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물 볶음밥 - 짬뽕의 신화 2020년 음식



부천에 사는 친구와 함께 간 중국집. (사진에 나온 뒷모습의 주인공이 친구다)

알아 보니 본사는 부평에 있는 유명 체인점이었다.

볶음밥 맛있는 집이라고 해서 처음 가봤다. 본래 가려고 했던 곳은 다른 곳인데 거기 손님이 너무 많아서 좀 한적해질 떄까지 기다리는 틈을 타 에피타이저(?)로 먹게 된 것이다. (우리 기준의 에피타이저..)


메뉴 가짓수가 꽤 많은데 이번에 주문한 것은 해물 볶음밥이다. 보통은 양이 좀 적다고 해서 곱배기로 주문.

여기 일반볶음밥은 5000원인데 해물 볶음밥은 6000원, 곱배기는 7000원이다.


밥과 짜장 소스는 따로 나온다.

근데 이 짜장소스가 양파가 듬뿍 들어간 간짜장 스타일의 소스다.

거기다 돼지 고기도 큼직한 게 들어가 있어서 매우 좋다.


당연히 짬뽕 국물도 나오는데 이것도 괜찮았다. 체인점 이름을 보면 '짬뽕의 신화'라서 주력 메뉴가 짬뽕이니 그런 것 같다.

홍합짬뽕이 메인 메뉴인 것 같은데 아직 먹어보지는 못했다.


짜장 소스를 절반 정도 부어서 볶음밥 셋팅 완료!


우선 볶음밥만 한 술 크게 떠서 한 입 덥석!

불내음이 없는 건 조금 아쉽지만 과연 해물 볶음밥답게 해물이 잔뜩 들어가 있어서 오독오독 씹히는 맛이 일품이다. 오징어, 갑오징어, 새우 등이 들어가 있다. 밥 자체에도 갈색 빛깔이 도는 게 짭짤해서 입맛을 당긴다.


다음은 짜장 소스에 비벼서 한 입 덥석!

양파, 고기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비벼먹으니 더 맛있다! 물론 양파에 비해 고기 수량이 더 적긴 하지만, 적은 고기라도 크기가 큼직한 게 들어가 있어 짜장의 바다 속에 숨겨진 진주와 같다.

결론은 부천의 숨은 맛집이라기 보다는 맛집 체인점으로서 기본은 넘는 맛이 있어 부담없이 갈 만한 곳이다. 새로운 가게를 찾아다니다가 맛의 도박을 걸기보다 맛의 안정성을 추구한다면 권하고 싶다.

다음에 또 가게 된다면 짬뽕이나 짜장면을 먹어보고 싶다.

* 에피타이저로 볶음밥 곱배기를 먹는 건 아무나 따라하면 안 됩니다. 돈 트라이 플레이 디스 앳 홈 *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17455
3069
9723025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