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강정 - 미니 스탑 2023년 음식



치킨 강정! 지난 번에 빅도그를 사먹었을 때 함께 산 안주 중 하나.

본래 가격은 1500원인데 캔음료 증정 행사를 해서 처음 구입해 봤다.

갯수는 정확히 6개 들어 있고 양념 치킨 소스가 들어가 있다.


이쑤시개 같은 찍어먹는 걸 주지 않아서 겸사겸사 빅도그 먹고 남은 막대기로 콕 찔러서..


한 입 덥석!

흠. 별로 맛이 없다. 기대 이상, 이하 이 수준이 아니라 솔직히 내 입에는 맞지 않았다.

본래 닭강정은 튀긴 닭을 조각내서 양념 소스에 졸여 내는 것이다. (양념 치킨은 소스를 부어서 졸이는 게 아니라 버무린다)

그런 기준에서 보면 미니 스탑표 치킨 강정은 닭강정이 아니다. 그렇다고 양념 순살 치킨도 아니다.

그냥 동네 분식집에서 파는 불량식품 중 하나인 치킨 볼 같은 느낌이다.

이게 순살이라고 광고하는데, 사실은 순살이 아니라 갈은 닭고기에 야채를 섞었다. 그래서 한국식으로 표현하자면 닭고기 완자 튀김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닭강정이 아니라 굳이 치킨 강정이란 표현을 쓴 걸까)

근데 이 고기 자체에 밑간이 약한 데다가, 양념 소스를 듬뿍 버무리는 것도 아니라서 좀 싱겁다.

1500원에 6개면 그렇게 싼 가격도 아니고, 요즘은 또 길거리에서 컵강정 파는 가게가 많아서 2000원이면 이것보다 양이 1.5배 많은 컵강정을 먹을 수 있으니.. 가격도 맛도 별로 메리트가 없다. 무엇보다 말만 치킨 강정이지 그 실체는 치킨볼이라 너무 애들 입맛에 맞아서 좀 그렇다.

미니 스톱 치킨 메뉴가 인기가 없으면 금세 사라져서 치킨 텐더나 치킨 크런치도 없어지는 마당에 이건 용케 남아 있는 게 신기하다.

아무튼 개인적으로는 비추천. 순수 닭고기를 먹고 싶다면 점보 닭다리를 먹고, 뼈 없이 순살만 먹고 싶으면 닭꼬치를 권하고 싶다. 미니스톱 내에서 이것과 가격이 같거나 혹은 낮은데도 더 맛있는 메뉴는 얼마든지 있다.



덧글

  • 어벙 2012/09/21 02:53 #

    맛은 분식집 치킨컵이랑 같았어요.
    치킨텐더는 왜 사라졌지 하면서 먹고 다신 안 먹은 메뉴죠.저걸 먹느니 분식집 떡꼬치를 먹는게 낫다 싶을 정도로요.
    저 메뉴 만든 사람이 보고싶어지내요.
  • 잠뿌리 2012/09/25 19:24 #

    어벙/ 저 메뉴는 정말 별로였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56836
5044
10319744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