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쿠비 두 레슬매니아 미스테리 (Scooby-Doo WrestleMania Mystery.2014) 2019년 애니메이션




2014년에 브랜던 비에티 감독이 만든 스쿠비 두 비디오용 애니메이션.

내용은 섀기와 스쿠비가 WWE 레슬 매니아 최신 비디오 게임에서 신카라의 춤을 따라하는 키넥트 플레이에서 퍼펙트 스코어를 달성해 WWE 시티로 초대를 받아 레슬 매니아를 관람하기로 했다가, WWE 시티에 전해져 내려오는 전설에 등장하는 고스트 베어의 습격을 당하고 WWE 챔피언 벨트 도난 사건이 벌어져 그 범인으로 의심 받다가 우여곡절 끝에 레슬 매니아에 선수로 참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한나 바바라 프로덕션, WWE 스튜디오, 워너브라더스의 합작으로 실제 WWE 선수들이 작중 인물로 나온다.

주역은 존 시나, 신 카라, 케인 정도고 조연은 트리플 H, 브로더스 클레이. AJ 리, 미즈, 산티노 마렐라, 마이클 콜. 대사 한 마디 없는 단역으로는 알베르토 델리오, 빅 쇼. 써전 슬로터. 까메오 출현에 가까운 캐릭터로는 제리 롤러, 지미 하트, 카메론, 나오미 등이다.

스쿠비 일행 중 프레드를 제외한 전원이 빠가 되고, 현실에선 여성, 아이 관객은 환호를, 남자 관객은 야유를 보내는 존 시나가 본작에서는 WWE 최고의 슈퍼스타로 나와서 대활약하니 프로 레슬링 매니아가 보면 좀 미묘한 부분이 없지 않아 있다.

고스트 베어를 향해 날리는 파이브 너클 샷은 애니메이션으로 봐도 느껴지는 참을 수 없는 어색함이 있어서 손발이 오그라든다.

신 카라 같은 경우는 대사 한 마디 없이 행동으로 말을 대신하는 캐릭터로 나오는데 현실은 본래 신 카라 역을 맡은 선수인 미스티코가 방출당하고 우니코가 마스크를 써서 신카라로 활동하며, 미들카터급 밖에 안 된다는 걸 생각하면 애니메이션에서는 너무 띄워주는 것 같다.

본작에서는 존 시나와 태그팀을 짜서 빅 쇼, 알베르토 델리오 태그팀도 꺾고, 작중 고스트 베어 전설에 나오는 곰을 때려 잡은 프로 레슬러가 신 카라의 증조부인 ‘신 카라 그랑데’라고 나온다.

WWE에 대한 미화의 정도라던가, 주역이 되는 선수가 아이들한테 인기 많은 선수라는 한정성 때문에 WWE 크로스오버물로서의 어필에 있어 좀 한계가 뚜렷하게 보인다.

하지만 그래도 스쿠비 두 시리즈 특유의 유쾌하고 소란스러운 분위기는 잃지 않았다. 처음에 WWE 빠로 시작하지만 나중에는 스쿠비 일행 자체가 WWE에 녹아든다.

스쿠비 두 시리즈의 기본적인 공식을 다 맞췄다.

오컬트 미스테리 사건이 벌어지고, 스쿠비 일행이 조사에 들어갔다가 귀신과 조우하여 한 차례 패닉이 발생한 뒤 벨마, 프레드가 정신줄 잡고 귀신 포획 계획을 세운 후 스쿠비, 섀기가 미끼 역할을 하고 귀신 포박 성공 후 귀신의 가면을 벗겨 사건의 진범을 밝히는 것으로 수십 년 동안 유지되어 온 이 전개에서 한 치의 어긋남도 없다.

또 이 시리즈 특유의 코믹한 도주 장면도 빠지지 않고 나온다. (그 도주씬이 본작에서 제일 볼만 했다)

나중에 고스트 베어 제압 작전에는 WWE 프로 레슬러들과 스쿠비 일행이 전부 힘을 합치고, 섀기, 스쿠비 VS 케인전도 스쿠비 위주로 잘 진행 되서 생각 이상으로 자연스럽게 녹아들었다.

케인이 스쿠비한테 농락당하는 거 보면 케인 팬이 뒷목 잡고 쓰러질 수도 있는데, 그래도 작중에서 존 시나와는 또 다른 주역 레슬러로 나와서 존재감을 과시하며 활약하니 다른 레슬러에 비해서 비중이 큰 편이다.

결론은 평작. WWE와 연계된 내용이다 보니 아무래도 WWE 빠심으로 내용이 전개되며, 무턱대고 미화하고 빨아대는 데다가 아이들한테 인기 많은 선수에게만 포커스를 맞추니 대상 연령층이 너무 한정적인 게 문제지만.. 스쿠비 두 시리즈가 갖는 유쾌 발랄한 매력을 잃지 않고 WWE와 융화를 잘 이룬 스토리가 볼만한 작품이다.

여담이지만 이 작품에서 배역 본인이 더빙을 맡은 건 존 시나, 마이클 콜, 케인, 브로더스 클레이, AJ 리, 산티노 마렐라, 미즈, 빈스 맥마흔이고 트리플 H만 다른 성우가 더빙을 맡았다.



덧글

  • ∀5 2014/05/18 14:48 # 답글

    진짜 케인팬들은 아 자애로운 케인배께서 잡질을 하시는구나 하면서 끄덕끄덕할듯요 ㅋㅋㅋㅋ
    최근엔 지게차에서 떨어지고 자기가 불피운 테이블에 자기가 떨어지고 소화기 세례에 플라잉 니킥을 연달아서..
    (이게 한경기에 다나옴요 ㅠㅜ)
  • 잠뿌리 2014/05/28 11:48 # 답글

    ∀5/ 스쿠비한테도 잡질해주는 케인은 진짜 WWE 사상 희대의 대인배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501368
7039
9349108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