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쇠고기 샤브 - 채선당 M 2019년 음식


지난달 5월 초에 인천으로 이사한 뒤 집들이를 해서 친구들을 불러 모아 대충 집 구경 하고 노닥거리다 다 같이 저녁을 먹으러 갔다.

그때 당시 이사 온 지 일주일도 채 안 돼서 어디에 뭐가 붙어 있는지 전혀 알 수가 없었는데..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서 미리 몇 군데 알아보고 모두의 의견을 모아 한 곳에 방문했다.


선택된 저녁 메뉴는 샤브샤브!

스페셜 쇠고기 샤브에 디너 타임이라 1인당 13800원.

부대찌개, 중국집, 삽겹살 등을 제쳐 놓고 여길 고른 건 샐러드바를 이용할 수 있어서 그랬다.

입장 뒤 2시간 이용 제한이 있긴 한데 일단 셀프로 무한 리필이 가능한 샐러드바가 있다.


샤브샤브용 육수가 나온 걸 펄펄 끓이는데 특이하게 가스렌지가 아니라 전기렌지를 썼다.


육수를 천천히 끓이면서 샐러드바에서 먹을 걸 가져왔다.

샐러드바 코너가 생각보다 작아서 음식 가짓수 자체는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닌데, 이 가게 자체가 새로 생긴지 얼마 안 되서 그런지 음식이 되게 깔끔하고 정갈했다.

일단, 여기 샐러드바의 육류는 순살 치킨과 비프 샐러드가 있는데.. 순살 치킨이 생각 이상으로 맛있었다. 에슐리에서 자주 나오는 가리아케 스타일의 치킨 맛이 느껴졌다.

볶음 우동은 그냥저냥 먹을 만 했다. 가쓰오부시가 없는 게 아쉽지만 오징어, 새우 등 해물도 풍성하게 들어가 있었다.


떡볶이가 특이하게 칼국수 면발마냥 떡이 가늘고 길쭉해서 기억에 남고, 흑임자 소스가 들어간 연두부가 꽤 맛있어서 몇 개 더 가져다 먹었다.


첫번째 접시에 웨지 감자를 가지고 왔고 세번째 접시에 가져 온 건 '허니버터 칩'이다. 물론, 실제 과자로 시판되는 그건 아니고, 수제 감자칩에 꿀, 버터 등을 가미한 요리였다. 다른 메뉴가 먹을 만한 게 많아서 이건 그냥 맛만 보려고 가져왔는데.. 뭔가 부페 메뉴에 감자칩은 안 어울리는 것 같다.



샐러드바에서는 사이드 메뉴 이외에 샤브샤브용 야채, 버섯 등도 셀프 리필로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야채와 버섯을 투하하고 육수를 펄펄 끓이고..


메인 요리는 샤브샤브용 쇠고기!

여긴 샤브샤브 부페가 아니고, 스페셜 쇠고기 샤브샤브가 1인당 주문해야 할 메뉴라서 쇠고기는 딱 정량만 나온다.


쇠고기 투하!

고기를 살짝 익혀 건져내,


세 종류의 소스 중 하나를 골라 듬뿍 찍어,


야채와 고기를 한 젓가락으로 집어 들어 한 입 덥석!

맛은 무난하다. 칠리, 맛간장, 땅콩 등 세 종류의 소스 중에서 개인적으로 땅콩 소스가 제일 입에 맞았다.


셀프로 재료를 가져다 월남쌈을 만들어 먹을 수도 있고, 월남쌈 만드는 법이 종이에 적혀 있으며 월남쌈 만드는 용도로 뜨거운 물을 붓는 그릇도 따로 있었다.

하지만 유난히 월남쌈 인기가 없어서 이거 가져다 만들어 먹은 애는 단 한 명. 다 같이 먹으려고 가지고 왔다는데 다들 귀찮다고 안 만들어서 결국 그 친구 혼자 다 쌈싸먹었다.


쇠고기를 다 먹고 나서 쇠고기 국물이 진하게 우려난 육수에 칼국수 면발 투입!


한 국자 떠서 그릇에 담아 후루룩!

칼국수도 먹을 만 하다. 칼국수 먹을 떄쯤 다들 배가 차서 남은 국물에 밥은 볶아 먹지 못하고 식사를 마쳤다.

정말 몇년 만에 샤브샤브를 먹어보는 것 같은데 일단 샤브샤브 맛 자체는 무난하고, 샐러드바는 생각보다 괜찮았다.

앞서 말했듯이 종류가 적은 건 좀 아쉽지만, 대신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맛의 평균치가 높은 편이라 비교적 만족스럽다.

특히 순살 치킨이 아주 좋았다. 치킨 하나만 놓고 보자면 에슐리 샐러드바 부럽지 않다고나 할까.

그러고 보니 에슐리 샐러드바랑 비교해 보면 야채 샐러드 종류가 유난히 많다. 과일 샐러드, 야채 샐러드 이외에도 비프 샐러드, 게살 샐러드 등등 샐러드만 한 다섯 종류는 되는 듯. 거기에 겉절이랑 김치, 오이 김치까지 있어서 사실상 샐러드바 메뉴 중 유일한 고기고기는 순살 치킨 하나 뿐이다.

런치/디너 타임 가격이 달라서 점심 시간에 가서 런치 가격으로 먹었다면 가격 대비 만족도가 더욱 높았을 듯 싶은데. 사실 디너 가격도 샐러드바 이용료 포함이란 걸 생각해 보면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니다.

우리 동네가 워낙 한적한 곳이라 식당도 몇 개 없는데 그 중에 갈만한 곳에 속한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981141
8419
9324297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