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하프팩 - 롯데리아 2020년 음식



작년 11월에 아는 동생 국전 퀘스트에 파티로 동행하면서 퀘스트 클리어 보상으로 얻어먹은 롯데리아 치킨 하프팩.

치맥이 하고 싶었지만 가격이 비싸니 치킨만 먹으려고 했는데 국전 근처에는 마땅히 괜찮은 가게가 없어서 역 근처에 보이는 롯데리아로 직행했던 거이다.

메뉴 이름은 치킨 하프팩. 치킨 4조각에 콘 샐러드, 치킨 소스 1개로 구성되어 있고 가격은 8900원.

콜라 2잔을 추가로 주문하니 만원이 조금 넘어갔다.


페스트푸드 치킨하면 내가 손에 꼽는 게 KFC와 파파이스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에서는 어지간하면 치킨은 거의 먹지 않는데.. 궁여지책으로 찾아간 곳이라 이번에 처음 먹어봤다.


하나 있는 닭다리를 냉큼 집어들어서 덥석!

일단 4조각이라 양이 적을 것 같지만 조각당 크기는 꽤 큰 편이다. 그런데 사실 고기가 튼실해서 큰 것이라기 보다는 튀김옷이 큰 것이다.

사실 KFC나 파파이스도 치킨 스타일 자체는 크리스피에 가까운 반면 롯데리아의 치킨은 후라이드였다. 그런데 그 후라이드가 호프집처럼 닭을 전문적으로 튀기는 곳에서 파는 것보다는 아무래도 조금 퀄리티가 떨어졌다.

치킨 전문점 > 호프집 치킨 > 파파이스/KFC > 저가 치킨 > 롯데리아 > 미니스탑 치킨

대략 이런 순서라고나 할까.

갓 튀겨서 나오고 튀김옷이 생각보다 그렇게 느끼하지 않은 건 확실히 전자렌지에 찌는 미니 스탑 치킨보다 낫지만.. 즉석에서 튀김옷 입혀서 튀기는 것보다는 냉동 닭튀김 느낌이 강하게 들어서 가격 대비로 만족감은 낮다.

껍질이 바삭한 것 같지만 사실 딱딱한 쪽에 가까워 후라이드 치킨보다는 치킨맛 비스킷에 가깝고, 살코기에 밑간을 안해서 그냥 먹으면 너무 싱겁고 퍽퍽해서 소스는 필수다. 매콤한 스파이시나 후추 양념을 한 KFC 치킨과 여러가지로 비교된다.

진짜 치킨 먹고 싶은데 가게가 롯데리아 밖에 없는 상황이 아니고서야 다시 사먹을 것 같지는 않다.

하지만 그래도 여기 롯데리아 치킨은 나름대로 추억거리를 하나 안겨주었다.

반쯤 농담이지만 심령 사진 비슷한 게 찍혔기 때문이다!

마지막 세번째 사진에 심령 포인트가 있다.

찾지 못한 사람은 바로 아래 '심령 포인트'를 클릭해 보시라.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바로 포인트!

무서운 형상이다.. 저 형상의 실체는 무엇인가. 유령인가, 악마인가!?

.....
....
...
.
.

개그는 개그일 뿐,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말자.

덧글

  • 블랙 2012/02/23 09:36 # 답글

    세트나 팩으로 먹으려고 해도 채질적으로 탄산음료(콜라)를 못마시는지라 음료값이 아까워 언제나 단품으로 먹고 있습니다.
  • 커부 2012/02/23 11:01 #

    오렌지 쥬스로 바꿀수있을걸요, 원래 세트로 시킬때 햄버거 말고 다른메뉴는 콜라 감자 그대로 하실거냐고 물어보거든요..
  • 타츠란 2012/02/23 11:04 # 답글

    생각보다 롯데리아 치킨도 나쁘진 않더군요. 구비해두는 곳이 별로 없는게 문제지만요.
  • 악마의 현상 2012/02/23 11:23 # 삭제 답글

    미묘하게 부어치킨을 홍보하는거 같은
  • 크루이스니 2012/02/23 22:01 # 삭제 답글

    롯데리아도 치킨을 파는군요

    요즘 햄버거가게들 가격이 예전 같지 않아서 비싸더군요. 소셜커머스나 이런저런 카드로 할인 안 받고 제 값 주고 먹으면 아저씨라고 하던데

    얼마전에 KFC에서 제가 딱 계산하고보니 옆에 있던 여중딩들은 확실히 이상하게 뭐 해서 할인 받더군요.

    그거보고 아 나도 아저씨구나ㅋㅋ
  • 먹통XKim 2012/02/27 21:41 # 답글

    저는 단번에 발견했습니다만

    통닭먹고 싶어하는 고양이 원령이 찍혔나 했어요^ ^;;
  • 잠뿌리 2012/02/28 03:50 # 답글

    블랙/ 롯데리아는 모르겠는데 맥도날드에서는 음료 변경이 가능하고 머닛메이드 오렌지, 생수, 우유 200ml로 교환이 가능할 겁니다.

    타츠란/ 가격 대비 만족도는 좀 낮은 것 같습니다. 역시 페스트푸드 치킨도 치킨이 갑인 곳에서 먹는 게 좋은 것 같네요.

    악마의 현상/ 부어 치킨은 그냥 보통이죠. 즐겨먹지는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먹어본 게 몇년 전이군요.

    크루이스니/ 롯데리아에서 치킨 판매한지 꽤 됐습니다. 다만 사먹는 사람이 드물어서 잘 알려지지 않았지요. 저도 KFC는 소셜 커머스나 TGL 카드로 할인하지 않으면 잘 안 먹게 되더군요.

    먹통XKim/ 귀엽고 무서운 심령 스팟이지요 ㅎㅎ
  • 유에 2012/02/29 22:39 # 삭제 답글

    롯데리아..치킨은 그냥 그저 그렇죠. 뭐랄까. 껍질의 바삭함만을 따지고 들어도 뭔가 불합격?
  • 잠뿌리 2012/03/01 20:17 # 답글

    유에/ 좀 기대에 못 미치기는 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68340
2489
9753675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