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넥스트 어벤져 : 히어로 오브 투모로우 (Next Avengers: Heroes of Tomorrow.2008) DC/마블 초인물




2008년에 제이 올리비아, 그레이 하틀 감독이 만든 어벤져스 애니메이션. 비디오용(DVD용)으로 나온 마블 애니메이션 시리즈 다섯 번째 작품이다. (이 작품 이전에 나온 건 얼티밋 어벤져스 1, 얼티밋 어벤져스 2, 디 인빈서블 아이언맨, 닥터 스트레인지: 소서러 슈프림 등이 있다)

내용은 울트론이 원조 어벤져스 멤버들을 거의 전멸시키고 세상을 지배하는데, 토니 스타크가 어벤져스 멤버들의 아이들을 거두어 13년 동안 몰래 길러내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다.

작중의 배경은 코믹스를 기반으로 하지 않은 애니메이션판 오리지날로 구성되어 있다.

작중에 울트론을 만든 것은 자이언트맨 행크 핌이 아니라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로 나오고, 울트론에 의해 어벤져스 멤버들이 떼죽음을 당해 본편 스토리에 생존한 건 토니 스타크, 토르, 브루스 배너. 베티 로스와 비전 2 뿐이다.

주인공 일행이자 어벤져스 2세대 멤버들은 캡틴 아메리카와 블랙 위도우의 아들인 제임스 로저스, 호크 아이의 아들인 프란시스 바튼, 토르의 딸인 토룬, 블랙 팬더와 스톰의 아들인 아자리, 자이언트맨과 와스프의 아들인 헨리 핌 주니어다.

2세대 멤버라곤 해도 다들 아이들이라서 무모하고 철없는 행동을 하긴 하지만, 울트론과의 싸움을 통해서 새로운 세대의 히어로로서 성장한다.

제임스는 어머니의 빨간 머리칼과 아버지의 리더쉽을 이어 받고 오른팔에 찬 기계에서 입체 방패를 만들어 싸우고, 아자리는 아버지의 동물적 움직임과 무술 실력에 어머니의 전기 능력을 이어 받았으며, 핌은 아버지의 크기 변화와 어머니의 비행+에너지 블라스터 능력을 물려받아서 2가지 특징 내지는 초능력을 사용하기 때문에 흥미롭다.

토룬은 아버지처럼 묠니르를 쓰는 게 아니라 묠니르 위에 칼날이 달린 마법검을 사용하는데 작중에서는 그걸로 대활약하기 보다는, 비행 셔틀로 활약한다. 동료 중 핌을 제외한 나머지 전부 비행 능력이 없다 보니 추락 위기에 처하면 당장 날아가 도와준다.

프랜시스는 제임스 일행과 따로 떨어져 자랐고 반 울트론 레지스탕스인 스케빈져의 리더로 최첨단 무기도, 초능력도 없이 활과 화살만 가지고 싸우지만 실전 경험이 많아서 대활약한다. (거기다 토룬과 커플링이 있어서 남캐들 중 유일한 인생 승리자다)

토니 스타크가 울트론에게 대항하기 위해 원조 어벤져스 멤버들을 베이스로 해서 만든 아이언맨 로봇 병기가 통칭 아이언 어벤져스로 나오는데 울트론에게 조종당해 자기 자식들과 싸우는 구도에서 세대교체가 느껴진다.

본작의 메인 빌런은 울트론인데 역대 어벤져스 멤버들을 전부 쓰러트리고 세상을 거의 지배하다시피 하면서 울트론 시티라는 기계 도시를 만들어 기거하는데 상당히 강하게 나온다.

아이언맨 슈트 입은 토니 스타크는 물론이고 2세대 어벤져스 멤버들이 일제히 공격해도 간단히 제압당하지만 혹시나가 역시나 헐크에게 관광 당한다.

사실 애니메이션판의 헐크 보정은 굉장해서 기승전헐크로 끝나도 과언이 아니다. (영화 어벤져스도 사실 그렇다)

결론은 추천작. 어벤져스 멤버들의 자식 세대가 나와서 활약하는 설정이 흥미로운 작품이다.



덧글

  • 블랙하트 2014/02/04 16:26 # 답글

    나이들어서 수염기른 헐크는 'Ravage'를 닮았네요.

    http://www.comicvine.com/ravage/4005-7407/
  • 잠뿌리 2014/02/04 18:54 # 답글

    블랙하트/ 저는 본작에 나오는 할아버지 헐크 외모보고 디아블로3의 야만용사가 생각났습니다 ㅎㅎ
  • LONG10 2014/02/04 20:31 # 답글

    제가 미국 만화에 대해 지식이 얉아서 주워들은 정도지만, 헐크는 그야말로 터무니없이 만화적으로 강하다더군요. 줄이자면 "졸라 짱쏀 헐크가 울부짖었다. 크아앙!" 수준?
    게임 등지에 나오는 헐크는 너프에 너프를 거듭한 약해빠진 수준이라고...

    그럼 이만......
  • 잠뿌리 2014/02/07 00:58 # 답글

    LONG10/ 헐크가 마블 캐릭터 파워 랭크 10위권 안에 들죠. 신이나 초월자를 제외한 인간으로 태어나 돌연변이가 된 출신 중엔 유일한 것 같습니다.
  • 2014/02/09 16:20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잠본이 2014/02/09 16:20 # 답글

    나이가 들어도 헐크는 헐크군요. 비밀병기도 아니고 그냥 드러내놓고 최종병기
  • 잠뿌리 2014/02/10 07:55 # 답글

    잠본이/ 완전 데우스 엑스 마키나죠. 이 작품에 헐크가 안 나왔다면 울트론 한 명한테 어벤저스 전멸 당했을 겁니다 ㅎㅎ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58950
6429
9551833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