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위아더 능력자 (2012) 2020년 웹툰





2012년에 손하기 작가가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해 전 54화로 완결된 개그 만화.

내용은 별을 닮은 특이한 헤어스타일을 갖고 태어난 주인공 북극성이 고등학생이 됐을 때 실은 그게 초능력이란 사실을 알고서 자신과 같은 초능력자로 구성된 ‘능력자 특별반’이 있는 ‘지상최강고등학교’로 전학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주인공 북극성은 별 모양 헤어스타일 소유자로 머리를 잘라도 금방 자라나고 초능력 와이파이 역할을 하는 초능력을 소유, 반 친구들인 김기염은 수염 조정 능력, 방규리는 방귀를 뀌어서 순간이동, 강태풍은 이마에 달린 제 3의 눈으로 천리안, 김만다린은 음식을 귤맛으로 바꾸는 능력, 정수리는 머리카락이 독수리라서 탈착 가능, 강동원빈은 손에 닿는 물건을 꽃무늬로 바꾸는 능력이 있다.

특별반이라고 해서 반 학생 전원이 초능력을 가진 것은 아니고, 능력자는 북극성, 김기염, 방규리, 강태풍, 김만다린, 정수리, 강동원빈 등 딱 7명 뿐이다.

주인공을 필두로 한 초능력자 아이들의 특수 능력을 소재로 한 개그가 본작의 핵심적인 내용이다.

작중에 나오는 초능력은 순도 100% 개그용으로 어떤 캐릭터가 됐든 혼자 나와도 자기 능력으로 웃길 수 있다. 그 레퍼토리가 좀 뻔하다 싶으면 한 명 이상의 캐릭터가 엮이면서 콤비 개그를 한다.

어느 한 명한테 비중을 몰아준 게 아니라 주인공 일행 전원이 골고루 나와서 웃음을 주니 생각보다 바리에이션이 풍부한 편이다.

작중에서 개그를 칠 때 원인과 결과를 분명히 설정해 놔서 타이밍에 맞춰 터트리는데 그게 큰웃음까지는 아니더라도 소소한 웃음을 전해준다.

특별히 오바하는 일 없이 무리수를 던져 억지로 웃기지 않는 게 큰 장점이다. 이건 개그물로서 안정감을 갖춘 것이라 할 수 있다.

작화 퀼리티가 높은 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낮은 수준도 아니다. 가볍게 보고 웃을 수 있는 개그 만화에 최적화되어 있어 보는데 큰 지장을 주지는 않는다.

아쉬운 점은 한 화 당 평균 분량이 좀 적다는 것과 내용에 기복이 없다는 거다. 즉, 웃음의 평타는 치는데 일직선으로 쭉 가기만 해서 그 이상 올라가지 못한다는 거다.

하나의 큰 스토리가 없이 에피소드 방식으로 진행되는 개그 만화라 그런 것 같다.

장기 연재로 인한 소재 고갈 현상을 보이기 전에 54화로 딱 끝낸 걸 보면, 박수칠 때 떠난 것이라서 억지로 생명연장의 꿈을 꾸는 네이버 철밥통 개그 만화들보다는 훨씬 낫다.

결론은 평작. 내용에 기복이 없어 웃음의 평타는 치지만 그 이상 올라가지 못하는 게 좀 아쉽지만, 개그물다운 웃기는 초능력 소재를 적극 활용해서 개그의 바리에이션이 풍부하고 결코 무리수를 던지지 않아 개그물로서 안정감을 갖춘 작품이다.

여담이지만 이 작품과 관련된 기사로 유일하게 올라온 것이 작품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손하기 작가, 청순 외모 화제’라는 기사다.

비슷한 예로 옆나라 일본에선 미쓰도모에(쓰리몬)이 작품보다 작가인 사쿠라이 노리오가 미모로 유명하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30418
3685
9727188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