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치 커피 - 더치 앤 빈 2023년 음식



더치 앤 빈. 부천에 있는 커피 전문점 중에서 볶은 커피를 파는 곳이 있다고 친구한테 들었다가, 날 잡아서 한 번 가본 뒤 꽂혀서 단골이 된 곳이다. (단골이라고 해도 사실 이제 3회차 정도 방문했지만..)


커피를 직접 로스팅한 원두 커피와 더치 커피가 주력 메뉴인데 과일도 직접 공수해서 과일 주스, 레모네이드도 잘 나온다.



가게 안은 빈티지 스타일이라 이런 분위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꽂힐 수 있다. 그런 분위기와 별개로 객관적으로 보자면 생각보다 자리가 넓고 편안해서 좋다. 가게 안을 장식하고 있는 여러 소품이 눈에 띄는데 저 각진 종이 인형은 정식 명칭이 뭔지 모르겠다.


두번째로 눈에 띄던 건 스파이더맨 봉제 인형인데 거꾸로 매달려 있는 게 인상적이었다.


첫번째로 눈에 띄는 건 베란다에 등을 보이고 걸려 있는 팬더, 사자 인형이다.


바깥에서 보면 이런 형상을 하고 있어서 확 눈에 띈다.



가게 맨 뒤쪽의 벽면에는 사진과 피규어, 소품 등이 있는데 그중에서 저 번쩍거리는 종이 박스가 세번째로 눈에 띄었다. 팬더&사자 > 스파이더맨 > 조명 켜 진 종이박스 순으로 기억에 남는다.


1회차 방문했을 때 주문한 메뉴. 내가 주문한 건 블루베리 에이드, 함께 방문한 지인 내외분이 주문한 건 더치 키퍼와 초코칩 더치 아포카도다. 가격은 각격 4500원/4000원/5000원이다.

더치 커피는 보통 다른 커피 전문점에서는 잔에 담긴 채로 나오는데 여기서는 얼음이 담긴 잔이 나오고, 유리병에 담긴 더치 커피 원액이 따로 나오는 게 이채로웠다.

블루 베리 에이드 같은 경우는 생 블루 베리와 얇게 썬 레몬이 들어가 있어 맛이 진하고 새콤했다. 사실 블루 에이드라고 해서 파란 바닷빛 색깔의 에이드가 있어서 그걸 한 번 마셔보고 싶어서 주문했는데.. '블루 베리' 레모네이드와 '블루' 레모네이드의 차이가 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이쪽은 완전 보라색을 띄고 있다.

초코칩 더치 아포카도는 초코칩이 들어간 아이스크림에 더치 커피 원액을 부어서 먹는 메뉴다.




2회차 방문 때 함께 간 아는 동생들이 주문한 메이플 더치 라떼와 더치 라떼. 가격은 각각 5000원/4500원이다.

일단 외견상 똑같아 보이는데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마셔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다. '메이플'은 일단 시럽이 들어간 것일 테니 일반 라떼보다 더 달지 않을까 추측된다.


일단 음료를 주문하면 1인당 1개씩 과자가 기본 서비스로 제공되는데 인원수가 많으면 이렇게 프레첼이 추가로 나온다. (세계 최강 미국의 조지 부시 전 대통령을 암살 시도한 그것 맞다)

설탕이나 소금이 첨가되어 있지 않아서 달지도, 짜지도 않다. 생각보다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다. 그래서 술 안주라기보다 커피와 차와 함께 마시기 딱 좋다.


이번에 내가 주문한 건 더치 커피! 더치 커피는 4000원인데 주문하기 전에 3가지 종류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오리지날 블랙, 그날 내린 커피 2종류(예를 들어 이디오피아나 콜롬비아산 이런 것들)인데 여기서 한 가지를 고르면 된다.


병 뚜껑을 열고 얼음이 담긴 유리잔에 자기 입맛에 맞게 커피 원액을 조금씩 부어서 맛을 음미하면 된다.


조금씩 부어 먹는 게 감질맛 난다 싶으면 이렇게 한 번에 다 콸콸 부어서 마시면 된다. 유리잔의 사이즈와 얼음의 비율을 250ml짜리 더치 커피 중량에 딱 맞춰서 한 번에 전부 부어도 넘치지 않는다.

개인적으로 커피 매니아나 마스터 같은 건 아니라서 커피의 풍미 같은 걸 논할 수는 없지만.. 일단 여기 커피는 내 입에는 잘 맞는다. 적당히 쌉싸름하면서 고소한 게 입에 착 달라붙는달까. 밥 먹고나서 바로 와서 마시기 딱 좋다.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이 없는 편이다. 어떤 음료든 하나를 주문하면 그 뒤에 무조건 아메리카노로 무한 리필을 해주는데, 보통 다른 커피 전문점에서는 이런 경우 따듯한 커피 밖에 안 주는 반면 여기서는 아이스 커피로도 리필이 가능한 게 장점이다. 일단 평일은 무료 리필인데 주말에는 1잔에 1000원을 받고 리필해주지만 그래도 충분히 잘 나온다.

최근 부천에 친구 만나러 갈 때마다 밥 먹고 나서 자주 가는 곳인데 크라이 치즈 버거와 함께 단골 가게 될 것 같다.





통계 위젯 (화이트)

63836
5044
10319751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