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놉시스] 정의철인 (Justice Iron man) 2017년 창작


제목: 정의철인 (Justice Iron man)

시놉시스.

- 주제 : 친북좌파종북빨갱이 몰아내자!
- 요약 : 북한의 사주를 받고 사회 혼란을 야기하는 빨갱이들의 폭동을 진압

내용.
한국 최고의 천재 과학자로 최연소 로봇 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고 거대 기업의 젊은 후계자인 김강철. 후계자 수업을 받다가 전기 공장을 시찰하러 갔을 때, 전경과 노동자의 대치 상황에 휘말려 부비 트랩에 걸려 부상을 입는다.

부상을 입은 그는 노동자들에게 붙잡혀 인질이 되어 사측과 노동 조합 사이에 벌어지는 협상의 조건으로 제시될 운명에 처하는데, 그 과정에서 노동자들이 북한의 사주를 받고 사회 혼란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파업을 한 것이란 정황을 포착.

강철은 자신이 붙잡혀 있는 전기 공장 내에서 어쩔 수 없이 파업에 동참한 선량한 노동자 남궁호와 친해지게 되고, 그가 노동 조합 간부의 명령을 받고 전경을 상대하기 위해 만든 파워드 아머 개발 프로젝트를 지휘한다는 사실을 듣게 된다.

남궁호는 강철의 비범함을 알아보고 하루라도 빨리 종북좌파를 몰아내고 사측과 노동자 사이에 벌어진 파업을 끝내달라고 부탁하면서 파워드 아머를 넘겨준다.

강철은 파워드 아머를을 착용하여 공장을 탈출. 이후 정부 관계자와 협의하여 그룹 차원에서 관련 부서를 신설하고 막대한 지원을 책정하여 대테러 방지 연구소를 설립. 각종 진압 장비를 개발, 파워드 아머를 개량하여 마침내 ‘정의철인’이 된다.

정식으로 그 이름이 등록된 순수 한국 슈퍼 히어로 1호로 노동조합을 선동하여 파업을 일으킨 친북좌파 빨갱이 세력의 야망을 분쇄한다!

등장인물.

김강철
어린 시절에는 주전자를 뒤집어쓰고 다니며 과학자의 꿈을 키운 꾸러기 발명왕이었지만 나이가 들어 철이 들고 나서 마침내 로봇 공학자의 꿈을 이룬 엄친아. 통칭 철이.
한국 최고의 기업 사성 그룹의 젊은 후계자이면서 동시에 세계 최연소 로봇 공학자인 29세 남성.
명석한 두뇌와 뛰어난 결단력을 지는 이상적인 CEO이자 끝없이 공부하고 탐구하는 모범적인 과학자다.
전기 공장에서 얻은 파워드 아머를 개량하여 첨단 기술로 재정비한 뒤 그것을 착용하여 스스로 ‘정의철인’이란 이름 짓고 영웅적 활동을 개시한다.

정의철인 아머는 고추와 후추를 혼합한 최루 가스, 고무탄, 물대포, 전기 충격기 등 상대를 죽이지 않고 제압할 수 있는 시위용 무기가 장착되어 있으며 로켓 분사를 하여 비행도 가능하다. 파워드 아머의 주요 동력은 친환경 녹색 에너지로 저명한 환경 연구가 임면박이 개발한 녹색 기술이 도입되어 강철에 의해 개량된 것이다.

공장에서 탈출 때 장비한 파워드 아머는 검은색이지만 개량된 이후의 아머는 녹색으로 바뀌었다.

남기호
파워드 아머의 개발자. 통칭 남박사.
북한 세력과 결탁한 빨갱이 노동조합의 명령 하에 전경을 상대하기 위한 파워드 아머드를 개발했다.
본래 로봇 공학 분야에서 알아주는 박사였다. 로봇 기술이 천시 받는 한국의 풍토 때문에 가난하게 살다가 먹고 살기 위해 기술을 살려 전기 공장에 취직. 노조 간부의 눈에 띄어 파워드 아머를 연구 개발했으나 노조 파업과 격렬한 시위 때문에 전경이 다치고 많은 사람이 피해를 입는 걸 보고 번민하던 중. 김강철을 만나 그에게 설득되어 파워드 아머를 넘겨준다.
그러나 김강철을 탈출시키고 홀로 남았다가 붙잡혀 반동죄를 물어 처형당한다. 그의 죽음을 노조에 의해 전경의 과잉 진압에 의한 것이란 거짓 소문이 퍼져 더 큰 혼란을 불러일으킨다.

이찰진
노조 최고위 간부이자 남파 간첩.
붉은 총통과 접촉을 하여 수시로 연락을 주고받으며 그들의 사주를 받아 파업을 주도했다.
남 박사를 처형시킨 후 그가 남긴 설계도를 바탕으로 하여 파워드 아머 MK2를 만들어 본인이 직접 장비. ‘붉은 별’이라 스스로 이름 짓고 슈퍼 빌런이 되어 전경 몇 개 부대를 초토화시키며 노동자 부대를 이끌다가 정의철인 강철과 격돌한다.

* * *

사실 이건 한국 시나리오 작가 협회의 ‘2011년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시나리오 공모전’에 응모하려고 했던 시놉인데.. 내일이 접수 마감이라서 어느새 시간이 이렇게 된 관계로 그냥 즉석에서 휘갈겨 써서 끝냈다. 시놉시스까지는 대충 이렇게 짰는데 120씬 내외의 콘티 완성이 하루아침에 가능한 일이 아니라서 결국 포기. 그냥 블로그에만 올려두기로 했다.

본래 이 캐릭터는 초기 버전이 ‘생철인’. 아이언맨의 양철 버전으로, 이전에 쓴 ‘신명동맹’ 1권에서 등장한 악역이었다. 극중 흑골단이 진압 도중 목표 대상에게 밀리자 캡틴 피스트(주먹 대장), 마패 병장 등 다른 한국 초인들을 데리고 출동하여 진압에 들어가는 역할을 맡고 있었다.

마블의 어벤져니 DC의 저스티스 리그 같은 걸 생각하고 이 캐릭터가 단독으로 나온 작품이란 생각에 짜본 것인데.. 간단히 시놉 다 쓰고 나니 귀찮아서 원고는 집필할 계획이 없다.

일단은 개인 창작물이나 불펌이나 도용은 금지 원칙이다.



덧글

  • 잠본이 2011/08/28 16:46 # 답글

    과, 과연... 깡통 철이...! OTL
  • 데프콘1 2011/08/28 20:40 # 답글

    너 우익.


    이거 꼭 영상화 되어서 예비군 교육시간이나 국군 정신교육시간에 틀어줬으면 한다능
  • 시몬 2011/08/29 01:55 # 삭제 답글

    신명동맹 집필 들어가셨었군요. 전 기획단계에서 다른 작품으로 넘어간 줄 알고 있었는데...
  • 잠뿌리 2011/08/29 09:38 # 답글

    잠본이/ 네. 그 철이지요 ㅎㅎ

    데프콘1/ 그러면 러닝 타임이 길어야겠네요.

    시몬/ 아뇨. 지금은 아무 작품에도 손을 데지 않고 있습니다. 신명동맹은 이미 작년까지 2권 분량을 완성한 상태고 위에서 언급한 캐릭터는 1권에 나오는 악당이었지요.
  • 시몬 2011/09/01 01:43 # 삭제 답글

    예전에 설정잡힌거 보고 엄청 기대하던 작품인데...아직 출판되지 않았다면 완성된 분량만큼이라도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지요? 전 커그만 가끔씩 눈팅하는 수준이라 유명한 라노베나 판타지카페는 잘 몰라서요...
  • 잠뿌리 2011/09/01 15:37 # 답글

    시몬/ 인터넷에 연재한 적은 없습니다. ㅎㅎ; 아직 비공개라서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85533
2022
9756367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