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찢어진 여자 (口裂け.2005) 귀신/괴담/저주 영화




2005년에 하시구치 타카아키 감독이 만든 로망 포르노 호러 영화. 현직 AV 여배우들이 출현했다.

내용은 남편, 이복동생과 함께 사는 잡지 기자 요코가 실종된 전임자의 기획을 이어 받아 타마미 성형외과 전문병원의 폐쇄된 병실에서 입 찢어진 여자가 출몰한다는 도시전설을 다룬 공포특집 기획의 취재를 맡으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다.

입 찢어진 여자의 탄생 경위가 성형외과와 관련되어 있다는 걸 제외하면, 원전이 되는 도시전설과 일치하는 게 거의 없다.

하얀 마스크를 쓰고 나와 사람들에게 ‘나 에뻐?’라고 묻고 대답 여하에 따라 죽이거나 입을 찢는 특유의 고어 설정도 재현되지 않았고, 그냥 성형외과 병동의 폐쇠된 병실에 붙어사는 일종의 지박령 같이 묘사하고 있다.

하지만 분장 자체는 꽤 오싹하게 만들었다. 빨간 원피스를 입고 긴 머리를 늘어트리는데 입 찢어진 여자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찢어진 입을 리얼하게 묘사해서 그렇다.

조용하고 어두운 병실에서 불길한 전조와 같이 음산한 음악을 깔아 공포 분위기를 조성하고, 입 찢어진 여자가 스르륵 나타나는 걸 보면 나름대로 호러물로서의 각이 잡혀 있는 것 같지만.. 사실 이 작품은 본격 호러물이 아니라 호러 요소가 들어간 에로물이다.

일단은 호러 에로물이라고 해야 되지만 실제 비율로 따지면 피색보다 살색이 압도적으로 높은 성인 영화라는 말이다.

물론 그게 AV라는 건 아니고, 로망 포르노라서 정해진 분량의 노출과 정사신을 제외하고서 나머지 부분을 보면 그게 호러라는 거다.

문제는 에로 비율이 지나치게 높고, 작중에 노출, 정사씬이 자연스럽게 나오는 게 아니라 되게 뜬금없이 막 튀어나와서 그렇다.

몇 명이나 사람들이 죽어 나간 흉흉한 소문이 난 폐쇄 병실에 굳이 들어가서 떡을 치자 저주를 받고 주살 당하는 등장인물들의 생각은 전혀 이해를 할 수가 없다.

아무튼 본편 스토리는 요코가 입 찢어진 여자 도시전설 취재를 하면서 거기에 얽힌 사건의 진상을 파헤치는 게 명목상의 줄거리로 되어 있고, 별 다른 탐색 조사를 하지 않았는데도 알아서 스토리가 진행되어 있고 그런 본편 진행과 하등의 상관이 없는 떡신만 줄기차게 나온다.

여주인공 요코는 본편에서 폐쇄 병동에 뛰어드는데도 불구하고 아무런 위험에 노출되지 않는데, 그녀의 주변 사람들이 떡치다가 떼몰살 당하는 게 주된 내용이 된 것이다.

처음부터 떡치는 것만 생각하고 만든 스토리라서, 입 찢어진 여자 스팟 포인트가 남녀가 떡치는 현장에 갑툭튀하는 것이고, 떡치는 걸로 저주가 전염된다는 뇌까지 떡으로 가득 찬 듯한 설정을 집어넣어서 본편 스토리가 ‘떡승전떡’으로 끝난다.

그래서 떡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유난히 오랄 키스가 많이 나오고 그 약간의 전희 이후 바로 삼입에 들어가서 초광속 전개로 나가니 에로 부분에 밀도가 높은 것도 아니다.

그나마 좀 나은 점이 있다면, 비록 떡씬으로 도배가 되긴 했지만 그래도 비에로씬에서는 호러물로서 공포 분위기를 조성하고 그걸 쭉 유지하려고 했던 것과 입 찢어진 여자의 분장이 꽤 무서웠다는 것 정도가 있다.

결론은 비추천. 유명한 도시 괴담을 소재로 했지만 호러물의 탈을 쓴 삼류 에로물로 입 찢어진 여자의 실사 분장을 무섭게 했고 공포 분위기 조성도 잘했지만, 아무리 로망 포르노물이라고 해도 지나치게 떡에 집착하다가 폭망한 작품이다.


덧글

  • 봉봉 2014/11/12 01:42 # 답글

    이글루스 메인에 뜨는, 썸네일로 보이는 포스터마저 섬뜩하네요. 아무 생각없이 스크롤 내리다가 놀라서 식겁했습니다... -_-;;; ㅜㅜ
  • 곰늑대 2014/11/12 09:09 # 답글

    예전에 이거보다 더 섬뜩한 입찢어진 여자 영화 포스터가 있었는데... 리플달려니 기억이 안나네요
  • 잠뿌리 2014/11/19 23:07 # 답글

    봉봉/ 포스터만 그럴싸합니다 ㅎㅎ

    곰늑대/ 아마 입 찢어진 여자 아니면 나고야 살인사건으로 검색하시면 나올 것 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4720
5192
9451498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