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벤처] 작의 모험 5화 2013년 플레이 일지



이제부터는 다시 작을 조종해 진행해야 한다. 다른 캐릭터가 할 일은 다 끝나서 작으로 진행할 때 보조 역할 정도만 하게 된다.

사실 여기서는 이제 더 이상 할 일이 없지만.. 앞선 화에서 다루지 않은 자잘한 이벤트가 몇 개 있다.


우선 전화국에 한 가지 이벤트가 있다. 전화국에 들어가면 우측 끝에 있는 전화기가 보이는데 이걸 사용하려고 하면 전화가 걸리지 않는다.


사용하지 않고 읽기 커맨드를 전화기에 사용하면 8106이라는 번호를 읽을 수 있다.


직접 돈을 내거나 혹은 컴퓨터 조작을 통해서 전화세 문제를 해결하면 방에 있는 전화기로 전화를 걸 수 있는데,


이때 아까 전화국의 전화기에서 읽은 8106 번호를 입력하면..


전화국에 있는 그 전화기로 바로 전화를 걸 수 있다. 통화 내용이랄 것 까지는 없지만 저 외계인이 말하는 '에드나'는 바로 매니악 맨션에서 나오는 에드나다.

나머지 이벤트는 나중에 다루기로 하고 일단 지금은 스토리 진행이 우선이다.



공항에 가서 멕시코 시티 표를 끊고 멕시코에 가야 한다.




멕시코 시티 공항 밖으로 나오면 정글이 나오는데 여기도 딱히 헤맬 곳은 아니다. 그냥 우측으로 계속 나가다 보면 빠져나갈 수 있다.


정글을 빠져 나가면 고대 사원에 도착할 수 있다. 여기서는 작의 모습이 점으로 표시되는데 들어온 길 바로 우측에 있는 입구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사원 안은 어두컴컴한데 왓 이즈 커맨드로 커서를 움직이면 토치. 즉, 횃불을 발견할 수 있다.



라이터를 토치에 사용하면 횃불에 불을 붙여 주위를 밝힐 수 있다.

사원 안은 미로로 되어 있는데 길 찾는 게 수월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화성 유적의 미로보다는 좀 나은 편에 속한다.


중간에 출입구가 또 있어서 좌측, 중앙, 우측 등 출입구가 총 3개가 있긴 한데 우연히 빠져 나왔어도 다시 들어가면 된다.


이 사원에서 가야 할 곳은 바로 이 조각상이 있는 방으로 크리스탈 샤드를 얻어야 한다. 하지만 크리스탈 샤드가 끼어 있는 조각상의 왼손은 굳게 잠겨 있기 때문에 그냥은 가져갈 수 없다.

조각상 다리 사이에 보이는 스트레인지 마킹에 노란 크레용을 사용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직접 문양을 그릴 수 있다. 그림판처럼 그리는 게 아니라 화면상에 보이는 노란 점을 클릭해서 선을 쫙쫙 긋는 것으로 생각보다 어려운 작업은 아니다.


화성 유적에서 본 문양을 이렇게 그려 내면..


조각상의 왼손이 열리면서 크리스탈 샤드를 집을 수 있게 된다.


크리스탈을 입수하면 방이 깜깜해지지만 블루 크리스탈을 얻을 때처럼 이곳만 그런 거니 방 밖으로 나가면 문제 없다.


그리고 다시 미로로 나와서 왔던 길로 되돌아가 사원을 빠져 나가야 한다.



정글을 빠져나가 공항으로 가서 런던행 비행기표를 끊자.



런던 공항을 나와 애니가 대기하고 있는 스톤 헨지 쪽으로 이동한 뒤,



제단을 향해 블루 크리스탈을 사용하면 갑자기 작이 빙글빙글 돌더니 쓰러졌다가 다시 일어선다.



블루 크리스탈의 기운을 감지한 카포니언즈가 작을 잡으러 온다.


이때 시간을 지체하면 카포니언즈에게 붙잡히기 때문에 스톤 헨지 바깥으로 나가서 몸을 피해야 한다.


그러면 외계인이 한 발 늦게 도착했다가 작을 찾지 못하고 다시 돌아간다.


외계인이 돌아간 뒤 다시 스톤헨지 안으로 들어가 제단 위에 두 개의 크리스탈 샤드를 올려 놓는다.



일단 여기서 할 일은 이걸로 절반이 끝났고, 런던 공항으로 돌아가 네팔의 카트만두에 가야한다.


카투만두는 현대 문명과 좀 뒤떨어진 것처럼 보이지민.. 의외로 여기서 해야 할 일이 많다.


우선 경찰서 문 좌측에 걸려 있는 깃발을 얻어야 하는데 그냥은 집을 수 없다. 깃발을 집은 순간 경찰이 튀어 나오기 때문이다. 깃발을 얻기 위해서는 경찰의 주위를 다른 곳으로 돌려야 한다.


사원 우측의 건초 더미에 라이터를 사용하면 불을 붙일 수 있는데,


그러면 사원 보초가 '불이야! 불이야!'를 외치고, 그 소리를 들은 경찰이 뛰어 나와 불을 끄러 달려간다.


경비원이 불을 끄고 있는 사이, 경찰서 입구에 걸린 깃발을 손에 넣을 수 있다. 경찰서 문이 활짝 열려 있어 그 안에 들어갈 수도 있다.


경찰서 안에서는 감옥 열쇠를 입수할 수 있다.


캐비넷도 조사할 수 있지만 안은 텅 비어 있다.


감옥 열쇠를 사용하면 감옥 문을 열고 안에 들어갈 수 있다. 하지만 이건 그저 셀프 감금 놀이 밖에 안 된다. 실제로 쓸 일은 거의 없다. 만약 이 카투만두에서 경찰에게 붙잡혀 갇힌다면, 다른 캐리겉를 조종해 구할 수 있는데 이론상으로만 가능하고 실제로 적용하려면 굉장히 번거롭다.

우선 건초 더미에 불을 붙일 수 있는 수단이 라이터 밖에 없으니, 라이터를 작이 가진 채로 경찰에게 붙잡혀 감옥에 갇히면 다른 캐릭터를 조작해도 구해낼 방법이 없다.

그리고 사실 이 경찰서에서 얼쩡 거리다 잡히는 것 이외에는 딱히 잡힐 포인트도 없거니와.. 공항 패스워드가 틀렸을 때 붙잡힌 것은 패스워드 오류에 대한 패널티로 강제 종료되기 때문에 여기서 열쇠를 입수해 구하는 것과는 별개의 일이다.



아무튼 깃발을 입수하고 그 다음에 가야 할 곳은 구루교 사원이다. 이곳에 들어가기 위해 필요한 것은 바로 책이다.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만난 이상한 사람에게서 구입한 그 책이 바로 구루교 경전이었던 것이다! 사원 문을 지키고 있는 경비에게 책을 건네 주자. 그럼 경비가 작을 구루교 신자인 줄 알고 사원 안으로 안내해 준다.


사원 끝에 가면 구루교의 현자가 공중부양을 하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 여기서 한 가지 체크 포인트가 있다.


시애틀의 동굴 구멍에 짱 박혀 있는 머리 두 개 달린 다람쥐는 땅콩을 주면 다른 곳으로 보낼 수 있지만.. 땅콩 대신 다른 아이템을 사용할 수도 있다. 작의 집 주방에서 입수한 버터 나이프를 사용하면 머리 두 개 달린 다람쥐를 죽일 수 있다.



또 작의 방에서 어항 속 애완 물고기인 스시를 램프에 담은 후, 램프의 전원을 켜면 순간 스시가 전깃불에 지지고 볶아져 죽어 버린다.


위와 같이 애꿏은 동물들의 목숨을 빼앗으면 구루교 현자로부터 악업을 쌓았다며 포풍 비난을 받으며 게임을 더 진행할 수 없다. (하지만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이 카르마 플레그가 분쇄되기도 한다)


동물들을 죽이지 않고 플레이 일지 진행대로 쭉 따라왔다면 구루교의 현자로부터 카르마가 깨끗하다는 칭찬을 받으며 블루 크리스탈 사용법을 배울 수 있다.


3시간 만의 속성 수업을 받고 블루 크리스탈 사용법을 익혔다.


이제 사원 밖으로 나갈때쯤 경찰도 건초 더미에 붙은 불을 끄고 경찰서로 돌아간다. 경찰이 돌아간 걸 확인한 다음, 블루 크리스탈을 야크에게 사용하자.


그러면 스톤 헨지의 제단에서 그랬던 것처럼 작이 혼자서 빙글빙글 돌며 픽 쓰러지는데.. 구루교 현자로부터 사용법을 배웠기 때문에 그 다음 결과가 달라진다.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두 개의 선택지가 뜨는데 챠우는 야크를 조종하는 것이고, 작은 작을 조종하는 것이다.

쉽게 말하자면 블루 크리스탈의 기능은 동물과 의식을 공유해서 조종하는 것이다! 작이 정신을 잃고 있는 동안 그 의식이 동물에게 옮겨져 조종하는 원리다.


하지만 블루 크리스탈을 사용하면 곧 카포니언즈가 그 기운을 감지해 텔레포트로 찾아오니 조심해야 한다. 카투만두는 현실 문명과 좀 떨어져 있어서 버스를 타고 공항에 가는 게 아니라.. 야크를 타고 공항에 가야 한다. 크레딧 카드를 야크에게 사용해야 공항에 갈 수 있다.


공항에서 런던을 경유하여 마이애미에 갔다가, 마이애미 공항 터미널에서 버뮤다 삼각지대 비행기표를 끊어야 한다.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게이트로 들어가면..


공항이 아닌 경비행기에 탑승한 것으로 화면이 바뀐다.



비행사 아저씨의 수다를 듣다 보면 어느 순간 비행기가 사라진다.


카포니언즈의 우주선에 납치당한 것이다!



우측 문 옆에 있는 버튼을 한 번 누르면 경비행기를 본래 있던 곳으로 돌려보낼 수 있다.


하지만 작은 여전히 비행기에 남아 있다. 버튼을 한 번 더 누르면 카포니언즈 외계인이 문을 열고 들어온다.


카포니언즈 외계인은 작을 왕에게 안내해준다.


저 엘비스 프레슬리 코스츔을 한 게 바로 카포니언즈의 왕이다. 락 음악에 심취해있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여기서 우선 할 일은 재빨리 옆으로 이동해서 롯도라 쓰여 있는 기판을 리드 커맨드를 사용해 읽는 것이다. 숫자는 플레이 때마다 랜덤으로 바뀌지만 우선 이번 플레이에 뜬 저 숫자 1 5 1 7을 기억해 둬야 한다.


그리고 나서 상점에서 구입한 기타를 카포니언즈의 왕에게 건네주면..


왕이 몹시 기뻐하며 작을 친구로 삼고 손님 대접을 해준다. 만약 기타를 구입하지 않았다면 게임 오버 당한다. 기타 대용품의 아이템이 있는데 전화국의 킹 팬클럽 신청서 이벤트를 완료하고 초대장을 입수했다면, 기타 대신 초대장을 건네주고 왕의 환심을 살 수 있다.



왕의 명령으로 카포니언즈 외계인이 작에게 집으로 돌아가는 방법을 알려준다. 외계인이 조작하는 버튼의 순서와 색깔을 잘 기억해 둬야 한다.


아까 외계인이 눌렀던 순서에 맞게 버튼을 누른 다음 좌측 중앙으로 작을 옮기면 섬광이 번쩍이더니,


한순간에 작의 방으로 돌아온다.


집을 나와서 14번가로 올라가 상점을 방문하자.




상점에서 롯또 복권을 구입한 뒤, 롯또 번호를 아까 전에 카포니언즈 외계인 우주선에서 본 번호인 1 5 1 7을 입력해야 된다.


작은 당첨을 희망하지만 사실 희망 정도가 아니라 확정이다. 명색이 우주를 떠다니는 외계인 우주선에 괜히 롯또 번호가 적혀 있는 게 아니다. 당첨 확인은 지금 당장 할 수 없고 시간이 좀 지나야 한다.



덧글

  • 토나이투 2013/09/19 00:25 # 답글

    어머 고마운 외계인 ㅎㅎ
  • 잠뿌리 2013/09/19 21:53 # 답글

    토나이투/ 이 외계인들이 도움이 될 때가 나중에 있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44845
5439
9491663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