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안화 피는 밤에 동인 / 인디 게임




C80이 열린 8월 13일에 07Expansion에서 나온 용기사 07의 신작.

내용은 맘모스급 대형 학교에서 왕따를 당하는 것도 모자라 위선의 탈을 쓴 인격 파탄 선생 카나모리에게 능욕당하다가 끝내 비참하게 죽음을 맞이한 모리야 마리에가 학교의 7대 불가사리 요괴 중 서열 3위인 ‘보건실의 춤추는 인형’ ‘춤추는 피안화’와 만나 서열 8위 요괴인 ‘메소메소씨’가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이 작품은 시나리오와 그래픽을 용기사 07이 맡았는데 기존 작품과 다르게 추리와 미스테리 요소는 전혀 없는 학교 괴담물로 바뀌었다.

학교를 배경으로 하여 괴담 속 요괴들과 학생들이 사이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메인으로 다루고 있다.

추리물이 아니기 때문에 문제편, 해답편으로 나뉘어져 있지 않고 제 1야. 즉 제 1의 밤으로 챕터가 구분되어 있고 하나의 챕터에는 학교의 7가지 불가사의 수에 맞춰 각각 1화로 완결되는 7개의 옴니버스 스토리가 준비되어 있다.

루프물에서 벗어나기는 했지만 학교에서 벌어지는 왕따 사건을 중심 소재로 다뤄서 분위기는 극히 어둡다. 그래도 옴니버스 스토리가 7개나 있기 때문에 구성은 꽤 다채롭다.

무서운 이야기, 진인한 이야기, 비극적인 이야기, 훈훈한 이야기 등등 기존의 작품과 다른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만큼 같은 캐릭터들이 나와도 더 다양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어떤 스토리는 꿈도 희망도 없고, 또 어떤 스토리는 희망이 보이고 각 스토리의 엔딩도 다 제각각이다.

7대 불가사의 요괴 이외에 다른 요괴, 유령들이 나오는데 대부분 용기사 07의 오리지날 캐릭터다.

그림체의 경우, 괭이 갈매기 울적에보다 그림체는 조금 퇴보한 느낌을 주지만 그래도 쓰르라미 보다는 나은 수준이라 두 작품 사이에 딱 중간 위치에 있는 느낌이다.

등장인물 전원의 풍부한 표정이 인상적이고 특히 인격이 변화될 때의 광기 어린 표정은 여전히 일품이다.

누가 용기사 07 아니랄까봐 판타지 배틀물 타입의 설정이 추가되어 있고 사실상 등장하는 요괴 전원이 각각 고유한 특수 능력을 가진 이능력자처럼 나오지만 그렇다고 액션 위주로 나오는 건 아니다.

전투가 벌어진다고 해도 간략하게 묘사하며 게임 볼륨이 작은 만큼 전작 괭이 갈매기 울적에처럼 화려한 연출과 효과를 팍팍 쓴 게 아니라서 그렇게 비중이 높지는 않다.

사운드 노벨인 만큼 음악의 퀄리티는 높은 편이라 기대감을 충족시켜주었다. 작화와 연출의 아쉬운 점을 충분히 커버해주고 있다.

결론은 추천작! 학교 괴담이란 소재를 용기사 07이 자기 스타일로 풀어낸 작품이다. 울적에 시리즈와 다른 단편 모음집 기획이다 보니 부담없이 플레이할 수 있어서 좋다. 오히려 오오카미쿠시 같은 작품보다 훨씬 낫다.

덧붙여 이 작품은 현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고 울적에 시리즈와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듯, 극중에 롯켄 섬의 마녀 연극이 나오며 모 라이온 캐릭터가 찬조 출현한다.

추가로 이 작품은 게임이 발매되기 전에 먼저 코믹스판이 나왔는데 게임보다 더 극단적이고 하드한 묘사가 일품인 작품이다. 다크 포스가 철철 넘쳐흐르며 떼죽음 루프물인 쓰르라미, 괭이 갈매기 울적에가 오히려 파라다이스로 보일 정도다.




덧글

  • aascasdsasaxcasdfasf 2011/08/17 13:42 # 답글

    쓰르라미가 파라다이스라니..
  • 백합향기 2011/08/17 14:07 # 답글

    얼마나 어두웠으면 쓰르라미가 화기애애한 청춘물로 다 보인답니까....
  • 잠뿌리 2011/08/22 11:33 # 답글

    aascasdsasaxcasdfasf/ 이 게임 분위기에 비하면 거긴 천국이죠.

    백합향기/ 쓰르라미는 파멸이 예고된 상황이긴 하지만 친구와 조력자들이 있지만, 이 작품에는 그런 우정 만세가 없거든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8340
2489
9753515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