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동백 도시락 - 한솥 도시락 2019년 음식



뉴동백 도시락. 지난달 한솥 도시락 화목토 세일 때 사먹은 메뉴로 정가 5300원인데 할인된 가격은 4000원이다. (물론 밥 곱배기 +200원!)

꽃 이름 들어간 도시락 시리즈는 현재 3가지인데 5300원이면 정식 도시락 중에 가격이 높은 축에 속하지만.. 꽃 이름 들어간 도시락 시리즈 중에서는 가장 저렴하다. 이보다 위의 메뉴가 8000원짜리 개나리 도시락. 10000원짜리 매화 도시락이 있다.


뚜껑 개봉!

내용물은 밥, 새우튀김, 치킨 가리아케, 햄버그, 멸치볶음, 브로콜리, 구운 마늘, 간장 소불고기, 김치, 미역 줄기무침, 콩자반이다.


치킨 가리아케는 1조각 들었지만 그래도 이게 어디냐. 치킨은 진리다. 닭고기 만세! 가만 보면 이 메뉴는 고기류의 육해공이 다 모였다.

하늘의 치킨, 바다의 새우 튀김, 땅의 소불고기, 햄버그 등등.. 구성 비율만 놓고 보면 고기류의 종합 선물 세트라고 할 수 있다.


이쪽은 구운 마늘 두쪽과 브로콜리. 밑에 깔린 양념은 초고추장이다. 첫주 때 사먹었을 때는 칠리 소스가 깔려 있었는데 삼주 차인 지금은 초고추장 소스가 깔려 있다. 아마 초고추장이 기본인데 칠리 소스는 착오로 들어간 듯. (당연히 칠리 소스가 더 좋다)


김치, 미역 줄기 무침, 콩자반. 첫주 때 사먹었을 때는 콩자반 대신 단무지 짱아찌(?)가 들어 있었는데 콩자반보다는 그쪽이 더 좋았다.


간장 소불고기는 맛있긴 한데 양이 너무 적었다. 치킨 가리아케나 새우 튀김 같은 경우는 조각 단위니까 1개가 들어있어도 그렇게 적은 느낌은 안드는데.. 소불고기는 그런 조각 개념이 아니라서 더욱 적어 보인다. 이 소불고기 밑에 스파게티 면발이 깔려 있는데.. 이게 불고기 양념하고 섞여서 의외로 먹을 만 했다.


새우튀김, 햄버그는 맛이 안정적이다. 다만, 햄버그용 양식 소스는 기본적으로 주는데 새우튀김에 찍어 먹는 타르타르 소스는 따로 주지 않아서.. 찍어 먹을 게 마땅히 없어서 좀 아쉽다.

멸치 볶음은 반찬 칸이 꽉 차 있어서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플라스틱 용기에 넣어서 줬다. 멸치 다 먹고 빈 용기에 소스를 부어서 먹을 수도 있어서 활용도가 높았다.

일단 육해공 3종의 고기를 전부 먹을 수 있다는 건 좋지만.. 다양한 구성을 추구하면서 양을 분산시켜서 약간 입이 심심해지는 경향이 있는 메뉴다. 불고기류를 집중적으로 넣은 고기고기 도시락이나, 햄버그, 치킨 가리아케 등 가공육 튀김 잔치인 도련님 도시락하고 비교하면 가격 대비 양으로 좀 아쉽다고나 할까.

D&D 비유하자면 고기고기 도시락은 '파이터', 도련님 도시락은 '위저드/소서러'라면 뉴동백 도시락은 바드라서 사실 이도저도 아닌 애매한 느낌을 준다는 거다. (이론상으로는 할 줄 아는 게 많은 전천후 클래스인데 실제로 성능은 애매하고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는 높은 어중간한 직업이다)

그래도 이건 어디까지나 성인 남성을 기준으로 육류를 좋아하는 사람에 한정된 것이다. 여자 혹은 남자 중에서도 소식가라면 딱 적당한 양과 구성일지도 모르겠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011141
8419
9324300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