 보고 이런 여자로 전대물을 만들면 재밌겠다는 발상에서 만든 전대 히어로 풍자 코미디다.

작중 레인저들의 팀명인 ‘죠시즈’는 여자들이란 뜻으로 여자 레인저라서 대충 지은 이름이며, 멤버들 자체도 이름에 색깔을 뜻하는 단어가 들어간 사람을 랜덤으로 뽑은 거다.

레인저 색깔부터 레드, 옐로, 그린, 블루, 네이비라서 네이비/블루가 색이 겹치는데 핑크는 또 왜 없냐는 딴죽을 걸고, 괴인과의 결전 장소가 채석장으로 고정되어 있는가 하면 레인저가 괴인한테 사정사정해서 자기 소개할 시간을 얻거나 빠진 멤버를 찾아서 데리고 오는 것 등등 기존의 전대물이 가진 특성을 자잘하게 까면서 소소한 웃음을 준다.

개그가 전체의 90% 이상을 차지하지만 진지한 내용이 전혀 없는 건 아니다.

죠시즈 멤버들이 지구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괴인과 싸우는데 무보수인 데다가, 일상생활을 하다가 호출되서 싸우는 지라 지구를 지켜도 정작 자기들 일상이 망가지게 생겼고 거기서 갈등이 불거지기 때문이다.

후쿠다 유이치 감독은 협조를 안 하는 아내를 보고 거기에 아이디어를 얻어 본작을 만든 거지만, 사실 본편에 나온 핵심적인 갈등은 여성 비하적인 것이 아니라 이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 사회인들의 고충을 다루고 있어 꽤 가슴에 와 닿는 부분이 있다.

근데 그 부분을 자세히 다룬 건 아니라 깊이는 좀 얕은 편이다. 멤버들의 갈등으로 인한 반목이란 심각한 상황을 개그로 풀어내서 분위기가 어두워지는 일이 없어 가벼운 코미디물로서의 아이덴티티를 쭉 유지하고 있다.

그리고 사실 엄밀히 말하자면 코미디로서 가치가 있다기 보다는, 키리타니 미레이, 후지이 미나, 타카하타 미츠키, 아리무라 카스미, 야마모토 미즈키 등등 예쁜 배우 다섯 명이 나와서 적당히 망가지면서 작은 웃음을 주는 배우빨물의 성향이 강해서 그쪽으로 승부수를 띄운 감이 없지 않아 있다.

미모 지수가 높은 반면 평균 연기력이 떨어지지만 코미디 영화라서 오히려 발연기를 해도 개그로 받아들일 수 있어서 보는데 지장은 없다.

아쉬운 건 액션의 밀도가 대단히 낮은 점이다. 액션이 존재하는 이유가 단순히 개그를 치기 위한 드립용에 지나지 않아서 중요한 장면은 다 스킵하고 넘어간다. 괴인하고 조우했는데 괴인을 물리친 직후의 상황을 생략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하이라이트씬의 거대 메탈 고든 Vs 조시 로봇 같은 경우도, 가슴 미사일을 쏘면서 선빵을 날린 것 까치는 괜찮았는데 그 뒤에 때리는 둥 마는 둥 손을 휘저으며 개그만 하다가 싸움의 결말을 스킵하고 넘어간 것 같은 게 그런 경우에 속한다.

후쿠다 유이치 감독이 2013년에 만든 변태가면 실사판에서는 전투를 스킵하기는커녕 오히려 전투씬 자체가 병맛 테이스트가 진하게 녹아 있는 핵심적인 요소라서 엄청 재밌었는데 본작은 그 전투씬을 너무 소홀히 한 것 같아 아쉽다.

결론은 평작. 전대 히어로물의 풍자 개그물로 풍자의 깊이가 좀 얕고 별 내용도 없지만, 예쁜 배우들이 나와서 레인저 드립을 치면서 적당히 망가지며 웃음을 주는 가벼운 코미디물이라서 부담 없이 볼 수 있는 작품이다.

개그 자체는 생각보다 빵빵 터지는 게 아니고 조곤조곤 웃기려고 해서 기대치를 좀 낮추고, 배우에 대한 팬심으로 봐야 무난할 것 같다.

여담이지만 이 작품의 의상 디자인은 역경나인, 불타라, 펜! 등으로 잘 알려진 만화가 시마모토 카즈히코가 맡았다. 의상 디자인 뿐만이 아니라 영화 개봉을 기념으로 한 단편 만화도 그려서 2014년 7월에 발행한 월간 히어로즈에 실렸다.

덧붙여 이 작품은 극후반부에서 레드가 메탈 고든에 맞서 동료들을 찾아오는 내용 전체가 캡춰 짤방으로 돌아서 잠깐 화제가 됐었다.



덧글

  • 박달사순 2015/12/05 13:14 # 답글

    유머짤방이 있길래 이게 무슨 전대물 시리즈인지 궁금했는데 영화였군요
    덕분에 저도 구해 봐야겠습니다
  • 잠뿌리 2015/12/06 11:00 #

    유머짤방으로 많이 돌아다니더군요.
  • darkclide 2015/12/05 22:44 # 답글

    어쩐지 처음 내용을 읽기전ㅇ 포스터만 보고 왜 블루가 둘이지?
    하나는 바이올렛인데 모니터 색감차이인가 했더니만, 그게 아니었고 의도된 거였군요.
    후지이 미나는 그 한국에서도 활동했던 그분이죠?
    한번 찾아봐야 겠네요.
  • 잠뿌리 2015/12/06 11:01 #

    블루, 네이비죠 ㅎㅎ 작중에 자기네들끼리 딴지 걸고 그럽니다. 색깔 컨셉 겹친다고. 후지이 미나는 한국에서 활동했던 배우 맞습니다. 작중에선 장근석 드립치죠. 미남이라면 장근석이지 라고 대사 치니까 다른 캐릭터가 장근석은 이케맨이 아니야! 라고 츳코미 걸지요.
  • 파란 콜라 2015/12/06 01:12 # 답글

    보고 싶은 영화인데, 아직 못봐서 후기로나마 아쉬움을 달래야겠어요
  • 잠뿌리 2015/12/06 11:01 #

    그럭저럭 볼만한 영화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82661
5192
9447488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