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디] 삼국지7 멍박전 2화 2013년 플레이 일지



이멍박은 운명의 깽판을 치기 위해 반란을 일으켰다!



반란에 동조해준 장수는 허저! 지력 수련 때 생까긴 했지만 그 이후에도 허저와 꾸준히 만나 친분을 쌓았기 때문에 함께 해준 것이다. 충성심은 없지만 의리는 넘치는 남자 중의 남자다!


반란이 성공해 독립 세력을 이루어 군주가 된 이멍박.

자, 이제 군주가 됐으니 다음에 뭘 해야 할까?


뭘 하긴, 외교를 해야지! 루피가 해적왕이 꿈이라면 이멍박의 꿈은 외교왕이라고.


동탁 세력에 있다가 반란을 일으킨 이멍박이지만, 동탁과의 우호를 다지기로 했다. 왜냐고? 동탁이 여기서 가장 강대한 세력이거든.


돈을 주니 동탁도 어이쿠 감사하다며 넙죽 받았다. 현실이었다면 당장 잡아다 목을 쳤겠지만 이건 게임이잖아. 그러니 이런 게 가능하지.


돈을 줘서 친분도 쌓았겠다, 슬슬 동맹을 맺어볼까? 한미 동맹처럼 굳건한 동맹을 맺어야지 헤헤.


이멍박이 직접 사자가 되어 동탁에게 동맹을 청하러 갔다. 그런데..



순욱 때문에 동맹을 맺을 수 없었다. 큭, 이래서 왕좌지재는 안 된다니까. 주군이 동탁이라고 해도 군사로서의 임무를 충실하게 해서 참언을 하다니.. 너 때문에 동맹도 못 맺었잖아 존만한 시키야 ㅠㅠ


동맹이 결렬된 후, 동탁군이 바로 처들어 왔다.

이번 동탁 침공군의 대장은 마등. 이멍박이 두려울 것 없다고 선동질을 하고 있다.


헹, 그렇게 이멍박을 얕보면 큰코 다치지! 놈들이 선동질을 하는 사이, 이멍박은 적의 거점을 점거. 보급로를 끊었다.


천하의 군사 가후조차도 식은 땀을 흘리게 만들었다. 이래도 이멍박을 무시할 텐가?


이멍박군의 맹장이라고 쓰고 하나 뿐인 장수 허저의 일갈.


허저의 일갈에 답하듯 몰려 든 동탁군. 오오미, 지리겄소 이거.


완전하게 포위당한 상태여도 포위 공격을 허용치 않은 허저의 무쌍!


그러나 결국 수적인 열세를 이기지 못해 퇴각시켜야 했다.


허저 퇴각 후 공격측인 동탁군이 정면돌파를 달성해 공격, 수비의 사기 수치가 역전됐다.

이멍박군의 사기는 22.. 씨Foot 외쳐 EE!

이멍박을 잡기 위해 동탁군이 남하하기 시작했다.

이멍박 부대 1 VS 동탁 부대 7

7:1의 싸움이다. 이대로 이멍박군은 패배하는 것인가?




아니다! 싸움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그렇게 쉽게 잡힐 이멍박이 아니지. 강행 특기를 발동시켜 최대 이동력으로 이동했다.
종횡무진 전장을 도망쳐 다니는.. 아니 전장을 누비는 병.. 아니 전신(戰神) 이멍박!


동탁군이 점령했던 아군 본진을 재점거해 보급로를 끊어 놓았다.


본진에서 동탁군이 북상하기를 기다렸다. 한 턴 한 턴이 지날 때마다 동탁군의 사기가 5씩 꾸준히 떨어졌다.


그 와중에 필드에 설치해 놓은 함정에 걸려 적 병력이 깎여나갔다.



가장 먼저 접근한 마등 부대를 족쳐서 사로 잡았다.

총대장을 잡았으니 이긴 것인가? ...라고 생각한 것도 잠시.


동탁군의 남은 병력은 아직 건재했다. 아까 전의 허저처럼 완벽하게 포위당한 이멍박!


결국 이멍박도 초로 퇴각했다.


초에 쳐들어 온 동탁군의 병력은 약 7만!


여기서 응전은 바로 농성으로 이어진다. 성 하나 밖에 없는데 당연히 응전해야지. 덤벼라, 동탁!


70000 VS 3000. 병력이 워낙 없어서 공격은 하지 않고 대기했다. 이멍박은 보수의 아이콘이라 그동안 보수를 해서 성 방어력 1000을 만들어 놨기에 느긋하게 기다릴 수 있었다.


가후군은 성을 무너트리기 위해 총 공격을 감행하지만.. 놈들에게 남아 있는 건 1턴 뿐이다. 게임 시스템상 공격측이 턴을 전부 소모하면 강제 퇴각하게 되어 있다.


턴을 전부 소모해 가후는 퇴각했다.


동탁군은 초에서 농성하는 이멍박군에게 패배했다!



자화자찬 이멍박. 셀프 훈장이라도 수여할 기세다. 그러나 이 싸움은 멍백히 이멍박이 활약해서 이긴 것이다. 7만 대군이나 남았으면서 3000 병력을 잡지 못한 동탁군이 무능한 것이다.

이멍박의 이번 활약은 800 병력으로 손권의 1만 대군을 막아낸 합비 대전의 장료와 같았다. 장료가 '료 라이라이!'라고 외치며 손권군의 군세를 휘젓고 다닌다면, 이멍박은 '멍멍!'거리며 전장을 질주하는 것이다.


다음달이 되자 동탁군이 또 쳐들어왔다.


이멍박의 지휘 하에 이멍박군의 전장 배치를 완료했다.


따라오지 못하는 놈 따위는 버려 둔다. 나는 '불도저' 이멍박이다!



불도저 정신으로 강행돌파해 적의 거점을 점거, 보급로를 끊었다.


삼국 최강의 무력을 자랑하는 여포도 함정에는 맥을 못춘다.

하지만 여포와의 정면 대결은 쫌 무서우니 다시 전장을 질주하는 이멍박!


질풍신뢰와 같은 기세로 달려가 완전 반대쪽에 있는 적의 보급로를 끊었다.



적이 누구든, 몇이나 몰려 오든 상관 없다! 적들이 남하하면 북상, 적들이 북상하면 남하. 전장의 사이드를 돌파해 적의 보급로를 점거했다 말았다 농락하며, 공격측의 턴을 소모시키고 사기를 저하시키는 게 바로 이멍박의 전술이다! 비록 지력 1에 대뇌 용량이 2메가 밖에 안 되지만 그 작전 하나만 기록해 놓으면 충분하다!


동탁군은 또 다시 퇴각한다. 이번에는 농성전까지도 안 갔다!


천지를 뒤흔드는 이멍박의 호쾌한 웃음! 동탁이여, 포기해라. 이멍박은 지지 않는다!

그런데..


그 다음 턴에는 조조가 쳐들어 왔다.

폭군 동탁. 난세의 간신 조조! 악의 축들이 이멍박에게 떼로 몰려 드는구나.


조조군의 총대장은 네임드 장수인 '조홍'. 황금투구 전설의 그 조홍. 좌절감이 사나이를 키우는 조홍이기 때문이다!


함정에 빠졌어도 다시 일어나 전투를 승리로 이끌었다. 과연 조홍! 네임드 장수답게 무서운 실력을 자랑했다.


곧바로 이어진 농성전! 조조군의 병력은 약 24000. 이멍박군의 병력은 7400. 병력 차이가 크지만 장수가 2명이라 머릿수는 같다.



이런 교활한 조조군 같으니! 촌락을 습격해 민초의 금과 군량을 약탈하다니. 과연 난세의 간신을 모시는 군대답다.

그러나 이멍박군은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다. 민초가 당하든 말든 상관하지 않는다. 이멍박군은 상위 2%의 주민만 지키면 그만이다. 그것이 바로 이멍박군의 클라스다!


치열한 공방 끝에 턴이 다 지나 조조군은 퇴각했다. 조홍.. 그는 무서웠다. 다시 만나고 싶지 않은 조조군의 용장이다.

동탁군과 조조군의 공격을 막아내고 한숨 좀 돌릴 찰나..


한 턴 쉬기 무섭게 그 다음 턴에 교모군이 쳐들어 왔다.

그 이름처럼 교모한 놈이다. 동탁군, 조조군의 공격을 받아 쇠약해진 틈을 노리고 쳐들어 오다니, 그 이름처럼 교모한 놈이다!



쉴 틈이 없어 병력 복구도 못한 상태라 작전 회의 때 전략이라도 좀 잘 짜내려고 했으나.. 지력 25로 이멍박군의 참모를 맡은 허저에게 뭘 바라는 건 무리였다.

그러나 이번 전장은 강의 면적이 큰 전장이다!

이멍박은 수군 특기를 보유하고 있어 물 위에서 싸우면 공방이 대폭 상승한다! 이멍박이 괜히 4대강, 대운하를 파려 했던 게 아니라까. 전국 팔도를 잇는 거대한 물줄기에 수군이 되어 전장에 참가, 적들을 모조리 물귀신으로 만들어 버리려 했던 거다!



수전에서 대활약하며, 교모군의 맹장. 동오의 덕왕 '엄백호'를 사로 잡았다!


엄백호와 함께 온 장수인 장훈도 이멍박의 무위 앞에서는 어쩔 도리가 없었다.


처음으로 적 부대를 전멸시켜 승리한 이멍박. 승리의 북을 울려라 두두둥!


사로 잡은 장수, 엄백호를 등용하고 싶었지만 그의 마음을 얻는 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다. 석방하면 또 다시 침공해올지 몰라서 눈물을 머금고 참수했다.

그나저나 동탁, 조조, 교모. 계속 적들이 쳐들어오니 죽겠네. 뭔가 이대로는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든다.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




덧글

  • 삐리삐릿 2013/05/16 20:32 # 답글

    재밌네여 ㅋㅋㅋ
  • 反영웅 2013/05/16 21:04 # 답글

    우왕~ 이멍박에게 난세를 살아갈 이런 장점들이 수두룩했다니 ㅋㅋㅋ
  • 블루드림 2013/05/17 09:56 # 답글

    글도 잘 쓰시네요. 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요^^
    후속편도 빨리 올라왔으면 합니다~
  • 먹통XKim 2013/05/18 23:00 # 답글

    ^ ^낄낄낄 멋지군요
  • 대공 2013/05/18 23:06 # 답글

    이 열악한 조건에서 ㄷㄷㄷㄷ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16889
5215
9473905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