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이스 콤보 - 파파이스 2019년 음식



지난 3월에 구입해 먹은 파파이스 콤보.

정가는 8600원지만 소셜 커머스 쿠팡 전자 쿠폰으로 50% 할인을 받아 4300원에 구입.

내용물은 케이준 통 샌드위치+콜라+치킨 휠레 2조각으로 구성되어 있다.


치킨 휠레. 매장에서 먹으니 바구니에 담겨져 나오는데 크기는 생각보다 좀 작았다.

치킨 휠레 소스라고 제공된 것은 허니 머스터드 소스다.


치킨 휠레 한 조각을 집어서 머스터드 소스에 듬뿍 찍어 한 입 덥석!

닭 안심살을 써서 부드럽긴 부드럽다. 크기가 좀 작은 것 같아도 속살이 꽉 차 있으니 맛은 좋았다. 금방 튀긴 게 나온 듯 뜨거워서 맨손으로 잡고 먹기 힘들었다. 튀기는 시간이 있는 만큼 주문한 메뉴가 나오는데 약간의 딜레이가 있지만 그 정도는 충분히 기다릴 만 했다.


메인 메뉴라고 할 수 있는 케이준 통 샌드위치!


포장지 개봉!


햄버거빵 분리!

속재료는 매콤한 시즈닝을 가미해 튀겨낸 닭가슴살 패티, 햄 2장, 화이트 치즈, 오이 피클, 화이트 칠리 소스다.


외관은 좀 볼품없지만 햄 2장 덕분에 속재료가 빵빵해서 햄거버빵을 비집고 튀어 나온 게 매력적이다.


한 손으로 집어서 한 입 덥석!

야채라고는 오이피클이 전부, 나머지는 햄, 닭가슴살 패티 등 순 고기 투성이인데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다. 화이트 칠리 소스도 달달한 게 궁합이 잘 맞는다. 맥도날드에서 오리지날 소스로 빅맥 소스를 자랑하듯, 파파이스의 화이트 칠리 소스는 다른 페스트푸드점에서 찾아볼 수 없는 맛이다. 그리고 화이트 치즈 같은 경우도 노란 색의 슬라이스 치즈와는 느낌도, 맛도 다르다.

맥도날드의 쿼터 파운드 치즈랑 대비할 수 있는데, 쿼터 파운드 치즈는 고기+치즈+피클+케찹 구성으로 고기 면적이 빵보다 더 크긴 하지만 하나 먹으면 그날 하루가 다 지날 때까지 소화가 덜되는 느끼함과 고칼로리를 자랑하는 반면 이 제품은 그런 면에서는 전혀 부담이 없다.

똑같이 고기만 잔뜩 든 햄버거인데도 불구하고 쿼터 파운드 치즈 버거가 헤비하고 하드하다면 이 케이준 통 샌드위치는 라이트하고 소프트하다.

하지만 양은 적고 가격 쪽에서 부담이 된다.

케이준 통 샌드위치는 파파이스 햄버거 중에서 단품 가격 5100원짜리인 핫 로스트 샌드위치에 이어서 두번째로 가격이 비싸다. 단품 가격이 무려 4600원이다. 그 때문에 50% 할인된 세트 가격이 단품보다 더 싸서 그 당시 보자마자 구매했지만.. 양만 놓고 보면 맥도날드 빅맥보다 더 적다.

그런데 정가은 빅맥 정가의 2배에 달하니, 근처에 파파이스와 맥도날드가 함께 있다면 질로 먹어야 하나, 양으로 먹어야 하나 고민될 것 같다. 성인 여자라면 적당한 양일 수도 있는데 성인 남자가 먹기엔 부족한 듯 싶다. 기분 탓인지 몰라도 햄버거 자체의 사이즈가 좀 줄어든 느낌이다. 수년 전 사먹었을 때는 지금보다 1.5배는 더 컸던 기억이 어렴풋 난다.

아무튼 소셜 커머스로 할인할 때만 사먹을만한 메뉴다.

여담이지만 파파이스 콤보 세트의 정가가 8600원이란 걸 감안하면 비슷한 가격대의 페스트푸드 중 양과 질을 동시에 충족하는 타협선이 버거킹일수도 이다. 더블 와퍼 세트까지는 아니더라도 치즈 와퍼, 갈릭 스테이크 하우스, 베이컨 더블 치즈 버거 세트까지는 먹어도 몇 백원 남는다.



덧글

  • 태천 2012/07/01 20:50 # 답글

    전 파파이스를 가본 지가 거의 5,6년 정도 된 것 같습니다...(먼산)
    나름 고유의 맛이 있는 브랜드인데, 조만간 한번 가봐야겠군요.^^)a
  • windxellos 2012/07/02 00:44 # 답글

    크기는 분명히 줄었습니다. 거기다 파파이스가 전체적으로 가격대가 높은 편이 돼버렸지요. 감자는 여전히 맛있고 예전에 있던 케이준라이스도 좋아했고 닭도 꽤 취향이었는데, 가면 갈수록 가성비가 나빠지다 보니 다른 체인점보다 가기가 부담스러워지고 있어서 아쉽습니다.
  • Theo_Gravind 2012/07/02 09:18 # 답글

    아니 이런 고기고기한 버거가 있었다니 근데 요즘 파파이스 보기가 힘들어서...
  • 잠뿌리 2012/07/02 16:03 # 답글

    태천/ 확실히 파파이스 치킨 버거는 여기 고유의 맛이라 다른 곳에서 찾을 수 없어서 한번쯤 가볼만 하지요 ㅎㅎ

    windxellos/ 역시 크기가 줄었군요. 매년 갈 때마다 햄버거 크기가 줄어들어서 기분 탓인가 했는데 실제로 그랬던 모양이네요. 런치 할인 메뉴도 없고 가성비가 너무 나쁜데 음료 리필도 본래 무한이던 게 1회 리필로 바뀌어서 점점 방문할 메리트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Theo_Gravind/ 파파이스 매장이 많이 줄어서 찾기가 어렵지요.
  • 기사 2012/07/19 22:41 # 답글

    파파이스 망한줄 알았는데 아직도 있었내요
  • 잠뿌리 2012/07/20 12:29 # 답글

    기사/ 아직 지점이 몇군데 남아 있습니다. 신도림, 강남에도 있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97932
5439
9489137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