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각 - 출연작: 황야의 무법자들(2012) 내맘대로 캐빨 웹툰 인명사전


http://webtoon.daum.net/webtoon/view/genomee <- [다음] 황야의 무법자들 연재 링크

http://jampuri.egloos.com/4844377 <- [다음] 황야의 무법자들 리뷰 링크


은각. 다음에서 2012년에 연재됐던 '황야의 무법자들'에서 나오는 악역.

첫 등장 씬부터 술 한 잔 원샷으로 걸친 여장부형 악당. 거칠고 난폭하며 호쾌하다.

외형의 매력 포인트는 근육, 상처, 애꾸눈 안대랄까.


인생 목표가 호의호식, 주지육림이라니. 이거, 전형적인 악당의 레퍼토리이긴 한데 남캐가 아닌 여캐가 이러니까 존나 신선했었다.


사연 있는 캐릭터로 언니인 금각과 함께 어린 시절부터 고생을 하고 자라 본명을 버리고 가명인 금각은각으로 활동한 것인데.. 오른쪽의 저 아이가 어쩌다 이렇게 성장했는지 모를 일이다.


은각이 탑승하는 탈로스. 캐터펄트가 달린 전차형 하체에 증기기관이 달린 듯한 상체는 인간형으로 뾰족한 머리와 4개의 팔이 인상적이다.


은각을 상징하는 단어가 광기다 보니 애 사상이 완전 광전사스럽다.


존나 호쾌한 웃음 소리. 이 와중에 옷 밖으로 드러나는 복근 묘사가 참 훌륭하다.

실로 한국 웹툰계의 근육딸(筋肉娘)이라고 할 수 있다.

근데 사실 호쾌하게 웃으며 포즈 취한 게 고릴라 포스다. 만화 보다 보면 종종 힘 세고 과격한 히로인 보고 암컷 고릴라! 라고 비난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제 이해가 간다.


근육까지 뇌로 된 컨셉이라 실컷 웃다가 주인공 게놈이(실제 이름이 '개놈'이다)를 놓치는 건 덤. 이게 바로 약속된 전개지.


진지에서 술 마시는 은각.

술 기운 올라서 생각보다 손이 먼저 움직여 일 제대로 못하는 부하 쳐 죽이는 거 보면 삼국지의 장비 느낌 난다.


근데 작중에 나온 캐릭터 중 여캐 중 가장 원샷 받는 씬이 많고 이렇게 일러스트급 컷도 나온다.

주인공 놓친 거 가지고 아 이놈 어디로 튀었지? 라며 한숨 쉬는 씬인데 퀄리티가 ㅎㄷㄷ한 게 순간 화력(畵力)이 엄청나다.


부하들 앞에선 무서운 대장이지만 언니 앞에선 동생으로서 살짝 약한 기믹 보유자.

애꾸눈 안대가 감정에 따라서 변하는 게 눈에 띈다. 본래는 해골 마크였는데 웃을 때는 스마일.

근데 이 장면이 또 복선이었으니..


오네 사마와 함께 단란한 아침 식사 때, 간밤에 놓친 주인공의 리벤지 매체에 앞서 방째로 라이플 저격을 받은 은각.


방심했으면 골로 갔을 저격인데도 불구하고, 오히려 개놈이한테 호감을 보이고 꼬실 생각을 하고 있다.


바로 탈로스에 탑승해 개놈이의 탈로스 장군이와 맞붙어 압도적인 공격력을 과시.

삼국지로 치면 이른 바 '무력 돼지' 같은 느낌이랄까. 다른 능력치는 낮은데 무력 하나는 엄청 높아서 존재감을 과시하는 맹장 말이다. 주사 부리는 습관도 그렇고 딱 삼국지의 장비과다. (애꾸눈 안대만 보면 하후돈이지만)


무력으로 압도해 놓고 잠시 공세를 늦추고 작업 들어가는 은각.

작업 멘트가 개놈이의 배짱과 기술력 정도면 자기네 동료가 되기 충분하다고 한다.

남녀 이성 관계의 호감에 따른 멘트가 아니라, 같은 길을 걷는 동료로서의 설득 멘트인데 무슨 역사물에서 영웅호걸이 한창 싸우다 상대의 실력을 인정하고 같은 편 되라고 설득하는 필이다.


근데 사실 악당의 주인공 설득이니 실패하는 게 당연지사고, 애 사상이 자기가 빼앗긴 만큼 남에게 빼앗아 누구도 건드리질 못할 강자가 되는 거라, 약육강식을 주장하니 강자의 핍박으로부터 약자를 지키는 개놈이와 대척점에 설 수 밖에 없다.

D&D로 치면 가치관이 혼돈 악(Chaotic Evil)에 직업은 바바리안이 딱 어울린다.


개놈이에게 회유가 거절 당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작업 멘트를 날리며 떠나는 은각.

분명 악당 포지션인데 애가 주인공한테 보이는 호감이나 대사만 놓고 보면 진짜 본작의 진 히로인에 가깝다.

언니인 금각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적지만 사실 본작이 장편을 염두해도 만든 느낌이 다분히 드는 걸 보면, 시즌 1은 개놈이와 은각의 접촉과 대립을 위해 만들어진 스토리라고 할 만 하다.

이후로 개놈이와의 재회가 어떻게 그려질지 무척 기대됐지만, 아쉽게도 본작은 8화로 끝났고 완결된 지 벌써 3년이 훌쩍 지나가 후속 시즌에 대한 기약이 없어서 아쉽게 됐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501141
8419
9324349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