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돈까스 & 왕냉면 - 왕돈까스 & 왕냉면 2019년 음식


지난 6월 아침 시간에 친구와 함께 간 왕돈까스 & 왕냉면.

역곡(소사) 홈플러스 바로 앞에 위치한 가게인데 상호명이 심플하게 왕돈까스&왕냉면이다.

소사 홈플러스 갈 때마다 본 곳인데 그동안 갈 일이 없었지만, 아침 시간에 친구랑 만나서 아침을 먹으려고 보니 일찍 영업하는 식당이 별로 없어서 이번에 처음 가봤다.


친구가 주문한 음식은 왕돈까스. 가격은 5000원.

내용물은 왕돈까스, 밥, 단무지, 양배추 샐러드, 스위트 콘.


일단 '왕'이란 말이 괜히 붙은 게 아닌 듯 사이즈는 상당히 컸다.


나는 돈까스를 먹을 때 썰어가며 먹지만 친구는 반대로 미리 다 썰어 놓고 먹는 타입.

외관상으로나 맛으로 보나 전형적인 한국식 돈까스. 케찹 맛이 강한 걸쭉하고 빨간 소스에 푹 담긴 돈까스로 이게 바로 일식도 양식도 아닌 한국식이다.

모 생돈까스 브랜드의 한국식 돈까스는 고기를 두들겨 종잇장처럼 얇게 만드는 반면, 여기 돈까스는 일식 돈까스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고기 두께가 적당해서 씹는 맛이 있다.

케챱맛 소스는 호불호가 갈릴 듯 싶은데 개인적으론 이런 소스도 싫지는 않다.

맛은 무난한 편이고 가격 대비 양이나 질의 비율을 보면 딱 평균적이다.


내가 주문한 건 왕냉면. 가격은 4000원.

역시 '왕'에 걸맞게 그릇 사이즈가 상당히 컸다. 이른 바 세숫대야 냉면이라고 할 수 있다.

올해 여름에 처음 사먹는 냉면이라 나름 의미가 있다. 2012년 첫 냉면 스타트랄까.

살얼음 동동 뜬 냉면 육수를 먼저 시원하게 들이키고 찬 속을 보호하기 위해 삶은 계란 반쪽을 아구아구 먹은 뒤 후루룩 흡입하는 냉면 면발의 맛은 최고다.

본래 이런 분식 냉면에는 꼭 고추장 다대기가 들어가지만, 개인적인 다대가기 들어가면 물냉이 아닌 비냉 먹는 느낌이 나서 주문할 때 빼달라고 했다.


한 젓가락 집어서 후루룩!


친구가 나눠준 돈까스와 함께 후루룩!

냉면 맛도 평균적이다. 왕돈까스와 함께 이 가게의 주력 메뉴인 것 같은데 가격을 생각하면 맛이나 양이 나쁘지 않았다.

반찬도 셀프라서 직접 떠다 먹는 게 장점인데 김치, 단무지 이외에도 계란 입힌 햄 전도 있어서 잔뜩 퍼다 먹을 수 있어서 사실 그게 제일 좋았다.

저렴한 가격에 평균적인 맛과 푸짐한 양이 있어서 좋긴 한데 맛집이라고 할 만큼의 특별함은 없는 것 같다.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역곡 맛집으로 뜨지만 뭔가 특별한 음식을 생각하고 찾아간다면 기대에 어긋날 수도 있다.

아침 먹으러 갔을 때가 오전 10시 정도였는데 영업을 막 시작한 직후라서 위생적인 부분에 조금 아쉬움이 남긴 하지만 크게 신경 쓸 만한 부분은 아니었다.

홈플러스 푸드 코트에서 왕돈까스, 왕냉면 먹을 바에는 여기와서 먹는 게 나을 듯 싶다. 위치가 홈플러스 정문 코앞이라 도보로 1분도 채 안 걸리는 짧은 거리니 조금만 더 가면 된다.



덧글

  • 무희 2012/07/12 20:29 # 답글

    아 한국식 돈까스 그립군요. 요즘엔 어디든 튀김옷 두툼한 일식돈까스들 뿐이라서
  • aascasdsasaxcasdfasf 2012/07/12 20:59 # 답글

    요즘엔 웰빙 붐이다 고유가다 뭐다 해서 가격은 올리고 양은 줄이는 정책하는 음식점이 많더라고요.. 김밥 뭐시기라던가 김밥뭐시기라던가..
  • 콜드 2012/07/12 22:00 # 답글

    그래도 냉면이 끌리는군요
  • 라시드리다 2012/07/13 01:48 # 답글

    어억 ㅠ 먹고 싶어라..
  • 먹통XKim 2012/07/14 12:28 # 답글

    분식집 냉면이라면.....;;;

    정통 냉면은 아니겠군요...고기를 팔지 않으면 ....결국 국물이...조미료..
  • 잠뿌리 2012/07/15 06:50 # 답글

    무희/ 한국식 돈까스는 주로 김밥천국 같은 분식/백반집에서 자주 팝니다. 제가 사는 동네에서는 오히려 일식 돈까스 찾기가 어려워서 아쉽지요.

    aascasdsasaxcasdfasf/ 그 깁밥 뭐시기의 그런 정책 때문에 안 간지 꽤 됐지요.

    콜드/ 냉면은 어디에서 먹든 평균은 되는 것 같습니다.

    라시드리다/ 저도 사진보니 다시 먹고 싶네요.

    먹통XKim/ 고깃집 냉면보다는 확실히 몇 수 아래죠. 맛은 고깃집 냉면이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 기사 2012/07/19 22:40 # 답글

    흠 적절하내요
  • 잠뿌리 2012/07/20 12:29 # 답글

    기사/ 무난한 메뉴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88763
5580
9529385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