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모키 와일드 치킨 버거 - KFC 2020년 음식



KFC에서 10월에 출시된 신 메뉴 스모키 와일드 치킨 버거. 11월이 된 지금 굿바이 할인 이벤트 행사를 하고 있는 걸로 봐서, 정식 메뉴에 채택되지 못하고 사라질 운명으로 보인다.

단품 정가는 본래 3300원이지만 굿바이 할인 이벤트 행사로 현재 가격은 단품 2000원. 재고 소진까지 행사한다고 하는 걸로 봐서는 기간이 오래 갈지, 짧게 끝날지 모르겠다. 앞전에 굿바이 행사 했던 KFC 하와이안 버거나 콘솔로 버거랑 비슷할 거다.


단품 주문! 포장지에 스모키 와일드 치킨 버거란 글자가 큼직하게 인쇄되어 있다. 떠나는 자에 대한 마지막 예우인가.


봉지 개봉!

햄버거 크기는 생각보다 작았다. 정가가 KFC 치킨 불고기 버거/새우 버거랑 동일한데 가격대를 생각하면 작을 수 밖에 없다.


빵 뚜겅 분리!

빵은 참깨 번, 속재료는 양상추+패티+치즈+어니언 크리미 소스로 구성되어 있다.


커팅칼로 반으로 뚝 자른 뒤 드러난 단면.

햄버거 자체는 좀 작지만 패티는 꽤 튼실하다.


한 조각 들어서 한 입 덥석!

일단, '스모키'란 말이 타이틀로 붙어 있고 숯불향이 살아 있다고 광고하고 있지만.. 숯불향은 전혀 안 난다.

패티 밑에 깔린 번 위에 어니언 크리미 소스를 바른 것 같은데 워낙 그 양이 적어서 광고 사진과 차이가 크다.

어니언 크리미 소스가 적게 들어간 만큼 그쪽 맛은 전혀 느낄 수 없고, 사실 양상추 위에 가득 뿌린 마요네즈 맛이 강하다.

케챱보다는 마요네즈를 중시하는 KFC 스타일답다고나 할까.

치즈는 화이트 체다 치즈로 패티 위에 적절히 녹아 있어서 좋았다.

패티는 100% 순닭가슴살 빅패티라고 하던데, 실제로 순살 맞다. 핫 크리스피 형태의 통살 패티가 들어간 징버 버거류와는 생긴 게 전혀 달라서 너겟으로 오인할 수 있는데.. 튀김옷 안에 든 건 닭가슴살이다.

앞서 언급했지만 햄버거 크기는 좀 작지만 패티는 꽤 튼실한 편이라 볼륨감 있다. 겉의 튀김은 바삭하고 속살은 촉촉하다.

단, 닭가슴살의 특성상 부드러운 것만 장점이지 쫄깃한 맛은 다리살, 엉치살을 따라갈 수가 없어서 같은 치킨 순살이라고 해도 징거 버거/상하이 스파이스 버거/리치 버거류와는 또 달라서 유의해야 한다.

근데 마요네즈에 화이트 체다 치즈가 들어가 있다 보니 고소하지만 살짝 좀 느끼해서, 마요/치즈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환호하겠지만 반대로 그걸 싫어하는 사람은 별로일 거다. 마요/치즈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좀 클 것 같다.

아쉬운 건 들어간 건지 만 건지 알 수 없는 어니언 크리미 소스랄까. 모처럼 그런 소스를 넣은거면 그 맛을 강하게 해야 되는데.. 마요네즈 맛만 강하니 언제나 먹던 KFC 햄버거 맛이라 식상한 점도 있다.

하지만 그래도 같은 가격 대의 KFC 햄버거 중에선 괜찮은 편에 속하고 가격대도 저렴한 편이라, 이전에 나온 하와이안 버거, 콘슬로 버거보단 훨씬 낫던데 정식 메뉴가 되지 못하고 사라지는 건 좀 아쉽다.



덧글

  • 포스21 2015/11/18 16:49 # 답글

    전에 한번 먹어 본건데 맛은 좋은 편이지만 양이 적고 개성이 약한 느낌이더군요
  • 잠뿌리 2015/11/23 16:26 #

    맛은 생각보단 괜찮았습니다. 다만, 스모키 버거라는데 숯향이 나지 않는 게 좀 아쉬웠지요.
  • 기사 2015/11/20 20:12 # 답글

    사진만 봐도 실망스럽군요. 하긴 2천원 가격에 뭘 기대하겠냐만....
  • 잠뿌리 2015/11/23 16:26 #

    정가 주고 사먹긴 애매하지만 2000원짜리 햄버거로 보면 가성비가 좋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291002
6215
9561683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