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판 아따맘마 3D : 엄마는 초능력자(Atashinchi The 3D Movie, 2010) 2011년 개봉 영화




2010년에 타카하시 와타루 감독이 동명의 인기 TV 애니메이션 아따맘마(우리집)을 극장판으로 만든 작품. 일본에서는 2010년에 나왔지만 한국에서는 1년 후인 2011년에 개봉했다.

내용은 엄마가 하는 일마다 잘 풀려서 유난히 운이 좋다고 생각한 날 당일 오후에 장을 보고 오던 중 번개를 맞아 초능력을 얻은 이후 컨트롤이 잘 안 되는 걸 노력으로 극복하는데, 아리와 동동이가 다른 사람이 보는 앞에선 절대 초능력을 쓰지 말라고 해서 그러겠다고 다짐을 하지만 집안일에만 초능력을 쓰는 게 아까워서 마법 소녀 컨셉의 슈퍼 히어로 ‘슈퍼 파마맨’으로 변신해 사람들을 도우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줄거리만 보면 완전 정통 슈퍼 히어로물이지만 러닝 타임이 겨우 43분, 거기서 엔딩곡 3분을 빼면 결국 40분밖에 안 돼서 TV판 1~2화분 정도에 불과해 스케일은 엄청 작다.

극중 엄마가 손에 넣은 초능력은 염동력으로 물체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고, 휴유증은 초능력을 사용한 후 극심한 공복에 시달리는 것이다.

전반부는 초능력을 잘 사용하기 위해 특훈을 하는 것, 후반부는 슈퍼 파마맨이 돼서 사람들을 돕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사람을 돕는 부분이 비중이 높은 것도 아니고 초능력 휴유증이 극대화되서 대형 사고가 터진 걸 수습하는 게 클라이막스기 때문에 초능력 대활약이라든가, 초능력 대결 같은 슈퍼 히어로물의 가슴 두근거리는 전개를 기대한 사람은 실망할 수도 있다.

캐릭터 같은 경우도 엄마 위주로 흘러가다보니 다른 가족은 곁가지고, 그나마 아리가 좀 비중이 있지만 동동이나 아빠는 완전 꿔다 놓은 보릿자루 신세라서 안습이다.

3D라고는 하지만, 3D로 볼만한 장면이 극히 적어서 왜 굳이 3D라고 광고하며 개봉했는지 의문이 갈 정도다. 혹자는 극중 엄마가 초능력으로 움직이는 걸레질, 청소 같은 것도 입체적으로 만들어 3D화한 것이다! 라고 하지만 겨우 그런 걸 보여주기 위해 3D로 제작한 거라면 정말 실망스럽다.

화면도, 내용도, 구성도 그냥 TV판하고 크게 다를 것이 없다. 이런 퀄리티라면 극장판은커녕 OVA에도 못 미친다.

7년 전인 2003년에 나온 아따맘마 극장판은 그래도 내용이나 연출이 한 편의 영화를 보는 것 같아서 극장판에 어울렸지만 이번 작품은 좀 아니다.

작품의 팬으로서 애정과 관심이 있다고 해도 결코 미화할 수 없는 게 있는 법이다.

결론은 평작. 아따맘마의 열혈 팬이 아니라면 권해주기 힘든 작품이다. 냉정하게 말해서 TV판 2화 분량의 내용을 극장에서 본다는 건 사치스러운 일이다.



핑백

  • 뿌리의 이글루스 : 2011년 내 이글루 결산 2011-12-26 16:16:08 #

    ... 극장판 아따맘마 3D : 엄마는 초능력자(A...</A> 5위: 만화(17회)|더 쉐프 ~새로운 장~ 2권가장 많이 읽힌 글은 고기 부페 - 고... 입니다. 가장 대화가 활발했던 글은 신라면 블랙 - 농심 입니다. (덧글17개, 트랙백0개, 핑백0개) 1위:먹통XKim (112회)</A> 2위:블랙 (71회)</A> 3위:뷰너맨 (70회) ... more

덧글

  • 먹통XKim 2011/12/29 00:52 # 답글

    너무나도 저랑 공감입니다.

    우리집에서 즐겨보거든요....그야말로 우리 식구 판박이입니다(다만...여기 엄마처럼 촐싹맞은 게 우리엄만 없지만요) 아버지와 동동이는 진짜 우리 아버지와 저(꽤 소심하고 사소한 걸 신경쓴다고 해야하나) 비슷하다고 어머니와 누나가 마구 웃더라구요..

    그런데 이 극장판은 도무지 극장판 같지가 않아서리...졸작은 아니지만 갸우뚱한 티브이물 스폐셜?
  • 잠뿌리 2012/01/04 21:05 # 답글

    먹통XKim/ 이 작품은 극장판보다 TV판 스패셜로 방영했다면 그나마 납득이 됐을 겁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2450
2489
9753419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