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구이 & 김치 찌개 - 감탄 2019년 음식



부천에 있는 고깃집 감탄. 인터넷에서 알 만한 사람은 다 안다고 하는데 나는 이번에 처음 가봤다. 어제 근로자의 날이라 모처럼 부천에서 친구들끼리 모여 밥을 먹기로 했는데, 부천에 사는 친구가 아주 괜찮은 고깃집이 있다고 해서 가본 것이다.


불판 세팅은 저 아래 숯불을 집어 넣고, 위로는 연기를 빨아들이는 문자 그대로의 숯불 생고기!

메뉴는 삼겹살, 소금구이. 단 두 개 밖에 없고 돼지 껍데기는 서비스로 준다고 하는데 이건 따로 주문해야 된다는 걸 나중에야 알았다.

가격은 삼겹살, 소금구이 각각 1인분에 8000원이다.





고기와 함께 주류를 주문하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사이드 메뉴. 계란 후라이, 두부 김치, 된장 찌개, 유부 우동이다.

이때 일행이 다섯 명이라서 이렇게 풀 셋이 나왔는데 인터넷을 보니 주류 중 맥주, 청하 주문할 때랑, 일행 수가 적으면 풀셋이 아닌 선택 메뉴인 듯 싶다. (유부 우동 or 된장 찌개 택일<-)

두부 김치가 특히 괜찮았는데 저 볶은 김치에 고기가 들어가 있어서 메인 메뉴가 나오기 전까지 딱 에피타이저로 먹기 좋다.


그 이외의 사이드 메뉴라면 양념 파무침이 있다. 콩나물, 실파, 청양고추에 고추장 소스가 들어간 양념 파무침인데.. 이대로 그냥 먹어도 되지만 쫄면 사리(3000원)을 추가하면 이 파무침에 쫄면을 넣어 양념 쫄면으로 먹을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고깃집에 고기를 먹으러 왔으니 고기에 집중해야지!


고기 등장!

메뉴는 소금구이다.


삼겹살에 이어 돼지 고기계의 콩라인인 목살인데 두께가 장난이 아니다. 이렇게 두껍게 썰어주는 목살은 참 오랜만에 본다.


가게 사장님은 이 고기를 스테이크 고기라고 부르시던데, 익어가는 모습을 보니 진짜 그 말이 맞는 것 같다. 소금구이로 쓰는 목살 자체가 목심(어깨 등심)이다 보니 따지고 보면 등심 스테이크라고나 할까.


두껍기 때문에 노릇노릇하게 잘 익혀 가위로 깍둑깍둑 썰어서,


우선 첫 한 조각은 친구의 조언에 따라 아무 것도 찍지 않고 한 젓가락 들어 한 입 덥석!

...

입에서 아주 살살 녹는다!

소금을 뿌리고 숙성을 시켜서 그런지, 적당히 간이 배어 있어 소금장이 없어도 그냥 먹어도 좋다.

육질이 연해서 부드럽고 고소한데 두껍게 썰려 있다 보니 씹는 식감도 좋아서 입에 넣고 우물우물거리면 육즙이 좔좔 흐르는 게 아주 좋았다.

고기 부페에서 먹던 기름기 하나 없이 퍽퍽한 목살을 생각하면, 과연 고깃집에서 먹는 목살은 클래스가 다르다는 느낌이 절로 든다. (구울 때 고기 겉 표면에 감도는 기름기가 보는 것만으로도 군침 삼키게 만든다)


상추 위에 생마늘을 올려 놓고 쌈으로 싸서 두 입째 덥석!


소스에 절인 양파를 둘둘 말아서 세 입째 덥석!


볶은 김치에 싸서 네 입 째 덥석!

맛있게 잘 먹다가, 친구 추천으로 고기 이외의 주력 메뉴라는 고추장 찌개도 주문했다.


고추장 찌개 등장! 가격은 10000원으로 양은 냄비가 가득 담겨 나온다. 불판 위에 올려 놓고 펄펄 끓여 먹을 수도 있다.


한 수저 떠서 후루룩!

고추장 찌개도 맛있다!!

걸쭉하면서도 매콤달콤한 게 입에 쫙쫙 달라 붙는다. 칼칼하고 시원한 김치 찌개와는 또 다른, 고추장 찌개 특유의 맛이 잘 살아 있다. 밥에 비벼먹기 딱 좋았다.

최근 건강 관리상 나 홀로 술을 마시지 않았지만, 만약 술을 마실 수 있는 환경이었다면 이 찌개 하나를 안주 삼아 몇 병을 내리 비웠을 것만 같다.

부천에서 가본 고깃집 중에 손에 꼽을 만큼 좋았던 곳이라 다음에 또 가고 싶다.

이번에는 목살만 먹었고 삼겹살은 아직 먹어보지 못했는데 다음에는 목살, 삼겹살, 돼지 껍데기 등 골고루 시켜서 포풍 흡입하고 싶다.

부천에 갈 일이 있는 사람이 있다면 한번쯤 가볼만한 곳이라고 생각한다.



덧글

  • 먹통XKim 2014/05/03 15:26 # 답글

    부천사는데도 몰랐네요..!
  • 잠뿌리 2014/05/09 18:18 # 답글

    먹통XKim/ 부천 남부역 근처에 있는데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ㅎㅎ
  • 궁디팡팡 2014/05/13 23:41 # 답글

    햐..땡깁니다ㅎ 꼭가봐야겠네요ㅎㅎ
  • 잠뿌리 2014/05/17 13:08 # 답글

    궁디팡팡/ 부천에서 돼지 고기 먹을 곳으로 추천할 만합니다 ㅎㅎ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21788
5345
9171424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