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마로 순살 후라이드 - 가마로 강정 2020년 음식


내가 사는 동네에는 치킨 집이 유난히 많은데 닭강정이 인기 몰이를 한 뒤에는 닭강정 가게가 기존의 치킨집 만큼이나 많이 생겼다. 그중에서 역전 근처에서는 가마로 강정, 베르네 닭강정, 닭강정이 기가막혀 등의 가게들이 블럭을 경계로 하나씩 있다. (역에서 조금 멀리 걸어가면 꿀닭강정, 허브 닭강정까지 있다)

이중에 가마로 강정의 닭강정이 순한 맛으로 주문하면 간장 치킨처럼 달콤 짭짜름한 맛이 나서 종종 이용하곤 했는데.. 지난 8월에 순살 후라이드 메뉴가 새로 출시되어서 언제 한 번 먹어볼 기회를 엿보다가 몇일 전에 한 번 큰맘 먹고 사먹었다.


가마로 순살 후라이드. 가격은 12500원이다. 닭강정은 평균적으로 소, 중, 대 자의 3사이즈로 나뉘어져 있고 가마로 강정도 본래 그런데 이 순살 후라이드는 소, 중 사이즈를 따로 팔지 않고 오로지 대 자 사이즈 하나만 파는데.. 특이하게도 가격이 양념 대 자보다 1500원이나 더 비싸서 사실상 가마로 닭강정 메뉴 중 가장 비싸서 사먹는데 마음의 결심을 할 필요가 있었다. 가격도 가격이거니와, 기존에 먹어보지 못한 신 메뉴에 대한 맛의 모험이기도 했다.

일단 기본적으로 오리지날 소스가 따로 제공되는데 갈릭 치즈, 칠리 등 2가지 소스가 있어서 둘 중 하나를 고르면 된다.


상자 뚜껑 개봉!

금방 튀겨낸 걸 가지고 와서 수증기 때문에 축축해 졌다.

일단 튀김 상태는 좋은데 문제는 이 순살 후라이드 자체가 내가 기대했던 것과는 조금 달랐다. 홍보물에 보이는 제품 이미지라면 큼직하고 깍둑 썬 형태의 순살 치킨인데 비해서 실제 내용물은 그냥 강정이 되기 전의 치킨일 뿐이다. 즉, 순살 후라이드라고 해서 뭐 새롭게 만들어 튀겨내는 건 아니고 그냥 단순히 기존의 치킨을 양념 입히기 전이다.

문제가 뭐냐면 강정을 만들려고 튀겨 낸 치킨은 보통의 순살 치킨하고는 다르게 살코기보다 튀김이 차지하는 비율이 더 높아서 먹다 보면 튀김옷만 남은 게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실 닭강정 전문점에서는 그냥 닭강정을 사먹는 게 현명한 선택인데.. 순살 후라이드라고 신 메뉴가 나와서 모험을 한 게 화근이었다.

기존의 것과 다를 게 없는데 왜 사이즈를 대 자만 파는지 모르겠다.


아무튼 본론으로 넘어가서 이 제품의 핵심은 치킨보다는 소스에 있는 것 같다. 갈릭 치즈 소스를 주문했는데 소스통 사이즈는 생각보다 꽤 큰 편이었다.


그나마 좀 살집이 있는 치킨 한 조각을 콕 찍어서..


갈릭 치즈 소스에 풍덩 담그고,


끄집어내서 한 입 덥석!

갈릭 치즈 소스 맛은 동네 피자집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치즈 소스 맛이다. 그 왜 피자 먹다가 남은 도우에 찍어 먹는 그 소스 말이다. 그 소스에 치킨을 찍어 먹으니 치킨 맛보다는 치즈 맛이 강해서 좀 애매하다. 치즈 소스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맛있게 먹을 수 있겠지만, 보통 사람을 기준으로 하면 너무 느끼하다. 처음 몇 조각은 먹을 만한 데 먹다 보면 느끼해서 많이는 못 먹는, 그런 느낌이다.

피자 도우에 찍어 먹는 건 도우가 빵이니까 부담이 안 갔는데.. 이건 기름에 튀겨낸 치킨이다. 튀김을 치즈 소스에 찍어 먹는 거니 기름진 것에 느끼한 것이 더해져 많이 먹을 수 없는 것이다. 물론 기름지고 느끼한 거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에 다 먹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말이다.

근데 그렇다고 치즈를 안 찍어 먹자니, 강정이 되기 전의 순살 치킨이라 소금이나 후추 간이 잘 안 되어 있어서 밍밍하니 문제다. 느끼한 치즈 맛으로 먹을래? 아니면 밍밍한 맛으로 남은 거 먹을래? 양자택일을 강요하는 상황이다. 어느 쪽을 선택하든 간에, 최종 결론은 '맛이 없다'다. 새삼스럽지만 왜 닭강정용 치킨은 닭강정으로만 만들어야 하는지 깨달았다.

가격 대비로 양은 넉넉하게 들어가 있지만 다 먹는 게 고역일 정도로 맛의 지뢰를 밟아서 좀 실망스럽다. 그냥 양념 닭강정 중 자나 하나 먹을 걸, 왜 신 메뉴에 도전했는지 과거의 내가 원망스럽다.

결론은 비추천. 앞서 말했지만 닭강정 전문점에서는 그냥 닭강정을 사먹는 게 좋다. 순살 후라이드 어쩌고 해서 신 메뉴에 현혹되서 낚이면 본인 손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991035
6429
9554465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