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브리또 - KFC 2019년 음식



치킨 브리또. KFC의 신메뉴인데 이상할 정도로 할인 판매 기간이 긴 메뉴다.

정가는 3200원인데 행사 할인 가격은 2500원. 다른 제품에 비해 할인율 자체는 좀 떨어지는 편이다. 정가 구입해서 멤버쉽 카드로 20% 할인받아 먹는 거랑 큰 차이가 없으니 원.;

선택 가능한 메뉴는 두 종류로 순한맛, 매운 맛이 있다.


봉지 개봉!

외형은 일단 KFC 트위스터랑 닮았다.


또띠야 개봉!

속 내용물은 치킨 텐더, 밥, 양상추, 오이 피클, 불고기 소스다. 매운 맛은 아마도 칠리 소스가 아닐까 생각된다.


다시 또띠야를 접어서 한 손으로 콱 집어들어,


한 입 덥석!

일단 처음 한 입 베어문 소감은, 정말 '맛없다'였다. 생각한 것 이상으로 맛이 없어서 놀랐다.

우선 본래 트위스터를 감싸는 또띠야는 그 자체가 좋게 말하면 담백하고 나쁘게 말하면 텁텁한데.. 거기에 밥을 넣으니 궁합이 안 맞는다. 보통, 타사에서 판매하는 브리또에는 야채, 고기가 많이 들어가 있고, 멕시코 브리또는 고기, 콩, 쌀을 볶아 넣기도 한다는데 이건 좀 비주얼적으로나, 맛으로나 영 아니올시다다.

밥이 들어가 있어서 속이 든든하다는 말을 하기에는 진짜 무슨 좁쌀만큼 들어가 있는 데다가, 그나마도 설익어서 맛대가리가 없다. 트위스터에서 깍둑 썬 토마토 빼고 밥과 오이 피클을 넣은 건데 재료가 너무 부실하다.

특히 치킨 텐더 같은 경우 여태까지 먹어 본 트위스터류 제품 중에 가장 부실했다.

이건 KFC 각 지점마다 차이가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강남 학동역 KFC에서 먹었는데.. 강남이란 게 무색해질 정도로 부실하고 치킨 텐더도 닭고기가 아닌 튀김 껍질만 씹혀서 다 먹는 것 자체가 고역이었다.

결국 이 제품은 어떤 거냐면 KFC가 기존에 팔던 트위스터에서 밥을 처 넣으며 속재료를 줄인 것이다.

트위스터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것도 아니고, 행사 할인 가격이 정가에 비해 크게 낮은 것도 아니라서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이런 메뉴를 만들어냈는지 모르겠다.

OMG 버거를 접했을 때 KFC 역사상 최악의 제품이라고 생각했는데.. 이 치킨 브리또를 먹어보니 생각이 바뀌었다. OMG 버거가 차라리 낫다 싶을 정도의 KFC 최악 최흉의 제품이다.

KFC에서 밥 들어간 치킨이 먹고 싶으면 치킨 라이스를 먹고, 또띠야를 먹고 싶으면 트위스터를 먹어라.

치킨 브리또는 징거 라이스와 트위스터의 단점만 모아서 만든 잡종이다. 아무래도 징거 라이스 출시하느라 쌀을 존나 많이 사놨는데 이게 생각보다 안 팔려서 쌀 재고를 소진할 데가 없으니 이런 끔찍한 괴식을 만들어낸 것 같다.

그게 아니고서야 트위스터라는 멀쩡한 또띠야 제품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거기다 밥 넣은 브리또를 출시한 이유를 모르겠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밥 브리또! 라고 하기에는 밥이 많이 들어간 것도 아닌데 말이다. (그렇게 밥을 쳐 넣고 싶으면 라이스 버거나 쌀 베이크 치킨이라도 만들라고!)

OMG버거에 이어서 치킨 브리또까지, KFC의 신 메뉴들은 진짜 절망적인 수준이다. 이 다음에는 또 어떤 괴식을 출시할지 모르겠다.



덧글

  • 콜드 2013/08/28 18:00 # 답글

    맛없다 OTL
  • 어벙 2013/08/29 10:14 # 답글

    컼..어떻게 또띠아에다가 쌀을 넣는 발상을 했을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KFC가 오랜만에 빅웃음을 주는 날이 있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어쩌다보니 맘모스 2013/08/29 17:15 #

    또띠아에 밥넣는건 다른나라 음식에도 있습니다만;
  • 어벙 2013/08/29 18:18 #

    그렇군요.근데 개인적인 기호로 봤을때는 조화가 어긋난것 같아요.
  • 잠뿌리 2013/08/30 14:43 # 답글

    콜드/ 맛없기로는 여태까지 나온 KFC 메뉴 중에 최악인 것 같습니다.

    어벙/ 조화에 어긋나긴 합니다. 재료랑 같이 볶은 밥도 아니고 그냥 허연 쌀밥을 아주 적게 넣었거든요. 아무리봐도 쌀 재고 소비를 위해 만든 메뉴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어쩌다보니맘모스/ 사실 또띠아에 밥이 들어간 다른 나라 음식이라고 해도, 보통 재료랑 밥을 같이 볶아서 넣을 텐데 한국 KFC 치킨 브리또처럼 그냥 허연 쌀밥을 그냥 넣지는 않겠지요. 그냥 넣으면 넣은 의미가 없을 정도로 맛이 없거든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56841
4518
9452313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