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까스 & 물냉면 & 치킨까스 - 삼복 냉면 家 돈까스 2020년 음식



역곡 2동 동사무소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 돈까스 가게. 몇년 전부터 집에 가는 길에 항상 보던 곳이고 배달 전문점인 거 같아서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인터넷에서 역곡 맛집으로 검색되기에 없던 관심이 생긴 걸, 몇주 전에 아는 동생과 함께 가봤다.


가게 안에 들어가 자리에 앉자마자 측면에서 반겨주는 소품. 뭐라고 부르는 건지 모르겠지만 미니 폭포수 같은 느낌으로 물이 끊임없이 흘러 나왔다.


메뉴표를 보니 주력 메뉴는 돈까스, 냉면. 의외로 그 두 가지 이외에 다른 메뉴도 꽤 있었다. 치킨까스, 육개장, 쫄면, 그 이외에 정식 구성 등등..


돈까스 고기는 와인 숙성한 가브리살을 쓴다고 이렇게 적혀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돈까스 가격이 좀 쎈 편이다.


기본 국은 미소시루풍 된장국.


기본 찬은 깍두기. 옆에 빈 그릇의 용도는 따로 있다.


각 테이블에 배치된 이 그릇 뚜껑을 열고,


안에 든 열무김치를 셀프로 꺼내 먹을 수 있다.


주문한 돈까스 등장! 가격은 7000원이다.


한국 경양식 돈까스로 소스가 한 가득 부어져 나오고 고기 넓이도 상당하다.


한 조각 썰어서 덥석!

일단, 고기 두께는 생각보다 두툼한 편이다. 일본식 돈까스 수준까지는 아니더라도 종잇장처럼 얇은 돈까스하고는 좀 다르다.

소스 때깔도 좋아보이고 고기도 가브리살을 써서 그런지 등심을 주로 쓰는 돈까스와 살짝 다른 맛도 있다.

가격이 쎈 만큼 양도 많아서 성인 남성이면 배부르게 먹고도 남을 정도다.


이쪽은 같이 간 동생이 주문한 물냉면.

물냉면은 그냥저냥 보통이라고 한다. 한 그릇에 6000원인데 가격에 비하면 양이 적어서 차라리 돈까스 시킬 걸 그랬다고 후회했다.


이건 두번째 방문했을 때 주문해서 먹은 치킨까스! 가격은 7000원이다. 본래 돈까스가 7000원, 치킨까스가 6000원이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둘 다 가격이 같다.


돈까스가 크게 한 조각+보너스로 1/5 조각이 나온 반면, 치킨까스는 중간 사이즈로 3조각 나온다.

두 조각은 머스터드 소스, 한 조각은 돈까스 소스를 뿌린 구성이다.


머스터드 소스를 뿌린 치킨까스를 서걱서걱 썰어 한 조각 집어 들어 한 입째 덥석!


다음은 돈까스 소스를 뿌린 치킨까스를 서걱서걱 썰어 한 조각 집어 들어 두 입째 덥석!

치킨까스도 고기 속살은 두툼하다. 겉으로 보면 돈까스보다 양이 적어 보이는데 실제로는 꽤 많다.

한 조각의 양이 결코 적은 게 아니다 보니 3개만 먹어도 배가 부르다.

근데 몇 가지 자잘한 문제가 있었다.

첫번째 방문 때는 좀 한산했는데 두번째 방문 때가 손님, 배달이 폭주할 때라서.. 본래 각 테이블에 있던 열무 김치 단지도 없이 그냥 여분의 반찬 그릇만 텅 빈 채로 나왔고, 치킨까스 자체도 너무 튀긴 듯 튀김옷이 좀 딱딱했다. 닭고기 속살은 잘 익어서 좋긴 한데 튀김옷이 딱딱하니 나이프로 썰기도 버겁고, 식감도 좋지 않다.

그리고 돈까스, 냉면을 먹으면 스텀프를 찍어주는데 그 이외에 다른 메뉴를 먹으면 찍어주지 않는 것도 약간 의문이다.

아니, 일단 그런 걸 다 떠나서 튀김 상태를 좀 신경썼으면 좋겠다. 먼저번 돈까스는 잘 튀겼는데 치킨까스는 왜 이런 건지 모르겠다.

가게 안이 너무 바빠서 신경쓰지 못한 걸까.

두번째 방문이 첫번째 방문만 못해서 재방문 의욕은 떨어지지만.. 그래도 언젠가 또 간다면 좀 한산할 때를 골라 잡아 돈까스나 시켜 먹어야겠다.



덧글

  • 콜드 2015/03/23 08:46 # 답글

    조..조흔 돈까스다!!
  • 잠뿌리 2015/03/27 07:55 #

    치킨가스는 좀 그랬지만 돈까스는 괜찮았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19442
3069
9722074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