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트위스터 : 와일드 와사비 마요& 써니 치즈 - KFC 2019년 음식



KFC의 신 메뉴 아이트위스터. 아이돌 트위스터 어쩌고 해서 와일드 와사비 마요, 써니 치즈 등 2종류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가격은 각각 1700원. 행사 제품이지만 행사 할인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콤보가 아닌 단품을 구입하면 멤버쉽 카드로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그래서 콤보 말고 단품만 두 개 주문해서 약 2980원 가량에 구입했다.


일단 와사미 마요부터 봉지 개봉!


또띠아 분리!

내용물은 치킨 텐더, 토마토, 양상추, 마요네즈로 구성되어 있다. 와사비는 따로 들어가 있지 않은데, 또띠아 색이 녹색인 걸로 봐서 어쩌면 또띠아에 와사비가 첨가된 것인지도 모르겠다.


다시 돌돌 말아서 한 손으로 콱 집어서..


한 입 덥석!

일단 가격이 트위스터의 절반 값에 가깝다 보니 크기나 볼륨은 일반 트위스터보다는 적은 편이다.

와사비 마요라는 말 답게 와사비 향이 약간 느껴지기는 하지만 와사비 맛은 거의 나지 않는다. 그도 그럴 게 마요네즈의 맛이 강하기 때문이다. 약간의 와사비 향이 첨가된 마요네즈라서 생각보다는 상큼한 맛이 나긴 한데 크기가 작다 보니 2~3입 정도 먹으면 금방 없어진다.


다음은 써니 치즈 봉지 개봉!


또띠아 분리!

내용물은 치킨 텐더, 토마토, 양상추, 치즈 소스다. 써니 치즈라고 해서 진짜 치즈가 들어간 게 아니라.. 치즈 소스가 들어간 거다. KFC 오지 치즈 후라이를 생각하면 된다. 후렌치 후라이에 치즈 소스를 얹은 그 메뉴 말이다. 실제 치즈가 녹아 있는 것으로 착각할 수 있는데.. 사실 1700원이란 가격을 생각해 보면 단가상으로 볼 때 치즈 1장을 넣기보다 치즈 소스를 넣을 수 밖에 없는 게 당연한 것 같다.


다시 돌돌 말아서 한 손으로 콱 집어서..


한 입 덥석!

이쪽은 또디아가 노란색인 걸 보면 또띠아에 치즈가 첨가된 건지도 모르겠는데, 그 외에 치즈 소스가 따로 들어가 있으니 치즈 향과 맛이 강하다. 하지만 그만큼 조금 느끼한 감이 없지 않아 있다.

트위스터의 특성상 야채 함유량이 높긴 한데.. 치즈 소스가 들어가 있으니 맛의 궁합적인 측면에서는 잘 어울리지 않는 느낌이랄까.; 본래 트위스터의 기본 소스가 불고기 소스, 머스터드 소스라는 걸 생각해 보면 치즈 소소는 좀 애매한 느낌이다.

결론은 둘 다 맛이 2%는 부족해서 기존의 제품에 비해서 나은 점이 별로 없어서 딱히 사먹을 메리트는 없지만, 그렇다고 못 먹을 수준은 아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이다. 멤버쉽 카드 할인을 받으면 1500원 정도 하니 딱 트위스터의 절반 값이다.

문자 그대로 에피타이저용으로 어울리는 제품. 메인 식사를 하기 전에 가볍게 입맛을 돋굴 정도는 된다고나 할까. 그리고 사실 이 제품이 8월의 신 메뉴로 아직까지 행사 할인으로 판매하고 있는 치킨 브리또보다는 몇 배는 더 낫다.

생각해 보면 8월에 이어 9월에도 트위스터 신제품이 나온 건.. 치킨 브리또가 어지간히 안 팔렸나보다.; 또띠아 재고가 넘치기라도 한 듯 또 트위스터 신제품을 내놓았으니 KFC의 악바리 근성이 느껴진다. 징거 더블 다운 이후로 도무지 제대로 된 신제품이 안 나오는데 도대체 언제쯤 멀쩡한 신제품을 출시할런지 모르겠다.



덧글

  • 블랙 2013/09/13 18:52 # 답글

    와사비는 안먹어 봤지만 치즈는 먹을만 하더군요. 문제는 크기가 너무 작다는거 (가격 생각하면 이해는 가지만)
  • 잠뿌리 2013/09/13 20:10 # 답글

    블랙/ 와사비보다는 그나마 치즈가 더 낫습니다. 가격은 싼데 둘다 크기는 엄청 작지요. 딱 버거킹 스낵랩 수준입니다.
  • Fun아이 2013/09/13 20:50 # 답글

    일반트위스터 사이즈 생각하고 먹었다가 5분만에 먹고 점심먹으러... 가격은 가격이지만 너무 작아요 ㅜ
  • 잠뿌리 2013/09/13 23:21 # 답글

    Fun아이/ 정말 작지요. 일반 트위스터의 절반입니다. 일반 트위스터에는 치킨 텐더가 2조각 들었지만 이 아이트위스터는 1조각만 들었어요.
  • nenga 2013/09/13 23:55 # 답글

    나올 때는 조금 에러라고 생각했던
    치키라이스(맛은 나쁘지 않은데 가격이...)가
    그나마 제일 나은 듯합니다.

    역시 징거버거나...
  • 잠뿌리 2013/09/14 03:52 # 답글

    nenga/ 치킨 라이스는 가격대비 만족도가 좀 떨어지긴 하지만 그래도 치킨 브리또 같은 것보다는 훨씬 나은 것 같습니다. 지난 달까지만 해도 치킨 라이스에 피자 치즈를 얹은 치킨 피자 라이스도 판매했었는데 그건 아직 먹어보지 못했네요. (사실 가격만 놓고 보면 런치 타임에 타워버거 세트 먹는 게 훨씬 이득이긴 하죠 - 타워버 런치 세트 4900원)
  • reaper 2013/09/14 11:14 # 답글

    응앜! 트위스터! 안먹어본지 오래됬군요...
  • 어벙 2013/09/14 14:19 # 답글

    치즈는 먹어봤지만 스마트 초이스가 낫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 잠뿌리 2013/09/17 02:45 # 답글

    reaper/ 트위스터를 먹으려면 오리지날 트위스터가 좋지요. 이 아이트위스터는 둘째치고 치킨 브리또 같은 사도적인 제품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어벙/ 스마트 초이스도 괜찮지요. 징버거+치킨+콜라 조합이 좋았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505836
5192
9446950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